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부 공략을 쓰는게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주문한 새 모니터가 드디어 왔네요♡
9넴 말코록
공통
<1페이즈>
1.말코록에서는 전투시작과 동시에 2페이즈에 들어가기 전까지 힐러의 모든 힐은 힐량 그대로 보호막이 생깁니다.
보호막은 내 피가 100이면 보호막도 100까지만 생깁니다.
2.1페이즈 동안 말코록이 사용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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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진격돌-50만정도의 데미지를 주면서 대상자 반경 5미터 내의 유저를 공중으로 날림. 피할수 없고 낙하시 낙뎀은 보호막으로 흡수가 됩니다.
☆대지격파-최초 말코록 위치를 기준으로 6각형 모양으로 까는데 까는 육각형 모양은 정해져있고 바닥은 겹쳐지는 모양으로 깔지 않습니다.
대지격파 3회 후에는 대지격파가 떨어졌던 위치에 이샤라즈의 숨결을 사용합니다.
☆파멸의힘-대지격파 직후에 랜덤한 위치에 생기는 작은 바닥. 한명이상 바닥을 밟지 않으면 4초후에 터져서 전체공대에 큰데미지를 줍니다.
무조건 중앙 근접딜러위치에 한개가 생깁니다.
이샤라즈의 숨결-이전 3번의 대지격파 위치에 번개깔리듯 깔리며 무적기를 쓰지 않으면 한방에 죽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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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탱커와 근접딜러는 중앙에 위치하고, 원거리딜러 및 힐러는 주변으로 구역을 정해서 산개합니다.
4.근접딜러는 개인생존기나 힐이 편한 한명을 정해서 전담해서 밟고 원거리딜러 및 힐러는 담당구역 근처까지 밟을것을 미리 생각해야합니다.
두명이 올라갔다고 빠지거나 하지말고 같이 맞아버리세요.(맞을때 개인생존기 써주면 좋습니다.)
※대지격파 3회후 이샤라즈의 숨결을 사용하기 전에 원거리 딜러 및 힐러는 나오는 바닥을 밟고 터지는거 본 후에 이동하세요!!
5.이샤라즈의 숨결을 두번 쓰면 2페이즈로 넘어갑니다.
<2페이즈>
1.2페이즈에서는 말코록이 작은 부채꼴 모양으로 공격을 하는데 범위안에 사람이 많을수록 데미지를 나눠받습니다.
그러므로 이샤라즈의 숨결을 두번 사용하면 숨결을 피해서 탱이 이동한 위치로 모두 모여야 합니다.
2.2페이즈동안 어긋난 힘 이란 디버프를 주기적으로 거는데 대상자는 빠르게 모여있는 장소에서 빠져나가 없어지는것을 보고나서 들어와야합니다.
해제가 가능하지만 해제를 안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하며 해제를 하거나 무적을 써서 해제하는 것도 빠져 나간다음에 써야합니다.
3.일정시간이 지나면 1페이즈로 돌아가 반복되며 원래 자신이 맡은 자리로 빠르게 이동하여 1페이즈부터 다시 진행합니다.
※말코록 바닥을 기억하기 힘든분들을 위한 애드온
주의사항-100% 정확하진 않습니다. 보조용으로 써야한다는것을 명심하세요.
<복잡할까봐 쓰는 간단요약>
1.원거리딜러&힐러 산개후 큰바닥 피하고 큰바닥 직후에 나오는 작은바닥 밟아주기.
2.작은바닥 밟을때 개인생존기 써주기
3.큰바닥3번 지나가면 큰바닥 위치에 폭발!! 하니 큰바닥 위치 기억해둘것.
4.폭발 두번보면 2페이즈
5.2페이즈때는 탱커위치 모여서 함께 맞기
6.2페이즈에 디버프 걸리는 사람은 바로 밖으로 나가서 디버프 없어진 후에 다시 들어오기
7.1페이즈로 되돌아감.
탱커
말코록에서는 탱커의 기억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중앙에서 대지격파를 살짝살짝 피해주면서 탱킹하다가 대지격파 3회 후 대지격파가 안왔던 곳 중간지점까지 뒷걸음질로 피해줘야 합니다.
만일 대지격파가 떨어진 위치를 잘못기억하고 떨어졌던 곳으로 가면 탱커를 따라온 모든 공대원이 숨결을 맞고 즉사하는 광경을 보시게 될겁니다.
첫번째 숨결때에는 대지격파 없는 곳으로 이동해서 피한 후에 다시 중앙으로 이동하고 두번째 숨결때는 피한 장소에서 그대로 있어야 합니다.
