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툴은 노바와 더불어 영구 은신이 가능한 영웅으로 순간적인 피해량이 매우 높은 영웅입니다. '점멸'을 이용한 높은 기동성을 지녔으며, '특이점 폭발'로 원거리에서 적을 견제할 수도 있습니다.
궁극기인 공허의 감옥은 다양한 운영방법들이 나오면서 예상하지 못한 결과를 만들기도 하는데 피 없는 아군 살리기, 한타 시 적을 분산시키는 역할, 팀원의 광역 기술과의 연계 등 기여도가 높은 편입니다.
으헣헝ㅎ엏ㅇ허 공허의 유산에서 죽는거 아니죠? 그렇죠? 엏헝ㅎ엏 죽지마요 엉ㅎ헣ㅇ헝헣
- 조작 난이도만큼 값어치를 하는 영웅, 연습량만 충분하다면 당신도 OP?
- 조작 난이도 : ★★★★ / 한타 : ★★★★ / 운영 : ★★★★ / 추천도 : ★★★★
전반적으로 원거리 암살자들의 평가가 좋지 않은 가운데 유일하게 제 몫을 하고 있는 발라는 공격로 관리에서 공성 피해까지 안정적인 능력을 갖춘 다발 사격(W) 위주로 투자할 경우, 초보들도 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상대팀의 조합에 따라 가장 높은 화력을 자랑하는 '평타' 발라나 '굶주린 화살'에 투자하는 등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라서, 좀 더 숙련될수록 높은 승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발라는 포킹, 단일 공격, 광역 공격, 여기에 도주기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유저들 사이에서는 황금 밸런스를 가진 영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가끔.. 가끔 저런 것이 오버랩 되기도 한다..
- 가격, 성능, 승률 모든 것이 퍼펙트!
- 조작 난이도 : ★★★ / 한타 : ★★★★ / 운영 : ★★★ / 추천도 : ★★★★★
해머 상사는 최근 원거리 암살자로 착각할 만큼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력한 데미지와 사정거리는 물론이고 공격 속도도 원작과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는 영웅입니다. 특히, 특유의 긴 사정거리를 이용한 대치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머 상사를 살펴보면 전문가 영웅이지만 암살자 부럽지 않은 공격력을 보유했으며, 보조 탱커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튼튼한 방어력과 높은 체력, 여기에 전문가 특유의 공성 피해와 포킹 능력까지, 딜러에게 요구되는 능력 대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 공격의 사거리를 비약적으로 늘려주는 관련 특성에 투자할 경우 강력한 평타 공격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고, '응급 치료', '돌가죽' 등의 특성 투자로 생존력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력 질주와 같은 고유 기술 '추진기(Z)' 역시 부족한 기동력을 보완해주는 요소입니다.
이렇다 할 순간이동 기술은 없지만 충격포나 거미 지뢰를 이용하여 적의 접근을 막아내고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추진기(Z)를 이용한 회피 능력은 어지간한 암살자 영웅으로는 해머 자체 스킬만으로도 차단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추진기가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무모한 공성 모드는 위험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탱크는 보통 스킬딜을 평타로 긴사거리에서 펑펑 쏟아부으니 아파 죽는다
- 테란의 로망! 탱크! 펑! 펑!펑! 펑!
- 조작 난이도 : ★★★ / 한타 : ★★★★ / 운영 : ★★★☆ / 추천도 : ★★★★
최근 1티어에 합류한 레가르는 빈사 상태의 아군을 단숨에 회복시킬 수 있는 궁극기 '선조의 치유'가 매력적인 영웅입니다. 레가르는 탈 것대신 고유 능력인 '늑대 정령'으로 변신할 수 있는데, 늑대 정령은 즉시 시전 기술로 다른 영웅들보다 한발 빠른 기동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용 특성인 '치유의 수호물'과 '계시'를 다른 영웅들보다 한 단계 앞선 1, 4레벨에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4레벨에 선택할 수 있는 고유 능력인 '야생의 심장'은 전투 지속력에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며, 13레벨 특성인 '야생의 약진'으로 팀에 부족한 딜 능력을 보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쇄 치유'의 마나 소모량이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부가효과를 지닌 '번개 보호막'이 어느 한쪽에 특화된 능력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속박의 토템도 광역 군중 제어기로 활용할 수는 있지만, 확실한 제압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인기 비결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특히 높은 치유량으로 경기에 가장 큰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궁극기 '선조의 치유'가 결정적입니다. 보통 한타에서는 상대팀의 화력이 아군 딜러에게 집중되기 때문에, 얼마나 오랫동안 생존시키느냐에 따라 경기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이런 면에서 7레벨 특성 '대지의 보호막'에 투자해 아군의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은 편인 '선조의 치유'로 아군 영웅을 기사회생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레가르의 경우 현재로써는 인기와 승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디르는 이놈이고 레가르보고 우디르라고 부르지 맙시다! 레가르는 우디르처럼 커서 할게없는 놈이 아니야!
익혀두면 유용한 1티어 지원가, 일리단과 조합은 일품!
