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도 안오고 작업도 잘 안돼서...
여태껏 써본 아이라이너 후기 대충 쭉 써보고자 합니다. :9
일반 기본적으로 제 피부는 건성입니다.
딱 봐도 되게 푸석푸석하고 목말라 보이게 생긴 피부...
며칠 관리만 잘해주면 수분보충 되는데 게을러서 관리 못하는 타입입니다뀨:3.....
하지만 화장을 하면 부분부분 개기름이 올라옵니다. (사실 평소에도 올라오는데 주변이 푸석해서 안보이는걸수도...)
딱 두군데서만.
바로 코랑 두 눈 주변................................
코는 그나마 양반인 편인데, 눈 주변은 대책이 안섭니다.
색조화장을 하면 다 번지기 때문이죠..:3..........
그래서 제가 아이라이너를 고르는 제 1기준은 '유분에 강한 것' 입니다.
일단 왠만한 펜슬과 붓으로 그리는 젤 라이너는 제껴두고 시작합니다.
평을 하는 의미가 없어요.
다 번지니까. :3....
브랜드, 로드샵 죄다 번집니다.
아마 아이라이너 잘 번지시는 분들은 동감 하실 거예요.
우리 인생에 펜슬이란 없음.................:)................
아마 좀 더 심하신 분들은 젤 제품도...........................
참고로 아래 모든 제품들은 프라이머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기본적인 스킨로션, 썬크림, 파운데이션, 파우더만 한 후 쓴 후기입니다.
1. 클*오
팬더되지 말라는 제품이랑 킬블랙, 킬브라운 제품 써봤습니다.
번져요. 착색도 심합니다. 대박세일해도 안삽니다.
2. 우**리 컬러스팟 리퀴드, 붓펜
색 이뻐요. 포인트용으로 쓸려고 샀는데, 이뻐서 걍 주 아이라이너로 썼었습니다.
펄있는 색도 있고 없는 색도 있는데 전 펄 있는거 두개, 펄 없는 브라운 하나 샀어요. 첫구매에 써보지도 않고 인터넷으로 3개 지름.
약간 펄감 있는 컬러 아이라이너는 펄감도 부담스럽지 않고 색도 묵직했네요.
붓은.. 제 기억상 막 탄력 쎈 붓이라기 보단 적당히 탄력있고 좀 부드러웠던 붓으로 기억해요.
리퀴드라 번지지는 않아요. 근데 가루날림이 좀 있는 편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꼬리가 조금씩 소멸한다능...
유분기 정말 심할땐 눈꼬리 소멸+눈끝부터 가운데부분까지 부분부분 가루날림으로 사라지기도...
발색은 참 좋은데 가루날림 때문에 3개 쓰고 재구매는 안했어요. :(
유분기가 심하면 가루날림도 심하다던데... 제가 이 케이스인거 같아요.
리퀴드 보단 펜슬이 좋다는데 아직 써보진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서두에도 썼지만 이미 온갖 펜슬제품 써보고 두손 두발 다 들었기에...ㅠ
혹시 써보신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어떤지..
3. 지**니 붓펜, 브라운색상
제 인생 라이너입니다. 발색 진하고 번짐없어요.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붓펜이다보니 딱 눈매잡아주는 용도로밖에 못 쓴다는거...스머지나 이런걸 못하죠...
그리고.. 발색이 강해서 색상 선택을 잘못하거나.. 너무 넓은 면적을 그리거나.. 섀도우랑 안맞으면 라이너만 동동 떠보일 수 있다는것 정도..?
그래서 딱 라이너만 가볍게 그릴 때 많이 썼네요. 아니면 섀도우 해주고 눈매교정이나 눈매강조 해주는 용도로.
용량은 체감상 그다지 많지는 않다고 느꼈는데.. 이것만 매일 하고 다녔으니 빨리 소모되서 그런걸수도ㅋ
붓은 탄력통통.
4. 스**드 스모키 펄블랙 펜슬
블랙 스모키 화장할때 쓰려고 샀습니다.
뭔가 꾸덕한 느낌의 펜슬.
펜슬이긴 한데 펜슬치고는 제형이 꽤 무른 편입니다.
그래서 깎다가 잘 부러뜨려 먹음.....ㅠㅠ
대신 그릴 때 자극적이지 않아요.
펄감이 약하게 있는 펜슬인데, 막상 발라보면 펄이 너무 약해서 티가 안납니다.
발색도 약한 편이라 블랙!! 보다는... 블...랙.......? 하는 느낌이에요.