2페이즈가 끝난 뒤에는 다시 중앙으로 이동하여 처음부터 반복하면 됩니다.
말코록이 탱커에게 거는 디버프는 받는 데미지 증가 디버프인데 처음에 12~13중첩쯤에 도발을 한 뒤에
자신의 디버프가 없어지면 바로 도발을 해줘야 현재 탱킹중인 탱커가 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없어지지도 않았는데 도발했다간......)
교대할때 디버프는 대충 13~14정도 되므로 자신에게 디버프가 8~9중첩이 넘어가면 생존기 하나씩 돌려줘야 끔살 당하지 않습니다.
탱커는 작은 바닥을 밟지 않도록 합니다.
힐러
판다때 와우를 시작하는 분들은 처음접하는 생소한 택틱이 될겁니다.
1페이즈때에는 모든 힐이 본 체력을 채워주지 않고 힐량 그대로 보호막으로 바뀌어 힐을 받은 캐릭터 체력의 100%까지 보호막이 생깁니다.
즉, 피가 100이면 최대로 보호막100 이 생긴단 말이죠.
보호막이 다 날아가는 데미지를 입고 체력이 깎여서 힐을 해도 피는 복구되지 않고 보호막만 생깁니다.
그러므로 보호막이 얼마 안찬 사람부터 힐을 해줘야 하는데 구분하는 방법은 공격대 창에 공대원 각각마다
보호막 양이 신호등처럼 동그랗게 빨강, 노랑, 초록으로 표시되고 빨강부터 힐을 해주면 됩니다.
힐러도 중간에 생기는 작은바닥을 밟아줘야하므로 공대원들 체력만 보는게 아니라 캐릭터 주변도 둘러보고 이동해야 합니다.
2페이즈에서는 힐이 보호막으로 바뀌지않고 정상적인 힐이 됩니다.
대부분의 공대생존기들은 2페이즈때 사용하며 공격대의 피 전체가 출렁거리므로 계속해서 힐을 뿌려야 합니다.
특히 힐러가 주의해야할 점은 2페이즈인데 그 동안 해제도 신경써오셨다면 말코록에서 해제는 신경끄셔도 됩니다.
디버프가 시간이 다되거나 해제될때 터지면서 큰 데미지를 주므로 해제가 꼬이지 않도록 해제를 안하고
시간 지나가길 기다리는게 일반적인 공략입니다.
2페이즈가 끝나고 1페이즈 넘어갈때 말코록이 다시 시전을 하는데 그동안에 공대원들 피를 최대한 많이 채워놓도록 합니다.
말코록의 시전이 끝나면 1페이즈로 넘어가고 다시 힐이 보호막으로 바뀌게되며 처음부터 다시 보호막을 채워줘야 합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힐러가 제일 빡칩니다....
딜러
딜러가 말코록에서 해야할 일은 몇가지 없습니다.
큰 바닥 이후에 오는 작은 바닥을 비는 곳 없게 다 밟아줘야 합니다.
작은 바닥은 위에도 썼지만 근접딜러쪽에서는 한개가 나오고 나머지는 원거리딜러 및 힐러가 있는 쪽에 나오므로
근접딜러에서 바닥을 전담해줄 한명만 밟고 나머지 근접딜러는 딜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원거리 및 힐러는 배당받은 위치 주변의 바닥을 밟아주되 두명이상 겹치더라도 빠지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밟아주고 있네? 난 빠져야지'
를 밟고있는 모든 사람이 생각하고 빠져버리면 그 바닥을 밟는 사람이 없어서 터지기도 하거든요.
첫번째 이샤라즈의 숨결때 바닥위치 기억에 자신없는 사람은 탱커가 이동한 위치로 가서 피하고 다시 자기 자리로 돌아갑니다.
이샤라즈의 숨결이 올 타이밍에 이동하기 전에 반드시 바닥을 밟고 이동해야 합니다.
말코록에서 딜러는 첫째도 생존, 둘째도 생존인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단, 피가 간당간당할때 작은바닥에 나 말고 들어온 사람이 없으면 그냥 나 혼자 죽는편이 나을수도 있어요.
10넴 판다리아의 전리품
공통
1.사마귀방과 모구방으로 나뉘며 양쪽에서 시작합니다. 공대를 둘로 나눠야 합니다.
2.시작은 한쪽은 모구>사마귀, 다른 한쪽은 사마귀>모구 순으로 진행됩니다.
