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저 개선 관련 내용
2013.10.26 - 1차
2013.10.31 - 2차
- 본내용은 1주일단위로 갱신되며, 새롭게 갱신될때마다 건의로 보내드립니다.
- 꿈도 희망도 없는 어벤저에게 빛을 보게 해주세요
- 어벤저가 유저수가 적은건 프리스트라서가 아닙니다... 효율이 안좋아서 입니다.
- 소외된 직업군에게 희망을
(하.. 솔직히 이번에 카이져, 엘마 상향때... 소외된 직업군에 대한 상향이라고 했을때... 얼마나 기가 차던지... 어벤저를 앞에두고 그런소리를)
- 데미지만 올린다고 상향이 아니죠.. 편의성도 같이 올려야죠...
1. 기존 컨셉을 고수
- 정체모를 컨셉
2. 싹다 뜯어 고치고 새로 만드는 수준
- 악마화를 프렌지화 시킨 후 디버퍼로써의 역활 수행
개선사항 1
1-1. 고속베기 관련 : 낮은 데미지로 인해 데빌스트라이커 우겨넣기용으로 밖에 사용이 되지 않음
- 개선사항 : 1렙당 데미지 증가, tp 1렙당 데미지 증가
1-2. 고속이동 관련 : 지난번 벨런스 패치로 인해 넉백으로 바뀌긴 했지만, 추가되었으면 하는 사항
- 개선사항 : 기존 tp1렙시 저속전진 기능에 이어 tp2렙시 제자리 돌기기 능 추가 건의
1-3. 스핀커터 관련 : 슈아관련 내용은 지난번 벨패때 안된다는 확답을 받았으니 포기.(그렇게 말하신분.. 컨트롤로 극뽁하는 영상좀 보내주실수 있나요?)
- 개선사항 : 성불처럼 사거리 조절 기능 추가 건의
1-4. 분노의 움켜쥠 관련 : 깡퍼뎀 케릭이면서 유일한 고뎀스킬 + 케속스킬
- 개선사항 : 어벤저로 전직시 퍼뎀스킬로 변환, 기존 케속 영향에서 공속영향으로 변환
1-5. 추락하는 영혼 관련 : 디버퍼 케릭이면서 적의 암속저를 깎는 스킬이 전무
- 개선사항 : 추락하는 영혼 사용시 범위내 적의 암속저항을 감소
1-6. 악마화 관련 : 옆집 베메는 잘만 쓰는 스킬들 왜 어벤저는 안되는가
- 개선사항 : 적어도 추락하는 영혼 정도는 쓰게 만들자
1-7. 처형 관련 : 일단 벽쪽에서 잡으면 끌기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경우가 많음
- 개선사항 : 버그 수정(벽쪽에서 잡고 밀면 끌기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경우가 많음) + 몹이 많을때, 잡기불가 몹을 먼저 인식하여 쥐어짜기로 공격
1-8. 환청 관련 : 중갑을 입었지만 가죽을 입은듯한 가뿐한 케릭으로 만들어줌
- 개선사항 : 피/엠멕 감소수치 조정
1-9. 무기 마스터리의 한정성 : 서브 무기로 십자가를 밀어줬는데 안쓰는 이유
- 개선사항 : 마스터리의 부제. 오로지 낫에, 낫에의한, 낫을위한 마스터리만 존재.
십자가 자체의 문제 => 물공 > 마공 + 낮은 마공
1-10. 무기인 낫 관련 : 옆집 광검은 감전이라도 달렸지... 분명 과거에 낫도 출혈 일으켰는데... 휘두르는 소리가 달라질때가 출혈 상태이상 걸때일텐데...
- 개선사항 : 마공 상승 혹은 출혈관련 옵션 부활(물론 어벤저 자체에 출혈관련 특화 스킬 ex) 출혈적 공격시 데미지 증가 라던지, 출혈데미지 증가라던지)
1-11. 무큐기의 부제 : 타직업보다 적은 무큐기로 인한 뎀딜스킬의 부족
- 개선사항 : 무큐기의 추가. 단, 극한의고속베기 이런거는 절대 사절.(비슷한 예로 극한의 고속이동, 극한의 보호의가시, 극한의 어둠의 권능, 극한의 리퍼.... 극한만 붙인다고 스킬 되는거 아니니 새롭게 좀...)