- 조작 난이도 : ★★★☆ / 한타 : ★★★★☆ / 운영 : ★★★★ / 추천도 : ★★★★☆
직접적인 치유 기술은 없지만, 특성을 통해 다양한 유틸성을 자랑하는 영웅 태사다르는 최근 서브 딜러로도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유저들의 운영 실력이 향상됨에 따라 전장에서 시야가 중시되는 상황에서 태사다르의 고유 능력 '계시'의 존재감은 상당한 편입니다.
최근 각광받는 1티어 암살자 영웅 일리단과 상성도 상당히 좋은 편인 태사다르는 Q 스킬인 '플라즈마 보호막'을 비롯하여 다양한 특성으로 팀원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2 '치유의 수호물' 전략을 수행하면서 서브 딜러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는 것이 태사다르의 장점입니다.
하지만 조합에 따라 특성이 달라지는 것이 태사다르의 중요 노하우임으로 상당한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또한, 마나 소모량이나 E 스킬인 '차원 이동'의 활용도 태사다르를 플레이할 때에 주의해야 할 점입니다.
인생을 스타랑 보낸 사람으로써 아르타니스도 얼른 나왔으면
- 정점은 아니지만 꾸준한 지원가 영웅, 익혀두면 손해볼 일은 없다?
- 조작 난이도 : ★★★☆ / 한타 : ★★★★ / 운영 : ★★★★ / 추천도 : ★★★☆
아즈모단은 빈 라인에 고유 능력인 '지옥의 장군'을 소환해 경험치를 챙길 수 있고, 한타에서도 '검은 우물'을 이용한 팀 기여도가 높은 편입니다.여기에 높은 체력으로 인한 적당한 탱킹 능력도 보유하고 있어서 위치 선정만 잘하면,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식의 운영도 가능합니다.궁극기 '검은 우물'과 조합된 Q스킬 '파멸의 구슬'은 상당한 피해량을 자랑합니다.특히, 1레벨 특성인 '피의 향기'로 스택이 쌓인 '파멸의 구슬'은 게임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어마어마한 피해량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20레벨이 넘어간 아즈모단의 포킹 능력은 노바의 궁극기인 '정밀 사격'이 무색할 정도의 위력을 보여주며, 10초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에 연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즈모단은 13레벨'죄악의 행진'을 이용한 모두다 불타리라는 아군들이 3~4인 한타할때 몰래 우두머리 섭취 건물 테러를 누구보다 빠르게 할수 있으며 반대로 적 우두머리, 적 용기사,정원 공포,골렘을 누구보다 빨리 잡을수도 있어 그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여기에 높은 체력으로 인한 적당한 탱킹 능력도 보유하고 있어서 위치 선정만 잘하면,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식의 운영도 가능합니다.아즈모단은 순간 이동 기술이 없는 뚜벅이 영웅이지만 전사 영웅 못지않은 체력을 자랑하며, 평타형 딜러들에게 저항력을 올려주는 '압도적 존재감' 특성을 사용할 수 있는 영웅으로 의외의 탱킹 능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별다른 견제 없이 잘 성장한 아즈모단의 포킹 능력은 대치 구도에서 상당한 매리트를 지녔습니다.
- 3점 슈터로 부활한 포킹 영웅!
- 조작 난이도 : ★★★★ / 한타 : ★★★★ / 운영 : ★★★★ / 추천도 : ★★★☆
전문가 계열이지만 1티어 암살자 못지 않은 딜 능력을 보유한 영웅입니다.
나지보는 1레벨 특성 '죽음의 의식'과 고유 능력 '부두 의식'의 조합으로 상당한 공격로 유지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전문가 영웅답게 투시나 지게로봇, 전력질주나 되돌리기 같은 다채로운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위력 축적'이나 '특화된 독소'같은 특성도 있어 영웅을 상대로 상당한 피해량을 자랑하는 영웅입니다.
나지보를 말할 때, 궁극기인 '굶주린 혼령'을 빼놓고 나지보를 논하기 어려울 만큼 강력한 기술입니다. 상대방의 방해가 없다면 히어로즈에서 손꼽힐 만큼 강력한 피해량을 자랑하는 궁극기로 유저들의 숙련도에 따라 극명한 차이를 보이는 기술입니다.
물론 티리엘이나 타우렌 족장, 디아블로, 우서 등 한타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나지보의 '굶주린 혼령'을 끊을 수 있는 영웅들이 많기 때문에 높은 등급 간의 경기일수록, 운영에 제약이 따른다는 단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종종 운영형 나지보는 '덩치'를 찍기도 하지만 다소 답답한 인공지능으로 그 효율을 기대하기 힘든 편입니다. 나지보는 13레벨 특성인 '전력 질주' 이전까지 이렇다 할 생존기가 없는 뚜벅이 영웅입니다. 하지만 이 단점을 제외하면 어느 영웅과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 1티어 암살자 영웅과 견줘도 부족함이 없는 '전문가' 나지보
- 조작 난이도 : ★★★☆ / 한타 : ★★★★☆ / 운영 : ★★★ / 추천도 : ★★★★
질문은 댓글로 받을게요
소근소근(근데 저도 27 급인 초보여서 잘 모를수도 헤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