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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gametalk_265805
    작성자 : 심해청어
    추천 : 5
    조회수 : 4712
    IP : 124.56.***.166
    댓글 : 5개
    등록시간 : 2015/07/16 17:45:30
    http://todayhumor.com/?gametalk_265805 모바일
    메이플2 어쌔씬/위자드 기본설명 + 잡팁입니다.

    별 것 아니지만 일반적인 상식 수준으로 알고가면 좋을 잡팁입니다.

    다 아시는분은 뒤로가기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ㅠㅠ 악플 무서웡

    아참 그리고 아래 내용은 PVP와는 전혀 관련없고 던전 갈때 기준으로 쓴 글입니다.





    ■ 어쌔씬


    1. 무기

    어쌔씬의 무기는 표창 2개입니다. 중요한점은 2개라는 것이죠. 2개입니다. 2개. 쌍수.
    가끔가다 보면 표창 한개만 들고 딜하는 분이 10명중 1명꼴로 아~주 가끔 보이더군요.
    표창은 양 손에 하나씩 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인챈트도 따로따로 됩니다.

    자신이 30렙이고, 30레벨 파랑무기가 없다면 -> 커닝시티 왼쪽 블랙마켓에 가서 검색을 하는데
    무기 -> 표창 -> 30레벨 -> 엘리트 로 검색하면 30레벨 표창이 2만메소 안팎에 판매중입니다.
    저렴하기 때문에 그냥 바로 사는게 좋습니다.

    30레벨에 파랑무기를 가졌다면 무기 인챈트는 꼭 해주세요. 물리공격력 2씩 올라가서 별 것 아닌
    것처럼 생각될 수 있지만 분명히 상승폭이 있습니다. 보조옵션은 공속 외엔 아직까진 큰 효율이
    판명된게 없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 않나 싶지만 아시는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겠습...



    2. 스킬활용

    기본적으로 모든 스킬은 스킬레벨이 있으며, 액티브는 크리스탈파편 + 레드크리스탈을,
    패시브는 크리스탈파편 + 블루크리스탈이 재료로 소모됩니다. 스킬레벨이 오르면 당연히 스킬이
    쎄지겠죠? 현재는 카오스 크리스탈 구하기가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7렙까지만 찍어주는걸로 대강
    타협을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보스 딜링 예시입니다.


    ▶ 붙어서 다크블레이더 > 떨어져서 스타버스트 > 부메랑스타+럭키세븐 > SP없으면 럭키세븐+평타



    2-1. 다크 블레이더

    다크블레이더를 맞은 적은 10초간 명중 감소가 걸립니다. 그리고 이 디버프가 있을때 공격을 맞추면
    어둠의 추적자 패시브가 발동 -> 발동시 그림자 분신이 추가딜을 파파팍 넣어줍니다.
    그러므로 다크블레이더는 쿨이 돌아올 때마다 보스 발 밑에 깔아주시면 됩니다.



    2-2. 스타 버스트

    스타버스트는 순간적인 버스트딜이 강력하고 쿨타임이 10초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쿨돌아오는 것을
    예상하여 SP를 모아두고 바로바로 써 주시면 됩니다. SP 없어서 쿨이 왔는데도 늦게 쓰면 딜 손해겠죠?

    패시브에 데스 마크라는게 있는데, HP 30% 이하인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보스에게 박히는게 있습니다.
    이 때 스타버스트를 먹이면 데스마크를 소모하여 추가딜이 들어갑니다...만.

    데스마크는 개인 적용이 아니라, 파티원 모두가 보너스를 받습니다. 7렙 기준으로 13%의 딜을 더 뽑게 해주는데
    이게 걸리자마자 스타버스트로 폭발시켰는데 다음 데스마크가 운이 나빠서 빨리 안 떠줬다? 이러면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총딜량 손해겠죠? 근데 어차피 총딜량까지 보는 사람은 잘 없고, 그거 계산하느라 스타버스트 안 쓰고
    쿨타임 낭비하면 내 딜이 떨어지니까 신경쓰지말고 쿨마다 넣어줘도 별 문제는 없습니다...



