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권 한국 이양 공감" 부시 '해외 미군 지휘관 회의'서 밝혀
[중앙일보 2006-08-25 05:18]
[중앙일보 강찬호] 조지 W 부시(얼굴) 미 대통령이 "한국에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을 이양하는 데 공감한다"고 말했다고 미군의 고위 소식통이 2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 소식통에 따르면 부시 대통령은 이달 15일 미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전군 야전지휘관 회의(Tank Conference)'에 참석해 버웰 벨 주한미군 사령관에게서 전작권 이양 문제에 대해 보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부시 대통령은 "한국이 전작권 행사 능력이 있다고 보느냐"고 물었다. 이 질문에 벨 사령관과 도널드 럼즈펠드 국방장관이 동시에 "한국은 전작권을 행사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대답하자 부시 대통령은 "공감한다(I agree)"고 말했다는 것이다.
소식통은 "부시 대통령의 '공감' 표현은 미 국방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미동맹 재편작업에 신뢰를 표시한 것"이라며 "이에 따라 전작권 이양을 포함한 주한미군 재편작업이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벨 사령관과 함께 럼즈펠드 장관이 함께 대답할 만큼 현재 미국은 전작권 이양에 적극적인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한국 정부와 밀접한 워싱턴의 한 관계자는 "미 국방부는 현재 전 세계에 배치된 미군의 신속배치계획(특정 지역에 주둔하는 개념보다 필요에 따른 이동성을 강조)을 추진하고 있는데, 전작권 이양 문제와 주한미군 재배치는 이런 큰 그림 속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작권 이양 문제에 대해 애초 주한미군 사령부는 '하루아침에 될 사안이 아니다'며 신중한 입장을 견지해 왔으나 노무현 정부가 강하게 요구하는 데다 럼즈펠드 장관 측이 한.미동맹의 구조조정이 이젠 불가피해졌다고 보고 올 상반기부터 조기 이양 쪽으로 방침을 바꾸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워싱턴=강찬호 특파원
[email protected] ◆ 탱크 콘퍼런스=전 세계에 배치된 미군의 야전 사령관 전원이 정기적으로 미 국방부 청사에 모여서 하는 회의다. 부시 대통령은 여름 휴가(8월 4~13일)를 마친 직후인 15일 특별히 참석해 주한미군 등 해외 주둔 미군의 임무 수행 현황에 대해 브리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내 손안에 정보 조인스 모바일 2442+ NATE/magicⓝ/ez-i]
[ⓒ 중앙일보 & 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는 미국의 국방서비스를 렌탈 하고있는거다..우리가 그만한 병력을 대려면 돈이 엄청나게 많이 드니까..이제 작통권환수하고 나서 예상되는 국방비를 봐라..몇백조다..즉 우리는 미국의 국방서비스를 적은돈으로 빌려쓰는거다..
그런데 무뇌아 노무현은 자신의 이미지 급조에만 신경써서..자주라는 타이틀을 확보하는대신에..엄청난 국방비의 증액이란 부담을 국민에게 지우는거다..현재 노빠들은 대부분이 초딩이거나 현실분간을 못하는 얘들이 대부분이다..이런 얘들한테는 자주라는 말이 어떤댓가를 치루더라도 이루어져야할 달콤한 것으로 들리겠지..노무현은 이런점을 노렸고..늘 그랬듯이..어차피 능력없는 노무현은 할수있는게 이미지정치밖엔 없으니..
능력이되면야 좋지만..첨부터 돈도없는데 집장만 하는사람있나? 월세,전세 거치면서 돈모으면 집장만하고 그러는게 상식이다..지금 작통권환수는 돈도없으면서 단지 폼이안난다는 이유로... 카드긁어서 집사는 것과 똑같다..물론 머리가 비어있고 감성적인 가치관으로 똘똘뭉친 노빠들은 굶어죽을지언정 품위가 손상되는걸 허락하진 않겠지..
굳이 지금 작통권환수로..가뜩이나 경제도 어려운데..엄청난 국방비를 감수하면서까지 환수해야하나? 그렇다고 지금아니면 작통권환수가 불가능한가? 자주국방을 할만한 재원을 마련한다음에 하는게 정상이고 상식이다..
더 큰 문제는 한 때 수천기의 핵탄두를 갖고 있어도 소련처럼 경제력을 상실하면 자주권은 그먀말로 휴지조각에 불과하듯이 우리가 아무리 자주를 외처도 주변국들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데 있다. 철저히 동북아의 왕따로 전략할 공산이 크다.
사람들이 반박한다 "언젠간 해야 될 자주국방 입니다!!!"
라고...
그런데 왜 그에 대한 준비는 안하는거냔 말이다!!!!!!!!!!!!!!!!!!!!!!!!!!!!!!!
작통권은 갖고 싶은데 국방비 올리긴 싫지?
사란들이 왜 이렇게 감정적인지 모르겠다...
이따구로 감정적이게 나갈려면 지금 당장 감정적으로 국방비 500조원, 외교비 1000조원 당장 마련해라
못하겠으면 하지말고.
차
라
리
F
T
A
를
반
대
해
라
!
!
한
미
F
T
A
결
사
반
대
!
한
미
군
사
동
맹
강
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