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시간 전에 심심해서 히오스 몇 가지 히오스 팁에 대해 적었는데,
하다보니 재미있어서(...)
전장별 운영법을 적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 사서 고생인지 ㅋㅋㅋㅋㅋ 맵 4개를 적고나니 탈진상태입니다ㅋㅋㅋㅋㅋ
오늘 밤에 히오스를 할려고 했는데 왠 쓸데없는 글을 쓰고 있으니...
내일 나머지 3개의 전장을 완성하기로 하고 우선 쓴데 까지만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오유 채널에 뉴비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아, 처음 히오스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 주의 ※
매우 주관적인 운영법이며, 일반 즐겜 유저인 저로써는 다른 고수분들보다 저급한 운영법(...)을 소개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이나, 다르게 생각하는 태클은 매우 감사합니다!! 헤헿 마구마구 찔러주세용
1. 거미여왕의 무덤
>>맵의 특징
1. 각 라인 사이의 거리가 매우 가깝습니다.
- 갱킹하기도 쉽고, 역으로 당하기도 쉬운 맵입니다.
- 빨리 라인을 정리하고 다른 라인을 가는 것도 좋은 운영입니다.
2. 라인을 너무 밀어붙이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 돌격병이 너무 밀려있을 경우 보석이 상대 타워 근처에 떨어져서 보석을 먹기 위험하다.
- 갱킹으로 보석을 잃을 수 있습니다.
- 죽은 자는 보석을 남깁니다.
3. 우두머리가 맨 위에 하나 있습니다.
- 유리한 상황에서 아군 거미 소환하는데 성공했을 경우, 우두머리 시도도 가능합니다.
- 우두머리를 먹을 경우 이득이며, 상대가 방해 할 경우, 우두머리를 먹지 않고 근처에서 싸우는 것만으로도 소환된 거미가 타워를 계속 철거해 나갑니다.
4. 보석을 많이 들고 있는 아군이 보석을 넣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 블랙하트 항만에 동전 입금처럼, 방해받지 않도록 돕도록 합시다.
- 아군이 죽을 경우 아군이 남긴 보석을 사라지기 전에 빠르게 회수해야 합니다.
5. 갱킹에 강한 영웅이 유리합니다.
- 아서스와 노바가 탑 미드 봇을 차례로 여행하면서 20초마다 킬을 하나씩 냅니다.
한라인에 보석 3개 반드시 챙겨주십시오.
보석 입금을 방해하는 행위도 충분히 의미 있는 행위입니다.(이기기 위해선 가끔 비열해지셔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아군 보석 입금을 도와주는 것도 큰 의미가 있죠.
그리고 보석을 너무 모으시지 마시고 입금 할 수 있을 때 바로바로 입금해 주세요. 어차피 라인과 바로 인접해있기 때문에, 입금하고 라인을 돌아가도 경험치 손실이 거의 없습니다. 나중에 입금하려고 하다가 적진에서 죽으면 손해가 큽니다. 적을 죽이고 적이 큰 보석을 흘렸다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그 보석을 다시 못가져 가게 하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역시 약간의 비열함은 승리에 가까워지는 비결입니다.
2. 죽음의 광산
>>맵의 특징
1. 첫 광산이 2분에 열리며, 이후에는 마지막 골렘이 파괴되고 나서 2분 후입니다.
- 광산에 들어가는 시간이 카운트될 때, 절대 죽으면 안됩니다. 사리세요.
- 귀환을 통해 체력과 마나를 보충하고, 광산에 들어갈 준비를 반드시 해야합니다.
2. 공성 캠프(맵의 좌우 2마리 오우거 캠프)는 타이밍 맞춰 잡아야 합니다
- 상대 골렘에게 돌덩이를 던질 수 있게 타이밍을 맞춰 소환합니다.
- 첫 골렘의 경우 잡아 두었다가 바로 소환하지 말고, 적 골렘이 라인의 반쯤 왔을 때 원 위로 올라가 소환하시면 됩니다.
3. 지게로봇과 테사다르의 효율이 뛰어난 맵이다.
4. 작은 골렘들 무리 중에, 왼쪽 가운데 두 곳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 이기거나 먼저 들어간 경우 다른 곳보다 그곳에 먼저가서 해골을 먹도록 합시다.
5. 일반적으로 우리 팀 해골 수가 많은 경우 푸시, 적을 경우 수비를 합니다.
6. 초반 푸시가 월등한 캐릭터가 초반에 이득을 보기 좋습니다.
- 이를테면 테사다르가 라인 푸시 및 e를 통한 솔라인 생존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테사다르가 q 구조물 강화를 통해 혼자 수비하기에도 매우 특화되어 있죠.
- 테사다르가 계시를 통해 광산에서 보여주는 시야도 중요합니다.
- 이 맵에서 중요한 지게로봇 특성이 테사다르에게 있습니다.
>>초반 운영
게임이 시작하고, 첫 골렘 이전에는 라인 클리어가 매우 뛰어나면서도 라인 경험치를 다 먹을 수 있는 영웅 '혼자' 상대 골렘이 나오는 라인에 섭니다. 이 때 최적의 영웅은 테사다르가 되겠네요. 나머지 4명은 우리 골렘이 나오는 라인에 서서 상대 포탑을 압박해 줍니다. 첫 광산은 2분에 열립니다. 그 때, 라인을 밀어서 4명쪽이 먼저 광산에 들어 갈 수 있다면 좋은 상황입니다. 들어가기 전(2분 전)에는 귀환을 하거나 우물을 통해 체력과 마나가 충분히 관리된 상태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광산에서 상대에게 킬을 많이 내주게 되겠죠. 들어가서 초반에 아픈 작은 골렘에게 체력이 깎이고 나서, 무리하게 큰 골렘까지 가실 필요 없습니다. 작은 골렘을 많이 챙겨 먼저 반 정도만 챙기셔도 충분히 이득입니다.