    2-3. 부메랑 스타

    부메랑스타는 가면서 1타, 돌아오며 1타 총 2번을 공격합니다. 따라서 보스가 움직이는 경로를 잘 보고
    2타 모두 명중시킬 수 있도록 예측샷을 날려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최근 인벤에 올라온 부메랑스타 초꿀팁이 있죠. 부메랑스타에 럭키세븐을 섞어주는 방법이 바로 그겁니다.

    ▶ 실제로 부메랑만 연사하는 속도 = 부메랑+럭키 부메랑+럭키 넣는속도

    같은시간 안에 럭키스타가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 컨트롤을 무조건 사용해야 딜이 상당하게 올라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럭키스타 딜도 딜이지만 SP수급도 되기 때문에 부메랑을 더 오래 날릴 수 있고 SP 관리도 됩니다.

    단점으로는 손이 많이 아픕니다 ㅠ.ㅠ 부메랑 럭키 부메랑 럭키 부메랑 럭키 눌러줘야 하는데, 메이플2 키입력은
    뭔가 딜레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와우처럼 키 미리입력시 매끄럽게 스킬이 사용되는 고급 시스템이 없습니다.

    한 마디로 그때그때 눌러야 스킬이 나가고, 이는 키를 연타해야 하는 이유가 됩니다.

    그래서 저는 부메부메 - 럭키럭키 - 부메부메 - 럭키럭키 두 번씩 퍄퍄! 퍄퍄! 해줍니다. 그래야 안 씹히고 사이클이
    돌아가더라구요. 손 진짜 아픕니다. 어쨌거나 저렇게 해 주면 딜은 훨씬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퍄퍄맨 어쌔씬



    2-4. 럭키 세븐

    럭키세븐 역시 부메랑처럼 섞어쓰는게 가능합니다! 저도 이건 오늘 게시판 뒤적거리다가 발견했습니다.

    ▶ 럭키세븐만 쓰는속도 > 럭키+평 럭키+평 쓰는속도

    근데 부메랑과는 다르게 럭키평이 럭키만 쓰는것보다 약간은 느립니다. 그리고 손이 2배로 아파지고 슬슬 손가락이
    꼬이기 시작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그냥 안 하는게 나을 정도입니다. 안 그래도 동체시력과 순발력이 중요한 게임인데
    럭키평까지 발휘하려면 보통 힘든일이 아니거든요. 경비병처럼 안전하게 시즈딜이 되고 난 너무 여유로워서 딜이나 더
    올려봐야 겠다 하는 분들은 럭키평을, 그 외에는 그냥 부메럭키나 꽂아 주다가 엠관리용으로 럭키만 누르고 있는게
    낫습니다. 무엇보다 둘 다 하려면 손가락이 터질 것 같아..........



    2-5. 서클 오브 스타

    독액의 소용돌이처럼 몹이 심각하게 꼬이는 던전에서 급하게 써야 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전혀 쓸 일이 없는 스킬입니다.
    SP소모도 심각할 뿐더러 가성비가 정말 구리거든요. 장점이 있다면 360도 명중이라는 점과 시전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정도?

    단순 비교를 해 보자면,

    부메랑 = SP 15 소모 / 7렙 기준 83% + 83% = 166% / 8명에게 대미지
    서클 = SP 20 소모 / 4렙 기준 56% / 8명에게 대미지

    게다가 부메랑은 부메럭키 콤보까지 가능합니다. 이건 이미 비교순위에 놓고 볼 이유조차 없는 스킬이죠?
    나중에 콤보기술처럼 뭔가 보너스를 주지 않는 이상은 별로 쓸 일이 없네요. 저는 독액 갈때도 서클은 안 씁니다. 엠아까워서...



    2-6. 다크 사이트

    그냥 대쉬기 다 썼는데 피해야 한다 그러면 이걸 쓰고 이속증가 받고 발로 뛰세요.
    또는 HP 간당간당한데 물약 허브 쿨이고 힐 받기엔 먼거린데 보스나 몹이 날 따라온다? 그때 쓰면 어그로가 풀립니다.
    어그로가 풀리면 나 말고 다른사람에게 가겠죠. 그뿐입니다. 그 외엔 전투에 관련된 어떤 이득도 없으므로 거의 안 쓰는 스킬.