번짐 있습니다. 라이너로 몇 번 써봤는데, 눈 두덩이에 바르고 30분 지나면 칠하지도 않은 뽀얀 언더에 블랙이....
스모키 화장할때 섀도우 대신으로 쓰면 좀 낫더군요. 번져도 눈 두덩이 위라..
무른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스머지가 많이 되는 제품은 아니라, 라이너 바로 윗 부분에 섀도우랑 연결해주는 부분에 썼었어요.
현재는 눈썹 끝 그려주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눈꼬리 그리는데만 쓰니 아무리 써도 안 닳아요. 제 손녀에게까지 물려주는게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긴 뚜껑이 있다는거...?
뚜껑이 길어서 쑥 들어가기 때문에 살짝 덮었다 어디 흘려서 잃어버린다던지.. 하는 일은 없더라구요.
밀봉도 제법 잘 되는지, 산지 엄~~~~~~~~~~~~~청 오래 지났는데 아직까지 안 굳고 유지 중..
5. 삐* 장미 에디션 오토 젤 펜슬, 라스트 펜 아이라이너
명성이 자자해서 써봤습니다.
명성 믿고 낱개가 아닌 에디션 1세트 샀습니다. 색이 너무 예뻐서 보자마자 반하뮤ㅠ
붓펜도 필요해서 겸사겸사 시키는 김에 라스트 펜 라이너도 삼.
일단 색도 예쁘게 잘 뽑아냈는데, 거기다 발색도 엄청 좋아요.
오토 젤이라 제형은 무른 편입니다. 그래서 자주 뭉개먹.......ㅠㅠ..
라이너로도 쓰고 스머지해서 섀도우 대용으로도 씁니다. (화려한 화장은 안해서..)
번짐은 약간 있습니다.
기초랑 베이스때 유분 잘 잡아주면 거의 안번지는 편이구요. (아예 안번지는건 아닌데 티가 날 정도도 아님)
신경 조금만 덜 쓰면 좀 번집니다.
근데 눈 두덩이에 올린 라이너는 안번지고 잘 살아있는 편이에요ㅋㅋㅋ 눈꼬리 끝 부분만 좀 사라진 정도?
발색 강하고 유지력 강해서 꼭 아이리무버를 써야 깨끗하게 지워지더라구요.
제가 메인으로 쓰는 클렌징 오일 쓰면 왠만한건 아이리무버 안써도 다 지워졌는데, 얘는 그렇게 하니까 잔여물이 남더란..
참. 오토펜슬이라 뒷꼭지에 샤프너 있습니다. 유후.
근데 샤프너가 펜슬 많이 깎아 먹어요ㅠㅠㅠㅠㅠ... 뭐... 엄청 잘 깎이긴 합니다...
라스트 펜은 붓이 좀 그리기 힘든 붓입니다. 힘 없는 붓...
유지력이 쩌는지, 잘못해서 언더에 묻은거 묻자마자 닦는데도 잘 안닦이고 블랙 타요ㅠ...
이거 쓰다 잘못해서 번지거나 엉뚱한데 묻으면 걍.. 그쪽 눈 화장은 망했다 싶음.... 그쪽은 지우고 첨부터....ㅇㅇ
바르자마자 잘 말리면 특별히 번짐은 없었습니다.
클*오에서 우**리 사이에 다른 국내 브랜드 제품 한두개 더 썼는데, 그건 제품이 기억 안나서 안썼어유.
그동안 프라이머를 사용 안했던 이유는... 걍 제 고집이었어요ㅋㅋ
정말 번지지 않고 유분에 강한 라이너라면 굳이 부가적인 제품을 쓰지 않아도 번지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해서요.
부가적인 제품을 써야만 안번지는 제품이라면 유분에 강하다는게 의미가 없잖아요.
그래서 써보고 번지면 걍 제품을 바꿨다능...
현재 쓰고 있는건 5번 제품들이구요, 언더 유분에만 유의하면 잘 안번져서 만족해서 쓰고 있어요.
번지더라도 막 흉하게 번지는건 아니라... (가끔 힘줘서 쎄게 했는데 기초도 힘줘서 하는 바람에 유분 폭발하면 좀 흉하긴 함.. 큽..._)
약간 번지면 공안들이고 언더 화장 생긴 기분
더 괜찮은 제품 발견 못하면 당분간은 여기 제품 계속 쓸거 같아요.
대충 쓰려고 했는데 시간이 벌써...ㄷㄷㄷㄷ
1시 반에 쓰기 시작했는데 ㄷㄷㄷㄷㄷ....
그럼 전 빠염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