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에 입문하면서 어떤 영웅이 좋은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사실 이 아래에 적힌 영웅은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리며,
여기 안적혀 있더라도 아군의 캐릭상성이나 적의 상성간 좋은 영웅은 분명 존재합니다.
롤이 탑, 미드, 원딜, 봇, 서폿
히오스는 딜러, 힐러, 탱 3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롤을 잘하려면 라인별 하나나 두개씩은 익혀야 하듯이
히오스도 포지션별 하나나 두개씩 익히면 어떤 조합이든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 롤이랑은 다르게 라인별이나 포지션이 정해진편이 아니라 흔히 말하는 꼴픽을 하더라도
조합을 갖춘 상대를 이기는 경우도 종종 나오기 때문에 추천하는 영웅이 무조건 좋은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조합과
잘어울리는 영웅들입니다.
------------------------------
지원가 편에서부턴 본삭금을 달았어요. 오타가 있더라도 수정이 안되는 점 양해좀.. ㅠ
[지원가]
1티어 - 빛나래, 티란데, 테사다르
2티어 - 리리, 레가르
3티어 - 우서, 말퓨리온
클베이후부터 부동의 1위 지원가 빛나래 입니다.
도마뱀이 날개달린 것처럼 생겼는데, 빛나래가 히오스에서 가장 귀여운 캐릭이죠
상대방으로 만나면 혐나래, 아군으로 만나면 갓 나래라고 칭합니다.
힐이 자동힐이라 손가락이 안따라주는 사람이 하기에 괜찮은 편이지만 맵리딩을 정말 잘해야합니다.
Z 스킬인 위상이동이 아군에게 순간이동을 하여 순식간에 2:1구도를 만들어줍니다.
1. 매수(보통 첫번째 오프젝트 후로 매수 스택이 다쌓이는데 바로 상대 공성빼고 위상이동) OR 보호막 가루
4. 가호의 보호막 OR 독살(역관광 자주나옴)
7. 재생의 비 OR 지게로봇(지원가가 나 이외에 한명 더있고 맵이 광산,해적인경우) OR 정화(신컨인경우)
10. 점멸치유(도주기 생김) OR 에메랄드 바람(비추합니다만 우두 스틸로 게임을 뒤집기도합니다.)
13. 위상보호막 OR 얼음방패(어그로용으로 좋음)
16. 끈끈한가루 OR 약화변이(팀원간 호흡이 잘맞을때)
20. 몰아치는 바람(3번 미는게 은근꿀) OR 되돌리기(최고존엄)
많은 분들이 왜 티란데를 1티어로 놓았는지 궁금하실겁니다.
티란데는 팀원과 호흡이 잘맞으면 넘사벽급 시너지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 스킬은 달의 섬광 E스킬입니다.
예전 달의섬광은 케이틀린 덫만해서 맞추는게 힘들었으나 지금은 넓어져 맞추기도 수월한편이고
7렙때 사정거리 증가를 하면 예상치 못한 사정거리에서 스턴이 꼳혀 한타를 열기 매우 좋습니다.
팀원 시너지가 좋을 수록 좋은 지원가입니다. 특히 무라딘, 캐리건, 아서스와 같은 범위형 CC기와의 연계가 매우 좋습니다.
기본 스킬인 D의 25%취약은 토크온을 하고 있으면 탱도 순삭이 가능하고 궁국기인 어둠의 장막은
아군이 타우렌이 있을경우 엄청난 한타력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올빼미 티란데도 있긴하지만 매우 비추합니다. 올빼민 유희용으로
1. 파수꾼의 징표(탱순삭)
4. 불타는 화살(팀을 못믿을때) OR 치유의 수호물
7. 달의 불길(다른건 볼필요가 없음)
10. 별똥별(진영파괴) OR 어둠의 장막(우리팀은 팀리그가 아니라 대회에 나간다. 단 적이 태사다르가 잇다면 ..)
13. 축소광선 OR 여사냥꾼의 분노(비추합니다만 우리 딜러가 심히 못할 경우에만)
16. 유성(찍으면 달의섬광 데미지가 500이넘어가요)
20. 되돌리기(달의 섬광 - 되돌리기 - 달의 섬광- 팀원 CC연계 - 한타 파괴)
지원가주제에 엄청난 딜링과 어그로를 끄는 영웅입니다.
정말 다재다능해서 여러모로 중요하고 16렙 이후부터 태사다르는 잡기 제일 빡치는 영웅중에 하나입니다.
상대에게 딥 빡침을 줄수 있어요. 원딜보다 쌘 딜량을 보유하면서 차원이동만 잘쓰면 탱만큼 딜을 받아 낼 수 있습니다.
저는 집정관보다 역장궁이 더 뽕에 취하더구요?...