    2-7. 닷지

    어쌔씬의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이게 있기 때문에 재빠르고 신속한 포지셔닝을 할 수 있으며, 이는 무빙이 잦은 메이플2에서
    극한의 생존력을 보장해 줍니다. 보스의 동선이 눈에 들어오는 수준에 도달하면 공격 사거리와 보스의 위치 등을 고려해서
    가장 적절한 위치로 빠르게 발맞추어 이동할 수 있는데다 딜레이가 정말 짧은 기술이라 평타 - 대쉬 - 평타 해도 공격속도에
    전혀 지장을 주지도 않을 정도입니다. 우월하죠. 이걸 이용해서 자리를 계속 잡아주면 전투 내내 쉬지않고 딜이 가능합니다.

    남들이 발로 걷거나 불편한 이동기를 사용할 때, 어쌔씬은 잽사게 슝슝 이동해서 딜의 공백이 거의 없습니다.
    당연히 이 스킬도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1렙에선 3m, 2렙에선 3.3m를 이동합니다.






    ■ 위자드


    1. 무기

    스태프입니다. 이 무기는 양손무기이므로 어쌔나 나이트 씨프 프리스트와는 다르게 하나만 잘 구하면 땡. 옵션은 화염대미지 증가나
    공속 증가, 보스대미지 증가 등을 노리는게 추세라고 합니다.



    2. 스킬활용

    위자드의 보스전 딜사이클은 살짝 복잡한 편입니다. SP관리를 통한 계산이 좀 요구되거든요. 스킬 콤보가 중요하다보니 보스의
    동선 파악, SP 잔량, 예상 소모량, 최적의 위치 등을 계속 생각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주력 마법은 화염, 보조는 얼음입니다.

    다음은 기본 콤보입니다.


    ▶ 프로스트노바 > 아이스 스트라이크 > 매직클로 > 파이어 토네이도 > 매직클로 > 파이어볼x9 > 매직클로 ...


    - 냉기 강화 패시브 발동을 위해 노바 > 아이스 순으로 사용한다.
    - 파이어볼 추뎀을 위해 토네이도를 먼저 사용한다.
    - 파이어볼은 무조건 3타 단위로 맞춘다.


    이게 위자드 딜링의 핵심입니다. 나머지는 시즈딜 자리 확보, 정확한 스킬 사용방향 지정, 효율적인 SP 사용 등이 있겠네요.



    2-1. 프로스트 노바

    아이스 스트라이크 6타를 위한 냉기 지배 발동용으로만 사용합니다. 그 외의 활용은 지금은 없음.



    2-2. 아이스 스트라이크

    그냥 쓰면 4타, 노바로 냉기지배 띄우고 쓰면 6타가 한 자리에만 떨어지는 스킬입니다. 인벤 마게 분석글을 인용하자면
    5타 이상 맞출 수 있을 때만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는 토네이도+파볼 넣는게 딜 손해를 안 본다고 하네요.

    한 자리에만 떨어지는 스킬이기 때문에 보스가 이동하지 않는 패턴을 노려 정확한 방향과 거리를 잡고 사용해 주세요.
    노바 끝자락에 떨어지니까 거기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흉포한 경비병 헤모칸 상대할 때, 헤모칸이 바람을 내뿜어 모든 유저를 계속 밀어내는 패턴이 있는데,
    이 때 잽싸게 노바-아이스 놔주면 몸은 밀리겠지만 아이스가 쿵 쿵 쿵 쿵 떨어져서 딜로스가 많이 줄어듭니다.
    대신 늦게 쓰면 피격판정에 의해 스킬만 씹히고 쿨타임이 돌아가니까 못 쓸 것 같은면 포기하는게 낫습니다.



    2-3. 파이어 토네이도

    DPS 자체는 크게 높지 않지만 가성비는 좋은 스킬입니다.
    6렙 기준 250% + 10초간 매 초 25% = 250% = 500% 의 대미지를 SP 40으로 주거든요. 토네이도 화상 대미지를 입는
    적에게는 파이어볼의 대미지가 파볼7렙 기준 31%씩 추가가 됩니다. 위의 노바처럼 연계용으로 쓰는 필수 스킬.