개선사항 2
어차피 확률적으로도 가망이 없기 때문에 적기만 합니다. 바라지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싹다 뜯어고치고 컨셉대로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만, 그럴라면 직업을 아예 새로 만드는 수준이니... 작업하시는 분들도 힘들고 곤란하니 그냥 적기만 합니다.
2-1. 악마화의 프렌지화 : 즉, 악마화 자체를 어벤저 컨셉으로 설정. 물론 크기는 현 프리 크기에서 악마화
--> 공격은 낫을 들고 휘두르는 식으로 공격
--> 데빌스트라이커의 경우는 악마가 악마를 불러서 패는건 이상하니 모습 전체가 아닌 손만 구현 혹은 무형의 기운
2-2. 스킬사용 관련 : 컨셉에 맞게 하려면 악마화 시전 후 HP및 MP회복수치는 0으로 고정
2-1-1. 기존처럼 MP활용 스킬 사용일시 : 적 처치시 일정확률 MP흡수 기능
2-1-2. HP만 사용 스킬 사용일시 : 스킬마다 흡혈기능 추가 및 MP를 사용하여 HP를 회복하는 스킬 추가
2-3. 각성기 관련 : 악마화에서 기존 악마화로 변신(일명 뻠핑, 헐크, 뻥튀기)
--> 기존 악마화와 동일하게 공격
2-4. 처형관련 수정사항 : 처형이라는 컨셉답게 시전시 중앙에 마법진을 생성 후 몹을 끌어들임, 끌어들인 후 길로틴을 소환 싹둑
--> 물론 1회 사용시 데빌게이지를 모두 소모 혹은 쿨타임이 있는 스킬
2-5. 스킬 관련 : 디퍼버가 컨셉이니.. 공격 위주 스킬보다는 적의 속성저항, 물리/마법 방어, 공격/이동 속도 등 "효율적인" 디버퍼가 되는 스킬
--> 둠스나한/천수가디언은 사절
--- 아이템 관련 개선 사항
1. 이계템
개이계(2차 크로니클)
- 총 3종류의 개이계 셋템 통칭 2차 크로니클이 존재합니다만... 효율성이 바닥을 기고있죠
1) 광기의 지배자 : 3/6/9셋 효과가 데빌스트라이커와 고속베기에 중점을 둔 셋템(6셋의 어권 높이, 9셋의 리퍼 제외)
2) 타오르는 악마의 숨결 : 3/6/9셋 효과가 기본기(리퍼 제외)위주의 셋템(9셋의 어권 결정체 6증가는 제외)
3) 어둠의 복수자 : 3/6/9셋 효과가 원거리스킬에 중점을 둔 셋템
-> 문제점
각 셋템의 효율성
- 광기의 지배자
--> 고속베기 데미지 증가 옵션은 있으나 마나
이유 : 자체 데미지가 낮기 때문에 6셋에 존재하는 15%증가는 쥐꼬리만큼의 데미지 증가
6셋에 존재하는 어둠의 권능 높이 감소 옵션 -> tp로 해결 --> 거의 무쓸모 옵션으로 전락
- 타오르는 악마의 숨결
--> 기본기 중점의 쿨타임 감소가 목적인 셋템이나 효율상 최악을 달리고 있음
이유 : 쿭타임 감소에만 중점을 두었고, 결국 고속이동을 주스킬로 만들지만 고속이동 특유의 호구성이 문제
(고속이동에 제자리 돌기 기능을 추가하지 않는한 9셋을 모아도 의미가 없는 템)
- 어둠의 복수자
--> 각종 원거리 스킬에 중점을 둔 아이템이나 어벤저의 원거리 스킬의 호구성을 보면 추천하지 않는 셋템
이유 : 퍼뎀 케릭인 어벤저에게 분움이라는 고뎀스킬 강화는 필요가 없는 수준
지뢰진 자체는 나쁘지 않으나 y축 범위의 부제로 인해 쓰이지 않음
스핀커터는 어떤분처럼 컨트롤로 극뽁하지 않는한 주스킬로 쓰기에는 무리
-> 해결방안
- 광기의 지배자 : 고속베기를 밀어 붙일 셋템이라면 그에 걸맞게 파격적인 옵션이 필요
자체 데미지가 낮은 고속베기에게 15%증가는 있으나 마나함 적어도 40%이상은 되야지 쓸까말까 고민할쯤됨
어권높이 감소 옵션을 대체할 다른 옵션 추가 -> 어권 쿨타임감소 혹은 데미지 증가
- 타오르는 악마의 숨결 : 각 기본기의 쿨타임 뿐만 아니라 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
