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을 끄시려면, 위 이미지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신 후 재생을 눌러주세요.
01. 다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달리, < 윈터 솔져 >는 시각 효과를 최소화하고 실사 촬영을 우선시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는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슈퍼히어로 영화 작품을 공유하는 가상 세계이다.
안소니 마키 曰 "루소 형제가 왜 훌륭하냐면, 점점 없어져 가고있는 살아있는 액션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가능한 적은 CGI 사용을 원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영화는 좋을 수 밖에 없다."
02.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영화는 촬영 기간 동안 "Freezer Burn"라는 제목으로 비밀리에 진행되었다.
이 가짜 제목은 냉동 상태였던 '캡틴 아메리카'를 뜻한다.
03. < 어벤져스 >에서 삭제 된 장면들이 이 영화에 등장한다.
'스티브'가 특공대의 소식을 알게되는 장면과 '페기 카터'와의 재회 장면이다.
04. 제작자인 케빈 파이기는 이 영화가 1970년대 정치 스릴러 스타일을 띄고있다고 설명했다.
05. 크리스 에반스는 현대 세계에서 적응하는 '캡틴 아메리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현대 기술의 충격 보다도 사회의 차이에 대한 것이 더 힘들다. 캡틴 아메리카는 40년대에서 오늘날로 왔다.
사람들을 좀 더 신뢰할 수 있고, 위협이 많지 않은 세계에서 온 것이다.
지금은 누가 옳고 틀렸는지 말하기 어려운 상황에 닥쳐있다.
당신이 사람을 지키는 행동이 오히려 대상의 자유와 사생활을 해칠 수 있다."
06. 영화 제작자는 보통 방어용으로 쓰였던 방패를 보다 공격적인 무기로 선보이길 원했다.
07. 크리스 에반스는 캐릭터가 현대로 온 만큼 파르쿠르, 주짓수, 공수도, 복싱 등 현대 스타일의 싸움 기술을 배웠다고한다.
08. 이번 '캡틴'의 의상은 그가 코믹스에서 쉴드 국장으로 재직 할 때 입었던 "슈퍼 솔져"의상에서 착안 된 것이다.
09. ' 코믹스 < 더 얼티메이텀 >첫 호에 실린 장면과 닮아있다.
10. '팔콘'역을 맡은 안소니 마키는 이 영화를 < 어벤져스 1.5 >라고 표현했다.
11. 안소니 마키는 역할을 위해 다섯 달 동안 하루에 11,000 칼로리씩 섭취하며 운동했다.
12. '팔콘'의 비행 장비에는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가 새겨져있다.
13. 안소니 마키는 '팔콘'의 의상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원작 코믹스에 등장하는 붉은색 스판 의상을 보고싶었다고.
14. 마블은 '팔콘'역에 안소니 마키를 캐스팅한 이유로 에너지와 유머 감각을 꼽았고, 계약하기 전까지 대본을 보여주지 않았다.
15. 세바스찬 스탠은 촬영하는 동안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플라스틱 칼로 자신의 동작을 하루종일 연습했다.
16. '윈터 솔져'역할을 위해 그는 촬영에 앞서,
다섯 달 동안 체력 단련과 역사 공부를 했다.
영화 제작자에 따르면, 캐릭터 '윈터 솔져'는 "캡틴 아메리카와 정반대의 이미지"라고 설명했다. 18. 최근 세바스찬 스탠은 마블과 총 9개의 영화 출연에 계약했다.
현재 그는 < 퍼스트 어벤져 >와 < 윈터 솔져 > 이 외에도 7편의 마블 영화 출연이 더 남아있다.
19. 영화 속에서 '나타샤 로마노프'는 화살 모양의 목걸이를 걸고있다.
이는 그녀의 동료이자, 연인인 '호크 아이'를 상징하는 것이다.
20. 극 중 '캡틴'과 '나타샤'가 나누는 대화들 중 몇가지는 크리스 에반스와 스칼렛 요한슨이 직접 쓴 대사이다.
21. 크리스 에반스와 스칼렛 요한슨은 이 영화 외에도 총 3편의 영화에서 서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 퍼펙트 스코어 >, < 내니 다이어리 >, < 어벤져스 >
22.
조르주 생 피에르이 '배트록 더 리퍼'역을 맡았다.
그는 2008년부터 2013년까지 UFC 웰터급 챔피언으로 활동했다.
23. 조르주 생 피에르는 프랑스인 캐릭터로 나오지만, 실제론 그는 캐나다 출신이다.
영화 속 그의 발음에서 그 차이를 알 수 있다고.
24. 로버트 레드포드는 마블의 팬인 손자가 자신을 영화에서 보고싶어해, 출연을 결심하게 됬다고한다.
25. 그는 1970년대 대표적인 정치 스릴러인 < 콘돌 >에서 맡았던 역할에 대한 오마주로 배역에 캐스팅되었다.
26. 에밀리 반캠프가 맡은 '샤론 카터'역엔 안나 켄드릭, 펠리시티 존스, 이모겐 푸츠, 테레사 팔머
알리슨 브리, 에밀리아 클라크,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엘리자베스 올슨, 제시카 브라운 핀들레이 후보에 올랐었다.
27. 프랭크 그릴로가 맡은 '브록 럼로우/크로스 본즈'역엔 니콜라이 코스터 왈도,
케빈 두런드, 조쉬 할로웨이가 스크린 테스트를 받았었다.
28. 에드 브루커는 '윈터 솔져'를 담당하는 과학자로 출연한다.
그는 코믹스 '윈터 솔져'의 원작 작가다.
28. <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한국 개봉 버전에는 4개의 한국 문화 키워드가 등장한다.
극 초반부, '캡틴'이 현대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키워드를 수첩에 적는 장면이 있는데
이때 "박지성"과 영화 "올드보이"가 적혀있는것을 볼 수 있다.
한국 관객을 위한 팬서비스 차원에서 만들어진 장면인만큼 이 2개의 용어만 현재 공개되었다.
나머지는 극장에서 직접 찾아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