3.각 방에는 대중소의 상자가 있고 상자를 클릭해 까서 나오는 몹을 잡아야 합니다.
4.소는 1, 중은 3, 대는 16의 게이지를 채우고 50을 다 채운후 양쪽 모두 레버를 움직여야 다음 방으로 넘어갑니다.
<사마귀 방>
1.대 짜리 상자에서 나오는 큰쫄은 탱커를 제외한 공대원 한명에게 폭탄을 걸고 초마다 약한 광역데미지를 입힙니다.
2.폭탄에 걸리면 엑스트라버튼이 생기고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바로 뒷쪽에 폭탄을 내려놓습니다. 폭탄을 일정수 내려놓아야 디버프가 없어지는데
제자리에 서서 내려놓았다가는 폭탄 반응 범위에 들어가서 터져버리므로 아무도 없는 곳으로 가서 무빙하면서 내려놓는게 좋습니다.
3.중짜리 상자에서는 호박석사제와 바람지배자가 나오는데 크게 문제될건 없습니다.
4.소짜리 상자에서는 사마귀 말고도 호박석에 갇힌 쿤총이 나오는데 여기저기 바닥을 까므로 나오거든 최우선 제거대상입니다.
※사마귀 방에서는 (대짜리를 제외하고) 중짜리 상자 우선으로 까는게 편함.
<모구 방>
1.대짜리 상자에서 나오는 큰쫄은 강한 광역피해와 조각상 쫄을 계속 소환합니다.
2.중짜리 상자에서는 령골렘과 성물함이 나오는데 성물함이 나오면 의식술사는 무시하고 성물함만 없애면 의식술사도 같이 없어집니다.
3.모구방에서 가장 중요한게 령골렘인데 령골렘이 나오면 물질뒤섞기라는 검은 기둥 여러개가 나오는 스킬을 씁니다.
이 검은 기둥이 나오면 각각 한명 이상씩 올라가는데 한곳이라도 비어있으면 큰 광역데미지가 들어옵니다.
4.소짜리 상자에서는 생명의불꽃을 소환하는 유골단지, 바위모구, 기렌수호자 이고 크게 문제될건 없습니다.
※모구방에서는 (대짜리를 제외하고) 소짜리 상자 우선으로 까는게 편함.
탱커
전리품에서는 진행속도를 탱커가 결정해야 합니다.
상자를 까는 역할을 주로 탱커가 하므로 몹 녹이는 속도를 보고 탱커가 더 까야할지 조금더 기다려야 할지 결정합니다.
큰 상자를 연속으로 깔지 천천히 이동하면서 옆에 있는 상자를 깔지는 순전히 탱커 맘입니다.
대신에 어느쪽에서 시작하든지 간에 처음에는 큰 상자 먼저 까는게 좋습니다.
사마귀 방에서는 작은 상자에서 나오는 쿤총이 귀찮으므로 중간상자 위주로 까면서 작은상자를 까서 게이지를 맞춰주고
모구 방에서는 중간상자에서 나오는 령골렘이 귀찮으므로 작은상자 위주로 까면서 중간상자를 까는 방법도 좋습니다.
특히, 령골렘을 탱킹할때 가장 중요한게 진홍빛 재구성이라는 스킬입니다.
령골렘이 시전후에 붉은색 물결이 치는듯한 바닥이 생기고 그 위에 있는 몹들은 초마다 10%씩 피가 차므로
중간상자 깠을때 령골렘이 있으면 더 이상 상자를 까지 말고 진홍빛 재구성을 시전하면 즉시 다른곳으로 이동해 유도합니다.
진홍빛 재구성은 아주 느리게나마 이동하므로 령골렘을 빼낼때 너무 가까이 빼두면 다시 바닥위에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사마귀방은 특별히 탱커가 주의를 기울여야할 부분은 없고 모구방은 령골렘의 진홍빛 재구성만 주의하는것 외에
나머지는 어글만 꽉 잡으면서 상자를 까면 됩니다.
※모구방 큰쫄이 소환하는 조각상은 도발되지 않습니다.
힐러
피가 많이 빠지는 구간은 큰 쫄이 나와있을 때를 제외하면
1.탱커가 너무 많이 상자를 깠을때
2.어글이 안잡히고 몹이 여기저기 산보를 다닐때
3.쿤총 바닥 위에서 가만히 있을때
4.사마귀방 바람지배자의 회오리 스킬
정도가 되겠네요.
위의 것들은 탱커, 딜러들이 공략숙지만 잘 되면 문제없이 넘어가지만
큰쫄이 나와있을때에는 공대생존기 돌릴 준비도 같이 해야합니다.