1. 정신주입(라인유지력)
4. 예민한 정신(노바, 태사다르 카운터) OR 치유의 수호물
7. 전하충전(집정관 - 사이오닉 퐁풍 후 폭딜) OR 심층이동(난 상대에게 더 딥빡을 주겠다.)
10. 역장(까마귀에는 필수입니다.) OR 집정관
13. 예지(바퀴벌레 필수) OR 축소광선(팀원이 정말정말 정말 정말 원할경우에만)
16. 차원도약(바퀴벌레)
20. 황혼의 집정관(혼자뽕에 취하고 싶은경우) OR 역장방벽(역장찍은경우) OR 폭풍보호막 OR 되돌리기
대부분 1티어 라고 생각하는 지원가중 하나인 리리입니다. 사실 1티어로 놓아도 손색은 없으나
지원가 특성상 10렙 궁인 천잔을 안찍으면 안되고 천잔은 카운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2티어로 내린 영웅입니다.
영웅리그에서 리리를 선픽으로 가져가면 상대팀에 티리엘이 상당히 많이 나오죠
저는 가끔 일리단을 했을때 나말고 끊을 사람이 없으면 사냥을 찍어서 천잔을 끊습니다.
리리를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으나, 실명과 힐, 천잔은 전장에서 존재감을 엄청나게 보여줍니다.
해보질 않아 특성을 추천드릴수 없으나 10렙 천찬과 20렙 쿵푸허슬은 무조건 찍어야합니다.
리리와 마찬가지로 많이 해보지는 않은 캐릭이라 잘은 모릅니다만, 선인의 치유 하나로 존재감이 폭발합니다.
한타중에 탱이 어그로를 끌고 딸피에서 선인의 치유가 들어갔다면 그 한타는 볼것도없이 레가르 팀의 승입니다.
삽질해도 선치만 잘쓰면 한타를 이깁니다. 또 토템 통한 슬로우 CC도 라인전에서 킬따기에 정말 좋죠
상대입장에서도 탱열심히 치고 있는데 선치 이펙트뜨면 더 극딜해서 잡으려고합니다.
신기하게 그러더라구요? '아.. 안돼 좀더 으윽...' 이러면서 때리고 있음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10렙때 선인의 치유는 필수입니다.
요즘 잘 안보이는 영웅중하나인데 상당히 좋은 영웅입니다.
예전에 특성에 전력질주 있었을때는 사기영웅중하나였는데..말이죠 귀여웠습니다 우사인볼트처럼 달리고 궁
팀시너지만 잘맞으면 궁이 매우 좋아 역전각이 상당히 잘나옵니다. 은근히 힐이 안되보이는데 힐량도 꽤 됩니다.
특히 가즈로, 타우렌 이런 영웅과 조합되면 4렙차로 지고 있더라도 20레벨만 어떻게 따라가면 역전각 그냥나옵니다.
범위스턴이 즉발 2초스턴이기때문에 언제든지 역전각을 만들수있습니다.
1. 극적인 구원 OR 심판의 주먹 OR 막기
4. 무한한 지각
7. 정화(신컨일 경우에) OR 투시
10. 천상의 폭풍
13. 기술보호막 OR 축소광선
16. 축복의 기도
20. 천상의 광풍 OR 구원 OR 폭풍 보호막
일리단의 형되는 말퓨리온인데 동생 반도 못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히오스 전체에 실바와 말퓨 딱 둘만 침묵이 있는데 침묵여하로 게임이 뒤집어 지는경우가 많지만
평온을 안찍으면 한타에서 지는경우가 상당히 많아 애매합니다.
속박 CC기가 매우좋고 아군과 라인안정화를 하기에는 정말 좋은 캐릭입니다. 마나를 주거든요
1. 달빛불꽃 OR 정찰기(강추)
4. 보복의 뿌리
7. 엘룬의 은총(왠만하면 이걸로) OR 지게로봇
10. 평온 OR 황혼의 꿈
13. 축소광선
16. 집요한 뿌리
20. 폭풍의 보호막 OR 되돌리기 OR 폭풍이 번개(황꿈을 찍엇다면 무조건)
이렇게 적으면서 보니까 지원가는 정말 몇개밖에 안했다는걸 알겠네요...리리, 레가르, 우서, 말퓨리온은 질문을 받을만큼 플레이 하지 않았으나
빛나래, 티란데, 태사다르는 전부 8,9렙일겁니다.
그래도 플레이하면서 아군이나 적으로 한두번 본 영웅들이 아니라 어떤 스킬이 위협적인지는 알고 있고
어떤 스킬이 팀원가 시너지가 좋은지를 알고있어 등급올리기용이나 팀원과 시너지를 맞추기 용으로는 손색없는 지원가들입니다.
다음은 전사편으로 글써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