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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에 올라온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best&no=686532&s_no=686532&page=2 게시글을 보고 심각성을 느껴서 게시글을 남깁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문화재에 스킨 / 챔피언 판매금을 지원해주고 게임 사용에 감사함을 표하며 이벤트를 열거나 챔피언을 지급해주는 것은 명백한 호의입니다.
법규, 논리, 상식 선에서 라이엇 게임즈는 위의 호의를 베풀 이유와 필요가 전혀 없음에도 말 그대로 선의의 호의를 베푼 것이죠(물론 위 행위에 따른 자사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며 언론에 노출되는 등의 이익이 있습니다만 어쨋거나 호의는 분명합니다. 또한 이런 마케팅 전략은 매우 우수합니다)
하지만 이번 서버 폭발에 대한 보상은 호의가 아니라 의무입니다. 게임 법규상 온라인 게임 회사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이 미리 공지한 점검을 제외한 긴급 / 임시 / 불시 점검이 발생할 경우 그 점검시간이 4시간이 초과할 경우 플레이어들에게 보상을 해줘야합니다.(정액제 게임의 경우 정액을 끓은 유져들에게 해당 점검 시간을 보너스로 지급하는 등으로 해결합니다. 남양에이지라 불리는 아키에이지조차도 이 법규는 지켯습니다.)
올스타전, 주말이라는 황금 시간대 - 플레이어의 게임 욕구가 폭발하는 시기였다는 점을 완전히 무시하더라도 리그 오브 레젼드는 당시 엄청난 시간동안 점검을 하였으며 수만...아니 아마 수십만명-_-;;; 의 플레이어들에게 피해를 줫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부분 유료화 게임으로써 게임 자체는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만 플레이어들은 돈을 1원도 결제를 하지 않았던 100만원 이상 결제를 하였던 합법적으로 상품을 구입하고 즐기는 소비자이며 판매자의 실수와 문제로 구입 상품의 자유로운 소비가 막혀버린겁니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이번 섭폭 사건에 대해 플레이어들에게 무슨 일이 있어도 보상을 해줘야합니다.
보상 내역인 고요한 밤 소나에 대해선 저도 특별히 따지진 않겠습니다만 보상이 의무라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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