사마귀방 큰쫄은 지속적으로 약한 광역데미지가 들어오고 한명에게 걸어주는 폭탄 대상자는 폭탄을 매달고 있으면 피가 많이 빠집니다.
모구방 큰쫄은 주기적으로 큰 광역데미지와 조각상 소환을 반복하므로 공대힐에 최대한 집중해야 합니다.
딜러
딜러가 할 일은
사마귀 큰쫄때 폭탄을 잘 처리하는것, 령골렘 물질뒤섞기때 잘 밟아주는것, 바닥 피하기, 딜 잘 하기
말고는 별다르게 할것은 없습니다.
큰쫄때 개인생존기는 센스입니다.
단지, 사마귀 큰쫄때 폭탄을 왠만하면 이미 상자를 까고 지나간곳이나 지금 공대원들이 가지 않을 장소를 골라서
빠르게 폭탄을 내려놔줘야지 잘못하면 죽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잘 살아남는게 딜 올라가는 것이므로 자신의 피를 관심있게 봐줘야 합니다.
11넴 피에 굶주린 토크
공통
<1페이즈>
1.전투가 시작되자마자 토크의 기력이 차기 시작하고 100이 되면 30만이 약간 넘는 광역피해를 주는 외침를 사용합니다.
2.토크가 외침을 쓸때마다 기력이 더 빠르게 차는 버프가 중첩됩니다.
3.브레스와 꼬리치기가 있으므로 캠프는 토크 옆구리를 보게하고서 진행합니다.
4.처음 토크 3~4중첩까지는 힐과 장신구, 물약빨로 버티고 이후에는 사전에 공대생존기가 끊어지지 않게 짜놓은 예정대로 진행합니다.
5.피가 반이상 빠지면 개별로 피투성이 디버프가 생기고 피투성이 디버프를 갖고 있는 공대원이 일정수 이상 가까이 있으면 2페이즈로 넘어갑니다.
(피가 차면 피투성이 디버프는 없어집니다.)
<2페이즈>
1.토크가 어글없이 탱커를 제외한 임의의 대상을 쫓아갑니다.
2.쫓아갈때마다 광란 버프가 생기고 중첩되며 중첩될수록 토크의 이동속도가 빨라집니다.
3.2페이즈 동안에 토크 발 밑에 들어가면 고깃덩이가 되어 죽어버립니다.
4.2페이즈가 시작되면 교도관이 한마리 나오고 교도관을 죽이면 시체를 클릭해서 열쇠를 얻을수 있습니다.
5.열쇠를 얻은 사람이 주변 3개의 감옥 중 하나의 문을 클릭하면 문이 열리고 엔피시가 튀어나와 마법을 시전해 토크를 맞추면
플레이어를 쫓아다니던 토크가 멈추고서 엔피시를 쫓아가 잡아먹고 다시 1페이즈로 돌아갑니다.
(토크가 엔피시를 쫓아갈때는 밑에 있어도 죽지 않습니다.)
6.엔피시를 잡아먹을때마다 1페이즈때 토크의 기술이 새로운 기술로 바뀝니다.
사우록감옥- 중첩가능한 독디버프, 방어도20%깎는 중첩가능한 독브레스
진위감옥- 중첩가능하고 5중첩시 얼음감옥에 갇히는 냉기디버프, 맞을때마다 냉기디버프가 생기는 냉기브레스
소대가리감옥-임의의 대상의 발밑에 바닥 생성, 데미지가 큰 중첩가능한 화염디버프가 생기는 화염브레스
7.감옥을 3번 열고나면 더이상 2페이즈 리셋을 해줄 감옥이 없으므로 극딜로 잡던지 포기하고 다시 가던지 결정해야 합니다.
8.보통 토크 유인은 토크방 입구방향과 제일 안쪽 두 방향을 기준으로 대상자가 무빙을 합니다.
9. 토크가 가까운 곳에서 새 대상을 볼때를 대비해서 현재 토크의 위치를 주시하고 자신이 대상이 되면 공대를 쓸고나가지 않도록
조심해서 무빙합니다.
(빠른 무빙을 위해 흑마법사의 관문이 애용됩니다.)
탱커
공대 캠프가 계속 토크의 옆구리를 볼수 있도록 머리를 잡아줘야 합니다.
브레스 중첩은 2~3중첩 교대를 하고 특별히 위험하지 않다면 3중교대를 하도록 합니다.
2중첩은 커녕 1중첩부터 매우 아프므로 생존기는 순차적으로 돌릴수 있게 생각해두는게 좋습니다.