    2-4. 파이어 볼

    위자드의 밥줄입니다. 가장 많은 딜량을 차지하고, 가장 중요한 스킬이죠. 그리고 무조건 3연타를 맞춰야 합니다.
    파이어볼은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에 3번째 파볼이 무조건 크리티컬이 터집니다.

    그러나 0.5초라도 쉬면서 사용하면 연속사용 판정을 받지 못하게 되므로 사용할 때는 무조건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모든 스킬이 그렇지만 평타의 방향과 스킬 사용시의 방향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매주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스킬을 사용할 때는 귀찮더라도 방향키로 살짝 움직여서 정확한 방향을 보게 한 뒤에 스킬을 사용해 주세요.
    안그러면 파이어볼이 허공으로 연사가....아아아..............



    2-5. 매직 클로

    SP 수급기 입니다. 콤보를 제외한 구간에 듬성듬성 섞어 주면 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극딜 가능한 타이밍에 엠관리를
    잘못해서 매직클로나 긁고 이러면 굉장히 손해보는 일이 될 수 있으므로, 무빙구간이나 보스가 방향을 자주 바꾸는 틈틈
    매직클로로 SP를 채우고, 보스가 고정되어 있을 때 극딜(토네이도+9파볼)을 펼쳐 주시면 되겠습니다.



    2-6. 텔레포트

    어쌔와 마찬가지로 즉시 이동기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론 텔포가 이동기 중에선 제일 낫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어쌔의 닷지는 물리적으로 땅을 쭉 흩으면서 가는 기술이라서 앞에 보스가 있을 경우 보스에 막혀서 못 가는 경우가 있는데
    텔레포트는 그냥 뚫고 뒤로 갑니다. 길막을 안 당하므로 더욱 깔끔한 이동을 보장해 주는 거죠.

    역시나 포지셔닝을 위해, 또는 공격 회피 수단으로 쓰되 쓸데없이 남발하면 딜로스도 생기고 정작 중요할 때 못 쓰게 되니까
    EP관리를 하면서 사용하면 됩니다.




    3. 직업 공통


    3-1. 비행 풍선

    그리피나 / 그리폰 공략시 필수요소 되겠습니다. 이걸 적절히 이용하면 공중페이즈때 매달려 피하지 않아도 되는 각이 생기고
    매달릴 때 받는 공격력 25% 감소 디버프를 안 받고 딜을 이어갈 수도 있죠. 물론 귀찮고 생존이 어렵다 느껴지면 매달려 있는게
    가장 좋은 판단입니다. 딜 조금 더 해봤자 못먹을 사람은 못먹어요...


    3-2. 원기 회복

    의외로 사람들이 잘 안쓰는 스킬. 3분 쿨타임에 2렙 기준 HP/SP 18%, EP 20를 즉시 회복시켜 줍니다.
    긴급상황에 이걸로 살고 죽고 하는 경우가 가끔 생기기도 하니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4. 기타 잡소리


    4-1. 그리피나 패턴 및 공략

    기본적으로 필드보스는 죄다 한입만 쳐도 기본 템은 나오기 때문에 사실 공략이 필요없다 생각할 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패턴을 몰라 자꾸 원킬나고 얻어맞고 죽으면 기분이 영 불편해지는 것은 막을 수가 없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적당히 중요한 패턴만 설명해 보는 자리를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적으로 그리피나의 뒤쪽에 서는 것이 안전

    ▶ 앞발을 뒤로 당기면 : 전방을 크게 할퀸다

    ▶ 머리를 숙이고 부들부들 : 바라보는 방향으로 돌진

    ▶ 뒷발로 서서 기를 슝슝 모으면 : 전방향에 강타 + 스턴
      ㄴ이 패턴은 각각 체력 650만 / 450만 / 250만 / 250만때는 쿵찍고 날았다가 착지하면 또 바로 사용합니다.

    ▶ 뒷발로 서서 날개를 펄럭펄럭 : 바람공격 + 파이어볼 난사

    ▶ 몸을 웅크렸다가 점프+회전 : 사방으로 파이어볼


    이게 전부입니다. 기본적으로 보스 뒷편에 있는 것이 안전하고, 패턴을 잘 보면 뭘 쓰는지 대충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비행패턴은 항상 650 / 450 / 250때만 쓰기 때문에 충분히 예상이 가능하며,
    해당 체력에 도달한 뒤에 그리피나가 몸을 웅크리면 무조건 점프 + 풍선 타야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몸을 웅크리는 모습을 본 시점에서는, 점프 없이 풍선을 타면 무조건 맞아요.



