명일도 비슷한 상승하락비율1) 혹은 미장 반등이 오늘 하락폭의 1/3성이상 회복하고 국내 시초가 지수가 낮게 시작2)되면 수요일 장 마감1) 혹은 시작2)에 접근해 보시길...(관망이 제일 좋습니다.)
들어가도 짧게 한입만 입니다.
조정은 구정 전후(중국 기준 설연휴 전후)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큽니다.
시장이 금리인상에 대한 공포를 연출하는 것이나,
파괴력이 강하니 계좌를 보존하는데 최선을 다하시길...(진정한 금리인상에 대한 하락은 최소 인상 4-5회이상 된 후에 나옵니다.)
현재까지 트럼프 취임 후 지속적 상승이었던 만큼 되돌림 나오는 상황이고
엘런 임기 끝에 맞춰 참 멋지게 크래쉬 나오는군요.
여튼 시장에서는 살아남는 놈이 강한놈이니...(살려면 계좌를 지켜야 하지요) 잘 살아남으시길...
PS. 코스닥의 경우 현재 셀트리온 이전상장과 맞물려 바스켓 매물 이동이 활발하게 진행될 공산이 큽니다. 변동성이 꽤 커질수도(그냥 확정이라고 해도 과한말은 아닐겁니다.)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혹시나 선물에 의한 사이드카/ 장 서킷 나오면 한입만 해도 됩니다.(그냥 용돈벌이정도만 진입하시길...무리금물) 추가----> 오늘 코스닥150/KRX300 종목군에서 기관외인 양매수로 힘있게 돌려놓은 종목이 본인 관심 종목이면 살짝 추격하셔도 무방할 겁니다. (그렇다고 무리수 두시지는 마시고...)
PS. 장기포트폴리오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조금은 비중 축소 후 추후에 다시 늘리거나 홀드 & 바이를 할 요량이어도 조금은 딜레이를 주고 추후에 조금 더 싼 가격이나 시장이 안정화 된 후에 사시는걸 권장합니다. 요즘 게시판 분위기보면 시장에 들어오신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 꽤 되는거 같아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