고속이동을 최종스킬로 밀꺼면 제자리 돌기 기능을 추가(tp로 구현시 데미지 증가 혹은 다단간격 감소옵션 대체)
- 어둠의 복수자 : 원거리 스킬들의 특화에 걸맞게 시전시 슈퍼아머 옵션 추가 건의
지뢰진의 3줄화 (tp로 구현시 데미지 증가 혹은 돌기둥 갯수 증가)
신이계(3차 크로니클)
- 총 3종류의 신이계 셋템 통칭 3차 크로니클
1) 재앙의 흐름 : 3/6/9셋 효과가 리퍼, 어권, 복마전, 재앙 스킬 강화
2) 죽음의 가호 : 데빌스트라이커와 고속베기에 중점을 둔 셋템
3) 끓어오르는 가시 : 보호가시와 고속이동에 특화된 셋템
-> 문제점
재앙의 흐름 외의 셋템 효율성
- 죽음의 가호 : 2차 크로니클 셋템중 광기의 지배자와 마찬가지의 문제. 고속베기의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한 고속베기의 주스킬화는 무리
- 끓어오르는 가시 : 2차 크로니클 셋템중 타오르는 악마의 숨결과 마찬가지로 고속이동의 제자리 돌기 기능이 추가되지 않는한 주스킬화는 무리
(추가로 6셋 옵션에 달린 출혈은 뭔가요? 왜달아놓은건가요... 데미지 86은 뭐죠? 진짜 궁금해서 그래요... 그걸 넣은 이유가 뭔가요)
-> 해결방안
- 죽음의 가호 : 고속베기 데미지 증가율의 증가 혹은 고속베기 자체 데미지를 상승
- 끓어오르는 가시 : 고속이동의 제자리 돌기 기능 추가(tp로 구현시 데미지 증가 혹은 다단간격 감소)
6셋 옵션중 보호가시 명중 적 출혈 옵션 변경(86이 뭔가요)(출혈 데미지 증가 혹은 범위 증가로 대체)
2. 쓰이지 않는 이계 무기에 대한 개편
- 현재 이계 템중 무기의 비중이 너무 낮습니다. 그럴만한게, 이계템을 무기까지 낄만한 메리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스위칭을 위해서 끼는 것 까지는 끼는데 이계 무기를 주무기로는 거의 쓰이지가 않죠
이에대해 이계 무기 개편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 현 이계 무기의 렙제는 70입니다. 그만큼 앞뎀, 방무, 스텟 모든 면에서 떨어지죠
- 옵션이야 어차피 스킬에 관련된 특화니까 더이상 뭘 할 필요도 없을 정도입니다.
1. 진 : 이계 무기 제작의 필요성.
현재 대전이 이후 기존 고던 유닉들이 진: 유닉으로 변환 합성하는데 이계템도 그렇게 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느낍니다.
어찌보면 유니크보다 얻기 힘든게 이계템이고, 이계템의 효율이 떨어진다는거는 문제가 있는 겁니다.
유니크는 유저간 거래로 구할수 있지만, 이계템의 경우는 죽어라 돌고 돌아서 먹던지, 마성으로 사던지 둘중 하나입니다. 합성조차 안되니 오로지 운과 시간이죠
적어도 이계템의 능력치를 유니크 정도까지는 끌어올려야 된다고 봅니다.
2. 3차크로니클의 11셋 효과 추가 건의.
일반적으로 이계템은 3/6/9셋 효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로인해 6/3셋, 3/3셋 등 여러가지 셋팅방법이 존재하는데, 9셋 옵션이 그다지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입니다.
이번에 이계템 개편에 9셋 옵션에 대해 개편한다는데, 추가로 11셋 효과 추가 건의드립니다.
막상 이계템을 11셋 모아도 어차피 쓸부위만 쓰지 나머지는 그저 장식이니
물론 11셋 옵션을 추가한다는거는 무기포함이니 무기에 대한 개편이 선행적으로 이루어져야 쓸수 있을 것입니다.
후우 여기서 건의한거 절반만이라도 성공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