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http://www.iihs.org/externaldata/srdata/docs/sr4605.pdf
이른바 '차량 백만대 당 사망자 수' 통계.
1. 들어가기에 앞서.
일단 2011년 9월 자료입니다. (조사대상은 2006~2009년형 차량)
1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차량만이 조사대상이 됩니다. (판매수가 적으면 통계의 의미가 없죠)
차량의 연식으로 보이는 숫자는 실제 판매 년도. (2008년 판매차량은 2009년형임)
2. 재미있는 점
가. 혼다, 도요타는 독일차 급. 닛산은 아마다 빼고 안습, 미쯔비시는 그냥 OTL.
나. 독일 3사는 BMW 3시리즈만 삐끗하고 나머진 명불허전 최강.
다. 무거운차가 잘 안죽는다. (SUV, 대형차)
라. ESC 가 달려있으면 잘 안 죽는다.
마. 현기는 들쑥날쑥이다. 주력 모델인 그랜져, 소나타는 상위권이지만, 기아 프라이드, 세라토, 현대 아반테는 위험함.
바. 기아 카니발은 탑클래스 (16)
사. 쉐보레는 안습 50 밑이 없음. 아베오는 워스트 3위 ㄷㄷㄷ
아. 말리부는 모델 변경후 99 -> 76의 기염을 토했으나, 소나타 27에 비해 초라한 모습. 동급 최강은 혼다 어코드 19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