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의 인기 웹툰 ‘이끼’를 원작으로 한 강우석 감독의 차기작 <이끼>(감독: 강우석 / 제작: ㈜시네마서비스/렛츠필름)이 그 동안 수 많은 네티즌과 영화 관계자들을 궁금하게 만들었던 캐스팅을 공개했다.
충무로 최고 연기파 배우 박해일-정재영 캐스팅으로 시너지 기대!
대한민국 네티즌을 사로잡은 동명 인기 웹툰 원작, 2009년 <강철중: 공공의 적1-1>로 한국영화의 자존심을 지켰던 강우석 감독의 차기작이라는 것 하나만으로도 세간의 관심을 모았던 영화 <이끼>가 정지우 감독의 시나리오에 이어 충무로 최고의 연기파 배우 박해일-정재영의 캐스팅으로 더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아버지의 죽음으로 마을을 찾은 뒤 그 곳에 머무르며 마을과 동네주민들이 숨기고 있는 진실을 파헤쳐가는 주인공 ‘류해국’ 역에는 박해일이 캐스팅되었다. ‘류해국’ 역은 영화화 소식이 전해진 후 충무로의 내로라 하는 톱 배우들이 모두 한번쯤 눈독을 들였던 배역이기도. 행운의 주인공으로 낙점된 ‘박해일’은 이번 역을 통해서 냉정하고 침착함 속에 끈질긴 집념으로 진실을 파헤치는 차가운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해일이 맡은 ‘류해국’과 대립하는 이장 ‘천용덕’ 역에는 배우 정재영이 캐스팅 되었다. 지난해 <강철중: 공공의 적1-1> <신기전> 등 한국 영화 대표작들에 연이어 출연하며 바쁜 나날을 보낸 정재영이 영화 <김씨 표류기>에 이어 차기작으로 충무로의 기대작 <이끼>를 선택한 것. <실미도> <강철중:공공의 적1-1> 이후 강우석 감독과 세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된 정재영이 이번 영화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준상, 유해진, 김상호, 김준배 등
이름만으로도 기대를 모으는 최강 캐스팅!
‘류해국’, ‘이장’과 함께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은 ‘박검사’ 역에는 유준상이 캐스팅되었다. 최근 영화와 뮤지컬 무대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유준상은 엘리트코스를 밟아 가던 중 ‘류해국’과 얽혀 지방으로 좌천된 검사 ‘박민욱’을 맡아 지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장 ‘천용덕’과 함께 마을의 비밀을 만들어가는 마을 구성원 ‘김덕천’ ‘전석만’ ‘하성규’ 역에는 각각 유해진, 김상호, 김준배가 캐스팅 되었다. 충무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개성파 연기자인 유해진은 이장의 곁에서 그의 농사며 마을 대소사를 도맡아 처리하는 어리숙한 노총각 ‘김덕천’ 역을 맡아 오랜만에 강우석 감독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영화 <즐거운 인생> <범죄의 재구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 김상호는 ‘전석만’ 역을 맡아 원작의 캐릭터가 보여준 선한 이미지 뒤에 숨겨진 광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마지막으로 ‘하성규’ 역은 연극 ‘차력사와 아코디언’ ‘햄릿’ 등에서 이름을 알리고 최근 영화 <모던보이>의 백상허역으로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김준배가 맡아서 스크린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관심 속 윤곽 드러난 <이끼> 캐스팅의 마지막!
최근 강우석 감독 영화에서 보기 드물었던 여성 캐릭터 등장!
비밀의 여인 ‘이영지’역 캐스팅에 영화계 관심 집중!
박해일, 정재영 두 주인공을 비롯해 유준상, 유해진, 김상호, 김준배 등 막강 연기파 배우들로 주요 캐스팅을 마친 영화 <이끼>는 홍일점인 ‘이영지’ 캐스팅만을 남겨 놓은 상황이다.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원작에 대한 강한 관심을 표하며 <이끼> 캐스팅에 낙점되기를 원했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인데 주요 남자 배역을 확정한 강우석 감독은 본인의 전작들에서 보기 힘들었던 여성 캐릭터 캐스팅을 놓고 더욱 심사숙고 하고 있다고. 극중 ‘비밀의 여인’으로 극 전개의 중요한 키를 쥐게 될 ‘이영지’ 캐스팅을 놓고 영화계 관계자와 원작 팬들의 귀추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주요 캐스팅을 확정 지은 영화 <이끼>는 독특한 구성과 이야기로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은 원작과 달리 영화에서는 어떤 새로운 이야기와 영상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인지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막바지 시나리오 작업과 전국 로케이션으로 촬영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영화 <이끼>는 오는 8월 크랭크인 하여 2010년 상반기 개봉 예정이다.
http://www.iksantoday.com/news/article.html?no=5068 영화로 만들어 진다는거
깜빡 잊고 있었는데 출연자 확정 됐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