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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나미는 E파도축복 때문에 평타위주의 챔프, 즉 평타를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는 사거리가 긴 챔프나 순간적으로 공격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는 챔프와 궁합이 좋다. 케이틀린, 드레이븐, 코그모, 트리스타나 등등
2. 나미는 마나소모가 아주 높은 챔프다. W밀물썰물은 두번에서 세번은 튀겨야 본전 정도인데 실질적으로 튕기는 범위까지 적 챔프가 들어오면 평타 한 두방은 더 얻어맞게 되므로 손해가 나기 쉽상. 따라서 적의 근거리 서포터에게 튕기게 하거나 아군 힐용으로만 쓰게 되는 것이 안정적이며 이럴 경우 마나 대비 아주 효율이 좋지 않다. 성배를 가면 이러한 단점이 극복되므로 라인전에서 재미를 볼 수 있고 지속적으로 아군에게 힐을 쏠 수 있기 때문에 유능한 힐러가 될 수 있으므로 가는 걸 추천. 이후에 도가니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니.
3. Q물감옥으로 먼저 스턴을 거는 것은 자제. 이러나 저러나 논타게팅 스킬이고 친절하게 범위까지 표시되기 때문에 맞출 확률이 매우 떨어진다. E로 슬로우를 건 다음 Q를 쏴도 늦지 않는다. 부쉬 속에서 날아오는 Q는 위협적으고 피하기 힘드므로 부쉬 안에서는 선Q를 고려해볼만하다. Q는 나미의 핵심스킬이니만큼 빗나가면 손실이 너무 크기 때문에 항상 신중하게.
4. 소규모전에서 E는 꼭 원딜에게 걸어줄 필요가 없다. 나에게 거나 정글러에게 거나 원딜에게 거나 어차피 입히는 데미지는 똑같으므로 가장 먼저 적의 챔프를 칠 수 있는 아군 챔프에게 걸어주는 것이 현명하다. 일단 한방만 히트하면 슬로우로 인해 3방까지 맞추는건 어렵지 않기 때문. 슬로우가 걸리면 바로 Q로 연계.
5. E를 켜고 싸움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싸움이 시작되면 E를 켜는 것. 아군 원딜의 탄환이 날아가는 순간에 아군에게 E를 걸면 히트시 E효과가 터진다. 온힛 효과가 있는 이즈리얼의 Q도 날아갈 때 걸어주면 된다.
6. R해일 이니시는 되도록 자제하자. 나미의 궁은 진영파괴에 효과가 크기 때문. 한타싸움이 시작된 초중반에 일어나는 해일은 한타를 뒤집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에어본에서 나오는 파괴력도 있지만 중요한건 어마어마한 70% 슬로우가 걸린다는 것. 발이 붙잡힌 적딜러들을 처리하기 요긴하게 해준다. 해일 후 에어본&슬로우 된 적에게 Q를 날리면 2~3초간 적을 행동불능에 빠뜨릴 수 있으므로 연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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