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삼촌이 건설현장에서 일하시는데 노트북으로 캐드 도면같은걸 보시는데
쓰신다고 노트북을 알아봐 달라고 하십니다.
작년쯤에 캐드만 열어보신다고 하셔서 중간정보 사양의 노트북을 알아봐서 구매했는데요(기가바이트)
그후로 캐드도면 보는데 좀 버벅거린다고 하셔서 바꾸고 싶다고 하셨는데 저는 가성비를 추구해서
사양만 생각하시면 너무 가격이 쎄질것이다 그래서 말렸는데 이번에 그 노트북이 박살이 나버렸다고 하셔서
새 노트북을 알아보라고 하시는데 삼촌이 요구하는 조건은
1. 고사양
(제가 삼촌 현장에서 사용하는 캐드 도면이나 정확한 프로그램을 몰라서 어는사양을 맞춰야 할지 모르겠네요 삼촌도 컴퓨터는 잘 모르시고
현장에 계신분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무게나 외형은 신경 안씀
(어차피 현장에서 쓰실거니 오히려 단단한 스타일이 나을거 같은데 먼저 든 생각은 터프북이나 에일리언 웨어인데 현장에 맞을지 또는 사용의도에 오버되는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3. 대기업이나 A/S가 쉬운것
(삼촌이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시고 제도 그렇게 많이 아는것도 아니고 전에 노트북도 먼가 이상하다고 하셨는데 알아볼 방법이 없어서 전에 기가바이트는 AS센터도 찾기힘들더라고요. 아니면 쉽게 고장나지 않는? 그런게 있을지 모르겠지만..ㅠ 암튼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신 저희 삼촌이 쉽게 AS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이면 좋겠습니다.)
4. 가격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신다고 하셨는데 제 생각에는 300만원 대에서 구해보고 싶습니다.
이런걸 다 부합하는 제품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사용환경과 사용자를 고려해서 맞는 제품을 알고 계신다면 추천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일단은 위에 말한것 처럼 에일리언웨어나 터프북을 생각했는데 터프북은 사양도 별로고 가격만 비싸더라고요 에일리언웨어는 게임PC같아서
현장에 쓰기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사양도 선택 가능하던데 어는정도로 맞춰야 한 몇년 든든히 버텨줄지 모르겠습니다.
긴 질문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저번에 데스크탑 맞추는데 여기 게시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