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북 놓인 베스트셀러? 핸디북 베스트셀러? 에 아직도 놓인 걸 봤어요. 얼마전에도.
화를 풀수록 화가 풀리는 것이 아니라 풀수록 커진다. 누를수록 작아진다. 억누르고 있는 내 자신의 컨트롤이(내 자신이 풀수록) 없을수록 그 화라는 것은 커진다.- 이 책을 읽고 드는 생각이네요. 책을 읽은지 2년 정도 지나서 잘 생각은 나지 않습니다만( 다시 읽으려고 펼쳐드니 초반부에 화를 내지 않을거면 읽지말라고 쓰여 있어서 책을 덮었습니다. )
또. 이 책을 읽고 그 영향으로 금연도 했습니다.
아래 글은 전에 어떤분의 금연하고 싶다는 글에 제가 달았던 댓글입니다. 댓글을 삭제하기전 복사해둔 글이라 글을 찾을수없습니다만...
욕구도 화다? 머 이렇게. ㅎㅎ (윗 분과 마찬가지로 책 장사는 아니구요. ) 그래서 4-5년 전부터 스트레스 관련 책들을 몇 권 보다가 화를 참으면 인생이 달라진다. 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일본 절에? 계시는 인도? 스님이 쓰신 책이에요. 제 인생 책이 되었어요. ^^ 그 책을 읽고 욕구도 화다? 라고 생각하고 담배피고 싶은 욕구도 화처럼 잘 참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글 남겼어요. 참. 전 찬물을 자주 마시면서 참았어요. 참기 어렵다군요. 담배.
마지막으로 저희 책장에 꽂혀있는 사진. 원래는 3권(사진에 있는 처음 이마트에서 산 핸디북, 그리고 집 근처 홈플러스 안에 있는 서점에서 선물용 책 두 권과 같이 있었는데, 현재 두 권은 제가 가족과 벗에게 선물 ^^ 위에 봤다는 곳도 홈플러스. )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