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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mobilegame_26241
    작성자 : 울탕
    추천 : 10
    조회수 : 1277
    IP : 125.185.***.36
    댓글 : 2개
    등록시간 : 2015/05/28 13:46:56
    http://todayhumor.com/?mobilegame_26241 모바일
    소시퍼) 가챠 3성 소환수 추천 (초스압 데이터주의)

    안녕하세요 소소하게 소시퍼를 즐기고있는 유저중에 하나입니다.

    5성이 뜰거라는 부푼 가슴을 안고 가챠를 돌리지만 3성 소환수들이 맞아주는 현상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경찰공-2.jpg

    그래도 없는 형편이라면 그거라도 써야하잖아요?

    그렇지만 강화할 펭귄은 없지 3성은 많은데 다 쓰레기같아보이지

    무엇을 나두고 무엇을 갈아도 무방할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 3성 소환수들의 종류 


    3성 소환수들은 총 30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5성진화가 공개된 소환수들은 20마리가 있으며 아래 종류들입니다.


    111.png

    이들이 현재 5성까지 진화 가능한 3성들입니다.

    우선 이 얘들부터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소환수의 성능은 최종진화단계(5성)을 기준으로 서술하였습니다.

    ** 추천하는 소환수일수록 먼저 소개를 해드립니다.

    *** 작성자의 주관이 엄청나게 많이 가미되어있으니 가볍게 읽어보시고 스킬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
    Q. 같은 카드인데 타입이 여러개가 있어요 어떻게 하나요?

    A. 기본적으로 타입은 자신이 정한 타입덱에 맞는 소환수를 남겨놓는것이 좋습니다.(타입버프(힐), 타입 리더스킬 적용)

    그러나 딱히 정해진 타입이 없다면 딜러 라인은 공격형>밸런스>>>>>체>방
    힐러, 버퍼 라인은 체>>밸>>공=방

    이런식으로 덱을 구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걸 추천한다는거지 저 타입을 쓰면 망캐에요! 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1. 힐러타입


    1) 혜자 힐러

    크기변환_힐러1.png


    이 요정 두명이 매우 착한 힐링 능력을 가졌습니다.
    왼쪽 블루 페어리는 25%힐 오른쪽 레드 페어리는 800 고정힐을 합니다.
    중요한건 이 두 소환수는 속성, 타입 아무런 조건없는 힐을 해준다는 점입니다.
    혜자 소환수입니다!

    다만 힐링받는 소환수의 피통이 3200을 넘어가는 시점부터 블루페어리가 효율이 훨씬 더 좋습니다.
    웬만하면 레드보다는 블루 페어리를 성장시키는게 좋습니다.

    위에서 힐러의 경우엔 체력을 추천한다고 적어뒀는데 그 이유는 힐러는 결국 힐링이 주 목적입니다.
    그전에 힐러가 피통이 딸려서 죽는다면 힐러의 존재 이유가 없죠
    타입덱을 우선해서 맞추시되 그게 아니라면 힐러를 우선 채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속성 힐러

    힐러2.png


    왼쪽 상단부터 이자벨(물)  양하린(불)
    지혜(어둠) 베프(나무)

    이 소환수들은 타입 관계없이 자신의 속성과 같은 속성인 파티원에게 30% 힐을 해주는 성능을 가졌습니다.
    속성 힐러로서 준수한 힐량이라 속성덱을 희망하는 유저라면 버리지 말고 하나쯤은 모아두시길 바랍니다.

    이중에서 특히 왼쪽 하단의 나무속성의 베프의 패시브 스킬이 쓸만합니다.
    타입덱에서 유용한데요

    (      ) 타입 유닛이 적 공격 시 12% 확률로 공격력 30% 약화 효과

    라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안의 타입은 베프의 타입에 따라 달라집니다.
    공격력 약화 효과가 걸리면 보스의 데미지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게 체감이 됩니다.
    타입덱을 맞췄다면 사용을 고려해봄직합니다.









    2. 딜러




    1) 광역 딜러



    card_illu_0425f.png

    일러도 이쁘고 데미지도 이쁜 산삼소녀입니다.

    스킬이 뭐냐구요? 자폭이에요


    전체 적에게 자신의 공격력 400% 달하는 광역기를 때려박고 자신의 피를 1로 만드는 소환수입니다.

    400%증뎀이라니 ㄷㄷㄷㄷ 개쩌네요! 할수도있지만
    기본적으로 스킬 쓸때 데미지 증가 버프는 못받습니다. (스킬 증뎀이 워낙 세서)

    마땅한 광역딜러가 없으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라비다(전체부활), 녹스(실드), 힐러와 함께 사용하면 도시락폭탄 및 생명연장의 꿈이 이뤄집니다.



    card_illu_0274f.png

    복학생 임민구

    도대체 왜 이딴게 나오지 라는 말이 목끝까지 차오르는 캐릭터네요!


    진화하면 최대 350%의 광역데미지를 넣는 소환수입니다.
    잘뜨면 대박 못뜨면 이도저도 아닌 캐릭터..