    4-2. 흉포한 경비병 패턴 및 공략

    국민호구 헤모칸입니다. 벌써 오픈한지 10일차이지만, 아직도 헤모칸에서 비석을 세우고 ㅠㅠ 하는 분들이 많이 보이죠...
    하지만 패턴만 알고 있다면 전혀 위험하지도, 죽지 않고도 클리어 가능한 곳이 헤모칸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바야르 이상에선 한 번 죽는 시점부터는... 클리어가 좀 힘들어지죠. 근데 헤모칸은 그래도 됨(ㅋ)


    ▶ 기본적으로 보스와 정면에 서지 말 것

    ▶ 가능하면 보스와 가까이 붙어 다닐 것

    ▶ 화면 가장자리에 가까이 서지 말 것

    ▶ 망치를 뒤로 당기고 추가동작이 없으면 : 전방에 해머링

    ▶ 망치를 뒤로 당겼는데, 망치 손잡이가 늘어나면 : 빙글빙글공격

    ▶ 망치를 놓고 머리를 흔들흔들 : 전방 도약후 쿵찍기

    ▶ 가운데로 걸어가서 고개를 들면 : 사방으로 바람 일으키기

    ▶ 체력 60만 이후, 발로 땅을 박박 긁으면 : 해당 방향으로 돌진

    ▶ 몸이 보라색으로 변하며 고함쳐서 넉백을 시키면 : 사용직후 바로 빙글빙글공격


    헤모칸의 대부분의 공격은 뒤에 있으면 전혀 맞지 않으며, 맞아도 프리스트가 힐을 해주거나 포션으로 땜빵 가능합니다.
    그리고 빙글빙글 휠윈드는 보스 몸통에 붙어다니면 대미지가 없습니다. 롤 하시는분은 다리우스 Q 범위 생각하시면...?

    화면 가장자리 서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보스 공격 대부분이 뒤로 밀쳐내는 효과가 있는데다, 가장자리에서
    벗어나면 바닥으로 떨어지거든요. 다행히 물이 있으니 피해를 안 입지만 운 나쁘게 맨땅부분에 떨어지면? 그리고 피가
    적을때 그런곳에 떨어지면 답이 없습니다. 비석깎는 노인이 되겠지요. 다행히 떨어져도 올라오는 사다리가 있습니다.

    빙글빙글 공격은 두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긴 딜레이로 짧게짧게 치는 패턴, 빙빙돌며 멀리 이동하는 패턴이 있는데요
    짧게치는 패턴은 이동거리가 짧아서 그냥 극딜하면 되지만, 멀리 이동할 때는 반드시 이동기를 쓰던 뭘하던 쫓아가야지
    망치에 안 맞습니다.

    공략 중반에 두 번째쯤 바람일으키기를 쓰면 그때부터 지형 가장자리가 무너져서 바닥에 추락할 공간이 생기기 때문에
    무너진 이후에는 가능하면 중앙 부근에 위치하도록 컨트롤을 해 주어야 떨어지지 않습니다.

    후반부에는 몸이 보라색으로 변하며 고함을 팍 치는데, 이때 넉백과 함께 이동속도 감소가 걸리고, 해당 방향으로 곧장
    빙글빙글 어택을 시도합니다. 돌진기 있으면 한 번 붙었다가 도는방향에 합류해야 맞지 않습니다.

    체력 60만 이후에는 돌진공격이 시작되는데요. 땅 긁을때 처음 보는 방향은 훼이크고, 두 번째로 보는 방향이 돌진방향
    입니다. 방향 꺾이는걸 잘 캐치해서 피해주세요.



    4-3. 독액의 소용돌이 공략

    현재 던전 중에 가장 돈벌기 쉬운 던전입니다. 이유는 파템 액세서리가 나오기 때문. 공략 자체는 별 거 없지만 좀 귀찮고
    시간이 약간 걸립니다. 그리고 쫄이 아주 많이 나오며, 물에 닿으면 독뎀과 함께 이속감소가 계속 중첩이 됩니다.