만약 첫 광산에 우리 팀이 불리하여 상대 팀이 먼저 들어갔을 경우, 바로 따라 들어가지 마시고 라인을 푸시한 후에 체력과 마나를 충분히하여 뒤치기를 하는 것이 높은 확률로 킬을 가져오고 큰 해골과 남은 해골들이라도 챙겨 올 수 있습니다. 바로 따라 들어가다가는 오히려 킬을 내주고 해골도 더 못챙길 수 있습니다.
첫 골렘은 어차피 약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골렘을 많이 가져갈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초반에는 아군 영웅이 뭉쳐 적보다 더 타워의 탄약을 빼거나 타워를 조금 밀어 두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맵의 특징에서 말했듯이 오우거 캠프를 타이밍에 맞게 먹는 것도 상대 골렘을 빠르게 제거하는데 큰 요소입니다.
이 맵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초반 트롤은 우리팀이 불리한 상황에서 큰 골렘을 먹으려고, 또는 견제한다고 혼자 광산에 자꾸 들어가서 죽어주는 행위입니다. 해골을 별로 못 먹었어도 상대가 모두 광산 안에 있고 우리 팀이 죽거나 광산 들어가 있지 않은 상태라면, 남은 팀원끼리 그냥 라인을 밀어주는 것이 낫습니다.
해골 숫자가 밀린다고 무조건 지는 것이 아닙니다. 아군이 몰려다니며 타워 푸시를 해놓거나 특히 탄약을 많이 빼놓는 경우, 골렘이 더 전진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집니다.
3. 하늘 사원
>>맵의 특징
1. 첫 사원은 탑과 미드, 두 번째는 항상 아래쪽입니다.
- 이후에는 규칙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사원이 마지막 레이저(뾱뾱뾱뾱뾱)를 발사한 후, 2분 뒤에 사원이 활성화 됩니다.
- 마지막 빠른 5번의 발사는 구지 위에 서있지 않아도 발사됩니다.
3. 사원에 나오는 적들은 잡으면 경험치를 주지만 구지 잡지 않으셔도 됩니다.
- 잡지 않아도 마지막 5발이 시작될 때, 사라집니다.
- 멍청한 AI 사원 적들에게 신나게 스킬을 퍼붓고 똑똑한 적이 왔을 때 도망가는 일이 없어야 됩니다.
첫 번째 사원을 절대 둘 다 먹으려 하지 마세요.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미드가 일반적으로 깼을 때 지리적으로 좋기 때문에, 미드사원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미드 사원을 먹되, 무리해서 그럴 필요는 없고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탑으로 몰아서 가서 사원을 점령하면 됩니다. 첫 사원은 어차피 약해서 다 먹어도 큰 타격을 주지는 않습니다. 첫 사원에서 적은 다 올라왔는데 아군 전문가 영웅이 봇라인에서 타워를 철거하느라 합류하지 않을 경우, 바로 한 곳의 사원은 포기하고 하나의 사원만 다 먹어도 큰 이득입니다.
사원이 시작되기 이전에, 용병을 먹어두는 것이 좋은 타이밍입니다. 용병을 정리하지 않는다면 용병이 이득을 볼 것이며, 용병을 적이 정리하러 가면 사원은 우리 팀의 것!
이후에도 무리하여 모든 사원을 점령하기 보다는 팀원과 의논하여 한쪽 사원에만 집중하는 것이 안전한 플레이입니다.
4. 공포의 정원
>> 맵의 특징
1. 적 정원 공포가 소환한 건물을 마비시키고 부수는 꽃이 제거 1번 대상입니다.
- 무조건 그 꽃부터 죽여주세요.
- 무조건.
2. 상대 돌격병이나 용병캠프가 많이 모여 있는 곳에 꽃을 소환합니다.
- 지나가면서 툭 던지면 매우 빠르게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3. 후반에 정원 공포의 기본 공격(평타)는 매우 강력합니다!
- 타워 철거도 중요하지만 한타인 경우나 상황에 따라 강력한 평타를 날려주세요.
4. 첫 공포는 매우 약합니다.
- 무리해서 첫밤 때, 공포를 소환하려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오히려 다음 밤 때 소환하는 것이 더 강력하기 때문에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정원 공포를 타신 분은 자신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아군이 힘들게 100개의 꽃을 모아 탈 수 있는 것입니다... 적이 많은 곳에서 괜히 혼자 테러하면서 금방 죽으면 손해입니다. 적이 자꾸 공포를 죽이려 할 경우 e를 쓰면서 이곳저곳에 이동하면서 식물 테러를 하시기 바랍니다.
적이 첫 밤부터 공포를 소환하는 상황은 크게 불리한 상황이 아닙니다. 처음부터 나오는 공포는 매우 약하고, 이미 100개를 소진한 적은 다음에 더 강력한 식물을 소환하는데 식물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매우 역전하기 쉽습니다.
>> 공포 테러 팁
공포를 타고 아군이 없고 적이 5명이 있는 곳으로 돌진하여 적 타워를 테러를 당신은 완벽한 트롤입니다. 채팅에 “** 우리 팀 왜 나따라 타워 부수러 안오고 머함?”하면 금상첨화겠지요. 아군과 함께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공포의 체력을 소중히 여기고, 이곳저곳 꽃(W)을 심으면서 제한 시간동안 천천히 적이 없는 곳에서 테러를 하거나 아군과 함께 하십시오.
다시 한번,
잘못된 부분이나, 다르게 생각하는 부분, 보완했으면 좋을 부분은 마구마구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