    얘도 마찬가지로 아무 버프를 적용 못받는 그저 3.5 잭팟을 바라보며 쓰는 캐릭이라
    데미지가 미묘합니다. 잘떠야 본전이라서

    그래도 주로 쓰는 아스트랄소녀(최대 300% 랜덤데미지) 보다 스킬 %는 더 높아서 넣어봤습니다.
    광역딜이 부족한 사람들은 써보시는것도 좋습니다.



    card_illu_0309f.png


    포근한 호랑아가씨

    빛속성 캐릭터로 피가 적을수록 데미지가 대폭 상승한다고 합니다.

    피가 적어야지 1인분은 하는 스킬이다보니 이 또한 매우 애매합니다. 피가 1에 가까워질수록 데미지가 꽤 높이 뜬다고 하는데
    보통 보스 진입 전에 피를 웬만큼은 채우고 입장하다보니 실제 사용할때는 잉여로울수있습니다.

    게다가 얘도 버프적용 못받고 스킬을 날리거든요
    마찬가지로 광역기가 없으면 넣어보심이 좋습니다.



    광역딜러는 산삼, 호랑아가씨, 임민구 이렇게 3명이 있는데
    산삼은 빈사직전이나 안정된 400%데미지를 넣고
    호랑아가씨는 풀피어도 100%에 가까운 광역데미지를 넣고 피가 적을수록 빛을 발하는 타입이고
    민구는 피에 상관없이 랜덤에 모든것을 걸어야합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덱 사정에 따라 넣는것이 좋습니다.

    +@ 위에서 말했듯이 얘들은 어떠한 버프도 적용받는게 없습니다. 고로 순수 공격력이 높을수록 유리하기에 공격형 타입을 추천합니다.



    2-1) 단일딜러



    card_illu_0290f.png

    복고신사 태지나

    전에도 한번 글 쓸때 괜찮아 보여서 간단히 언급했엇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매우 추천하고싶은 캐릭터 중에 하나가 됐습니다.

    실험을 통해 태지나는 자신의 스킬증뎀, 타인의 버프, 리더스킬, 속성 모두 적용받는 캐릭터였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온갖버프를 두른 평타기반 딜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킬이 자신의 공격력 200% 상승 시키고 방어력은 50% 감소 시키는 스킬을 가졌습니다.
    그런데 이게 전투가 끝나면 사라지는 버프지만 바꿔 이야기하면 전투 내내 지속되는 버프입니다.

    방어력을 확 까는 대신에 한대 한대가 아픈 데미지를 박아넣을수 있다는 점에서 단일딜러로서 합격입니다.
    버프 받는것이 중요한 캐릭터이므로 가급적이면 리더스킬, 버프스킬을 다 적용시킬 수 있는 덱에 쓰시면 좋습니다.




    크기변환_12333311.png

    속성 딜러 검성(물), 로제(불)

    스킬은 250% 증뎀 단일기 입니다.

    더도 덜도 말고 그게 다에요..

    단일기가 부족하면 써도 좋지만
    차라리 태지나를 쓰세요! 라고 말하고싶은 캐릭터들입니다.

    솔직히 별로 추천드리고싶진 않은데 딜러 라인에 맞게 글쓰다보니 여기에 있습니다.





    3. 리더스킬 & 유용한 스킬

    card_illu_0427f.png

    이 소환수의 존재 이유는

    그냥 타입 리더가 필요해서입니다.

    리더스킬이 동일 타입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30% 상승시켜주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겨울이, 이프리트가 없을때 타입덱 파티원들의 공격력 상승 셔틀 정도의 느낌입니다.

    스킬이 빛속성 파티원들의 데미지를 40%감소(2턴간)인데
    빛속이 아니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스킬입니다.

    나는 곧죽어도 다른파티원 공격력을 높여야겠다! 가 아니면 쓸모없습니다.



    card_illu_0286f.png

    지박령 소영


    스킬이 재미지고 쓸만한 캐릭터입니다.

    리더스킬 : 체력 70% 이하시 빛, 어둠 속성의 적 공격 데미지 45% 감소
    액티브 스킬 : 적의 방어력 2턴간 65% 감소

    리더스킬의 경우 빛, 어둠속성의 차원의 결계 던전에 갈때 친구로 라비다(35%뎀감) 혹은 레미(30%뎀감)과 더불어
    서포터로 속성 데미지 감소를 넣어서 최대 100%데미지 감소를 만들때 쓸수있는 캐릭터입니다.
    재미있는 덱구성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액티브스킬을 보시고 와 진짜 짱좋네요? 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실상 체감은 별로입니다.

    데미지 적용 공식이 온갖 데미지 뻥튀기를 다 한 다음에 방어력 수치만큼 데미지가 감소되는 구조라서
    아무리 방어를 까봐야 뻥튀기한 데미지는 미비한 차이밖에 안보여줍니다.
    추후 방어력 적용 공식 개편 여부에 따라 쓸모있는 스킬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정도 재미있는 덱구성을 위해 남겨두시는것도 좋습니다.