2페이즈때 교도관 어글을 빠르게 잡고 사전에 가 있기로 한 쪽으로 끌고가 근접딜러들이 처리를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교도관 탱킹중에 토크가 가까이 다가오면 교도관을 좀 빼주는것도 좋습니다.
교도관이 죽으면 탱커 두명중 감옥을 열 사람이 시체를 클릭해서 열쇠를 먹고 토크 중첩이 10~12쯤 되었을때 감옥을 열도록 합니다.
토크가 엔피시 마법을 맞고나서 엔피시를 잡아먹기 위해 달려올때부터 다시 도발이 되니 미리 도발을 해놓고
머리 방향을 잡는것은 탱커가 자리를 잡으면 그것에 맞춰서 캠프 자리를 잡는편이 안전하니
방향을 잡겠다고 탱커가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가끔 구석진데에 토크가 있어서 자리좀 빼달라고 요청할때도 있으니 그럴땐 머리 꼬리 방향을 조심하면서 빼줘야 합니다.
보통 감옥은 사우록>진위>타우렌 순으로 가고 바뀌더라도 사우록과 진위만 바뀔 뿐인데
마지막 타우렌 감옥을 열었을때 2가지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하나는 무빙하면서 최대한 버텨서 딜을 뽑아내거나
하나는 바닥위에 공대원들 전원이 올라가서 빠르게 2페이즈로 넘겨버리는 경우입니다.
빠르게 2페이즈로 넘겨버릴때는 탱은 그냥 가만히 있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딜이 부족해서 좀더 딜을 뽑아내야할 경우에는 무빙을 해줘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타우렌을 먹고난 뒤에는 바닥이 계속 깔리므로 탱커는 계속 뒷걸음질을 쳐서 직선방향으로 천천히 빠져나갈수 있게 해야합니다.
바닥→캠프 진행방향
→(토크)→탱커 뒷걸음질 방향
힐러
네, 여긴 빌어먹을 젠장할 지옥입니다.
빌어먹게도 캐스팅중에 외침을 맞으면 차단먹어버립니다.
외침 중간중간에 힐을 구겨넣고 차례오면 공대생존기 돌리고 해야합니다.
한번이라도 외침으로 차단먹으면 공대 전체피가 출렁일수도 있습니다.
외침중첩이 일정이상 올라가면 3초에 한번씩 외침을 써대니 자신이 배정받은 공대생존기를 확실히 돌릴수 있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탱커도 탱커 나름 피가 많이 빠지므로 탱커전담 힐러가 공대힐을 신경써주기도 쉽지 않습니다.
2페이즈때에는 토크가 돌아다니면서 거는 디버프로 인한 피해 회복 정도만 신경써주면 되지만
이것도 제법 피가 빠지는지라 잠깐 힐을 놓치면 제법 피가 빠져있는 공대원을 볼수 있습니다.
디버프 중에선 사우록을 먹었을때 생기는 독 디버프는 해제가능 하니 독디버프 해제는 신경써서 해줘야 합니다.
딜러
1페이즈때 공대생존기중 밀림방지를 해주는 생존기가 있으면 그 생존기를 쓰고 있을땐 캐스팅을 해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 것이 아니면 토크 외침 사이사이에 딜을 쑤셔넣기에 익숙하지 않으면 냥꾼이 제일 딜이 잘 나오는 편입니다.
근접딜러는 2페이즈 때에는 가까이 다가가면 죽을수 있으므로 정확히 어느정도 다가가면 죽는지 알고 있는 사람 아니고서는
토크에 붙지 않도록 해야하는 편이 좋으므로 근접딜러는 교도관을 우선적으로 딜을 하며 교도관이 죽을 즈음에는
페이즈 넘어갈 시간이 거의 가까워지므로 무리하게 붙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교도관을 처리하는 근접딜러는 실수로 교도관 시체를 클릭하여 열쇠를 먹을수도 있으므로 자신이 먹었는지 안먹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자신이 토크 주시 대상자가 될때를 대비해서 이동속도 증가기는 걸리자마자 바로 이동할수 있게 준비 해야합니다.
사실 2페이즈때 딜러는 토크에게 밟히는게 아니면 힐러의 힐 사거리가 안닿는 지역에서 따로놀지 않는 이상 죽을 이유는 거의 없기 때문에
딜에 신경을 쓴다고 하더라도 캠프에서 너무 벗어나지 않도록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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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피곤한 상태에서 써서 빼먹은게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나머지 4지구는 내일중에 바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