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과도한 CG가 없는게 보기가 좋쿤뇨 +_+
나도 여자지만 수동 좋아하는데....수동 특유의 느낌이 좋아서 ^^
(기사 일부 펌)
국내 자동차 시장의 특징 중 하나는 수동 변속기(M/T: Manual Transmission)에 비해 자동변속기(A/T:Auto Transmission)의 장착비율이 월등히 높다는 점이다. 하지만 유럽의 경우 세단 및 SUV시장 모두 수동변속기의 비율이 월등히 높다. 특히, 중형 이하 차급의 경우 70% 이상이 M/T 모델로 판매가 되고 있다. 드라이빙 자체의 즐거움을 찾는 소비자들의 성향과 환경을 생각하는 사회적인 요구가 결합된 결과이다.
일반적으로 M/T모델은 자동변속기 모델 대비 이산화 탄소 배출량이 상대적으로 적고, 높은 연비를 보인다. 또한, 운전자가 변속의 주도권을 쥐게 되어 운전자 스스로가 상황에 맞는 기어를 스스로 고르는 의지에 따라 통제가 가능하며, 변속에 늘 신경 쓰는 만큼 운전 집중도 높은 것이 M/T 만의 장점이기도 하다.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