    5. 웬만하면 쓰지마세요 편

    card_illu_0276f.png
    럭키베어 테디

    2000 단일 적에게 고정댐
    쓰지마세요



    card_illu_0278f.png
    클로버 레빈

    방어력을 100% 상승 시키고 2턴간 자신에게 공격 집중

    아무리 방어가 올라가도 이거 넣을바에 힐러 혹은 딜러, 버퍼를 넣는게 좋습니다.
    있느면 쓸수는 있으나 펭귄이 아까움



    card_illu_0282f.png
    책요정 페이퍼

    아군 방어력 2회 60% 상승
    방어가 올라도 생각보다 매우 쓸모가 없습니다.



    card_illu_0311f.png
    포근한 족제비씨

    일러, 도트 너무나 이쁘게 잘뽑힌 소환수지만
    스킬이 그다지.. 매우 엄청나게 쓸모없습니다

    아군 전체 대상 2턴간 받은 데미지 만큼 반사(보스 및 스킬공격 제외)

    스킬툴팁입니다.

    와 데미지반사?? 진짜 좋은거아니에요? 할수도있으나
    이 반사라는게 내 데미지 전부를 반사하는게 아닙니다.
    내가 이만큼 데미지 입고
    입은만큼 반사하는겁니다.

    가령 적이 저에게 1000의 데미지를 입혔으면
    그 피해는 피해대로 입고 1000만큼 돌려주는겁니다.

    게다가 2턴이라서 2턴이 지나면 그냥 먼지처럼 사라지는 스킬일뿐..
    게다가 보스, 스킬공격 제외면 정말 쓸모없습니다.




    card_illu_0314f.png
    백사령 유라

    전체 적에게 3턴간 자신의 데미지 100%만큼 도트 데미지

    완벽한 플루토의 하위호환입니다.
    플루토가 더 좋습니다.(120% 3턴간 도트뎀)

    게다가 독데미지 도트뎀이 초반엔 좋아보일수있으나 후반부로 스펙이 높아질수록 힘이 떨어지고
    공격력증가 버프를 받지 못한 100% 데미지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나마 쓸만하긴한데 비추드리고싶은 소환수


    card_illu_0316f.png
    AI 플리카

    적의 공격을 2회 자신의 공격력의 300%로 즉시 반격
    라는 스킬입니다.

    적이 나를 때리면 맞는 즉시 다시 가서 300% 데미지로 후려패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얘도 데미지 증가 버프를 적용못받고
    적이 나를 때리지 않으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스킬이 되버린다는게 함정입니다.

    나쁘진 않으나 그렇게 추천하고싶지는 않은 그런 소환수













    ★ 아직 5성 진화가 출시되지 않은 소환수 





    크기변환_12111223.png
    크기변환_12112.png


    위의 소환수들은 5성으로 진화하면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애들이니 일단 남겨두시면 좋습니다.




    특별히 눈이 가는 소환수만 몇개 알려드리면



    card_illu_0302f.png
    숲속의 토비

    4성 진화시 페어리 블루와 같이 25% 조건없는 힐을 해줍니다.
    현재 5성이 안되서 종잇장같은 몸이라 쓰기 좀 그렇지만 5성진화하면서 힐량이 얼마나 늘어나냐에 따라 페어리보다 더 좋을수있습니다.
    나오신다면 필히 남겨두시길


    card_illu_0270f.png
    무도소녀 루이스

    액티브 스킬이 타입 공격력증가 버프입니다.
    4성기준 40%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졌는데
    5성을 가면서 50% 버프를 가질지 어떨지 확정되지 않아 나온다면 꼭 갈지말고 나두시길 바랍니다.




    card_illu_0304f.png
    프리지아 꽃봉오리

    이미 공격이 끝난 소환수를 한번 더 공격 가능하게끔 만들어주는 소환수입니다.
    진화하면 턴 소모에서 비소모로 바뀝니다.

    5성이되면 얼마나 능력이 상승할지는 미지수나 갈아버리기에는 잠재력이 있는 소환수라 판단이 됩니다.




    card_illu_0284f.png
    호박유령 랜턴

    전투 불능 상태의 유닛 부활

    이게 스킬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죽은 유닛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풀피로 살려줍니다.
    전략적으로 사용할수도있는 소환수기에 모아두시길 바랍니다.



    card_illu_0422f.png
    소녀강시 영


    불, 어둠속성 적을 2턴간 전투불능 상태 만듦

    불, 어둠 차원의 결계때 유용하게 쓸수있지만 현재 4성까지밖에 안뚫려 몸이 허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차후 5성 패치를 기대해봄직한 캐릭터입니다.




    그 외에는 별로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킬이 그다지 좋진 않기에

    그러나 5성 진화가 발표나기 전에 막 갈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상향을 먹을지 모르기에!








    이렇게 소개가 끝났습니다.

    정말.. 길었는데요

    부디 3성을 뽑은 여러분들이 잘 써먹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카드 일러스트 : 소시퍼 헝그리앱 - http://goo.gl/np3OG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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