    맵은 총 3개입니다. 1,2번 맵에서는 쫄을 잡거나 한번에 몰아서 처리하면서, 여러개의 방에 파티원이 흩어져 반짝거리는
    스크롤이 있는 방을 찾아서 모여야 합니다. 스크롤을 작동시키면 보스가 등장하고, 처치하면 사다리가 내려와 다음 방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3번방은 그냥 보스만 나오니까 잽싸게 처리하고 끝내면 클리어.

    이 던전부터는 입장조건이 있는데, 먼저 흰 바위 산 이라는 맵으로 가서 맵 중앙에 있는 동굴을 들어갔다 나와야 합니다.
    그럼 트로피 하나를 달성하게 되고 이후부터 던전 입장이 가능해 집니다.

    흰 바위 산의 몬스터는 요정수 라는 아이템을 드랍하는데 이게 해독효과를 가진 아이템이라서 던전 진행에 매우 유용합니다.
    10개정도 모아서 가시면 좋습니다. 없을경우 던전 중간중간 위치한 치유의 샘을 작동시키면 체력회복과 함께 해독이 되는데,
    1회용이고 파티원이 다 가까이 있을때 사용해야 다같이 효과를 봅니다. 혼자 쓰고 버리고 그러면 욕먹기 딱 좋습니다.



    4-4. 고대인의 유물 공략

    여기부터는 던전이 다소 어려워지죠. 몇 번의 실수가 반복되고 누적되면 공략 자체가 불가능해 지는 던전입니다.
    최후의 바야르가 보스몹으로 위치한 던전이며, 쫄은 중간에 소환되는 것 외에는 없습니다.

    특이하게도 섬이 3개 있고, 페이즈 변경시에 바야르가 다른 섬으로 점프해서 이동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때 그리피나 잡듯이
    붙잡아서 같이 이동해야 하는데... 여기서 3~4명이상 못잡는 사람이 생기는 팟은 클리어가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게 아니라 딜량이 모잘라서 못잡습니다. 메이플의 모든 던전은 제한시간이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 역시나 기본적으로 전방을 피해서 딜을 합니다.

    ▶ 보스가 점프 자세를 취하면 반드시 스페이스바를 눌러 붙어 주세요.

    ▶ 중반 이후엔 점프자세 취하는 훼이크 패턴이 섞입니다. 점프 안하고 팔 휘두르려 하면 바로 도망치세요.

    ▶ 바야르가 2섬에 가면 마법대미지 면역이 되므로 마법사는 쫄 처리에만 화력을 집중합니다.

    ▶ 바야르가 3섬에 가면 물리대미지 면역이 되므로 물리딜러는 쫄 처리를 합니다.

    ▶ 2섬 3섬에선 사방에 돌기둥 어택을 하는데, 그냥 매달려 있는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공략은 위의 내용이 전부입니다만... 컨트롤과 딜량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라 클리어 경험자만 모인 파티가 아닌 이상은
    실패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리피나에서 3회 이상 죽는 유저는 바야르 공략이 힘들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이는 패턴에 대한 적응력이 얼마나 되는지를 판가름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렉때문에 죽는경우 제외)

    각 섬마다 점프를 하는데, 이거 못매달려서 몇명이 남겨지면 당연히 그만큼 딜이 부족해지고, 쫄이 오래 살아남으면 딜량이
    분산되고 쫄이 방해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더군다나 스킬 못 피해서 죽어버리면 던전 밖에서부터 다시 뛰어
    와야 하는 시스템이라서, 죽고 복귀하는데 걸리는 시간만큼 딜로스는 어마어마해지죠.

    확고팟을 모아가는 이유는 그런 부분 때문입니다. 던전 돌려면 열쇠 1개를 소모하는데, 충전은 엄청나게 느리고...
    누군가의 실수로 클리어를 못하게 되면 굉장히 허탈하고 하기 싫어지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므로 민감한 이슈가 되고 있지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유익한 시간 되셨길 바라며 다들 득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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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해청어의 꼬릿말입니다
    -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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