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게시판과 성격에 안맞는점 사과드립니다(__)
아무래도 애게분들이 애니메이션이라던가 접하셨을것 같아서 조언 한번만 좀 구하려구요ㅜㅜ. 죄송합니다 부탁드릴게요!
저는 취미로 일본어를 배우고 있어요. 근데 취미로만이 아니라 좀 더 열심히 공부해서 jlpt 자격증도 따놓을 생각이거든요.
지금 일본어 실력은 그냥 그래요. 그냥 니코동같은 일본 웹사이트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 정말 아무것도 아니죠 뭐;
어쨌든 일본 문화쪽 접하다보면 확실히 일본어 공부에 도움은 될 것 같아서 질문 좀 드릴게요!
우선 애니메이션 보는게 일본어 공부에 도움이 되나요?
더빙판이 아니고 자막판으로 꾸준히 보면 많은 분들이 확실히 효과는 있다고 하시던데 애니메이션을 꽤 많이 봐오긴 했는데 그동안 더빙으로 된 것 밖에 안 봐와서 잘 모르겠어요.. 확실히 일상회화라던가 이런건 음악쪽보다 애니쪽이 훨씬 많긴 하던데.. 어찌됐던간에 회화쪽으로도 해야해서요.
아 근데 부작용이 실제 일본인들과의 억양이라던가 말하는 속도 이런것도 다르다고 하시고 무엇보다 말투가 소녀 말투가 된다고 하시더라고요ㅋㅋㅋ정말 그런가요..
음악은 한 3년 전부터 우타이테 쪽으로 꾸준히 파오면서 거의 매일 들었어요. 중간에 반년정도 휴덕빼고는 하루에 거의 1시간? 아니면 그 이상 정도씩 매일매일 들었거든요.
처음에는 일본어에 관심도 없었고 아무것도 모른채 그냥 들었는데 음악은 계속 듣다보니까 확실히 귀가 뚫리긴 하더라고요.
처음 몇달은 그냥 가사랑 같이 보면서 흥얼흥얼거렸는데 이제 그냥 웬만한 단어는 귀에 들어오고 가사 외우던게 불어나서 스무 곡 정도는 가사 없이도 바로 부를 수 있고.. 이게 쌓이다 보니까 점점 아는 단어라던가 한자도 많이 늘어나고..
초반 한자랑 단어 공부는 거의 음악쪽으로 했어요.
횡설수설하다보니까 요점이..; 그냥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제곧네..
애니랑 음악을 같이 병행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익숙한 음악쪽만 주구장창 파는게 나을까요?
좀 길었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부탁드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