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A에서 풀린 어쌔신크리드, 파크라이 등 유플레이 게임에 대해 지금 대량 리보크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아까도 글을 올렸지만 좀 더 도움이 되고자 이것저것 긁어모은 정보 전달해드립니다.
1. 우선 G2A 쉴드 구매 유무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G2A 쉴드는 어디까지나 '등록 할 때 바른 키인지 아닌지'까지를 책임지는 것이고, 등록 후에 발생하는 리보크 문제 등은 쉴드랑은 관련이 없으며 리보크에 대해선 G2A측에서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우선 대화 전문 첨부해봅니다 (총 네 명의 어드바이저와 대화했는데(진상...) 내용은 똑같습니다.)
Dominik L: Hello, hoya5. How can I help you today?
- 안녕! 뭘 도와줄까?
hoya5: hi dominik. nice to meet you.
i have a problem to play 'assassin's creed unity' that i purchased at 20 Dec, 2014
because the game is revoked by Ubi soft
i try to contact with Ubi to know why my game was revoked, but they don't answer
- 안녕 도미닉. 작년 12월 20일에 유니티 구입했는데 플레이 할 수가 없어. 유비측이 리보크해버렸거든.
왜 리보크했는지 유비측에 물어보려고 했는데 걔네 답장이 없어.
Dominik L: I am very sorry for those problems I would ask for a little patience and when you will have an informaion about the reson of banning the key contactig our complaint departmetn filling out this form
www.g2a.com/mpcomplaint
- 미안 안타깝네. 흠 일단 좀만 인내심을 갖고 니가 유비측에서 리보크당한 이유를 알게되면 우리 불만부서측에 양식 맞춰서 접수해줄래?
www.g2a.com/mpcomplaint
hoya5: then, im worried about that i didn't buy 'G2A Shield'
- 그리고, 나 G2A 쉴드를 안 걸어서 걱정 돼
Dominik L: Dont worry this problem doesnt includes the activation proces so we will help you even without the shield
- 걱정 마. 이 문제는 코드 활성화 과정이 아니라서 쉴드 안 걸었어도 도와줄거야
hoya5: so, to solve this problem, is there any screen-shot which g2a needs ?
- 그럼 해결하려면 g2a에서 필요한 스크린샷이 뭐야?
Dominik L: Yes, on the chat with ubisoft support you need to ask for the reason of this ban
- 일단 유비 고객센터측이랑 왜 밴당했는지 대화한 내용이 필요해
hoya5: yap
- ㅇㅇ
Dominik L: Then you need to make a screenshot showing that chat with a visable key that you are refering to
- 그리고 문제의 그 키가 포함된 채팅로그 스샷도 있어야 해
hoya5: like this? and other adviser (at this screen shot) said to me that 'if i didn't buy g2a shield, g2a never guarantees the game' lol
(스크린샷 링크들. 이미지는 하단 첨부)
- 이런거? 그리고 스샷에 있는 다른 상담원이 나한테 내가 g2a 쉴드 안 샀으면 절대로 보장 안해준다던데 ㅋㅋ
Dominik L: Yes, but if the game is working correctly and the game is removed after the activation our complaint department is helping
- 응. 근데 게임이 정삭작동했고 활성화 이후에 리보크당했으면 우리 불만부서가 도와줘.
hoya5: are it enough? i wish that you can see those screen shot. is there any screenshot you needs?
- 저걸로 충분해? 니가 저 스샷이 보였으면 좋겠는데...더 필요한거 있어?
Dominik L: You will also need to get a screenshot of your caht with ubisoft, showing the reasons of the ban key
- 유비측이랑 왜 밴당했는지 대화한 스샷이 있어야 돼
hoya5: yap. except those 3 screesnshot and reply from the Ubisoft, is there anything you need?
- 그래. 저 스샷 세 장이랑 유비측 답변 제외하고 더 필요한건?
Dominik L: This will be all
- 저거면 돼.
hoya5: ya, thx
Dominik L: =)
hoya5: ;) have a nice day !
Dominik L: Thanks you t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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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선 쉴드 유무는 상관없습니다. 첫째로 필요한 건 유비 고객센터와의 대화내역이구요.
문제는 유비측은 라이브챗이 없고 메일 상담을 해야하는데 소요기간이 최소 3일에서 최장 1달입니다.
최대한 빨리 문의를 넣으시고 지금처럼 대량 리보크 사태가 터졌다면 기간이 더 길어질걸로 생각됩니다.
유비소프트에 관련 문의는 아래에서 넣습니다.
양식은 위와 같은데 게임키는 g2a 사이트 구매내역에서 get the key를 누르시고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제목과 내용은 당연히 영어로 작성하셔야합니다.
내용 작성에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대충
제목 : my game disappeared at my library
i redeemed '(문제되는 게임 이름)'
but, yesterday, this game disappeared at my library !
can i know why my game-key was banned ?
friendly,
이정도로 옮겨 적으시면 됩니다.
답장을 받으신다면 이 스샷과 함께
라이브러리 전체 스샷
그리고 이 링크에 있는 보유게임 목록 (한번이라도 플레이했다면 리보크당했어도 목록에 뜹니다)
이 링크 우측에 있는 계정 History
이정도까지 추가로 첨부하시면 될듯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1) 반드시 언어를 '영어'로 두고 스크린샷을 찍을 것
(2) G2A의 경우 첫 문의는 24시간 이내에 답장하나 이후 문의는 72시간내의 답장으로 최대한 첫문의에 모든 자료를 보내는 게 좋음
이 정도가 있겠네요.
저도 아직 유비쪽 답변을 기다리는중인데 그나마 G2A 측이 호의적이라 다행입니다.
다들 좋게 해결되시길...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