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의 구성
1. 현재 등반중인 캐릭터 목록 및 층수
2. 절탑 누구나 다 아는꽁수
3. 질외문답 (댓글로 질문받고~ 답해드려요! 헤헤)
1. 현재 등반중인 캐릭터 목록 및 층수
본계정
85마도학자 - 71층 소울브링어 라두두 (클리어)
73토네이도 - 97층 아스트랄코니 (클리어)
80인다라천 - 51층 폭주 익시아 (클리어)
75백화요란 - 98층 백수왕 운조 (클리어)
71광 호 제 - 98층 백수왕 운조 (클리어)
71워 록 - 95층 티나스 호프 (클리어)
78무 극 - 57층 천하인 지간테 (클리어)
76토네이도 - 23층 퇴마승 명호 (클리어)
71노블레스 - 78층 길을 잃은 화랑 (클리어)
70크리에이터- 56층 소인 샬롯트 (클리어)
부계정
72버 서 커 - 55층 형제이자 라이벌 (클리어)
2. 절탑 누구나 다 아는 꽁수
....라기보다는, 그냥 간간히 큰 도움이 될만한 상황을 나눠서 써보고자 합니다.
2-1. 고블린패드 무한이용
2-1-1. 고블린패드가 뭐길래?
이거 생각보다 모르시는분이 많은데... 우선 고블린패드의 이점부터 설명할게요.
보안카드와 약간 차이가 존재하는 고블린패드는 일단 '아이템 보안' 에 속합니다.
먼저 보안을 풀지 않고 아이템을 판매 / 이동 / 구매 / 버리기 할때 제한이 걸리는 보안책입죠.
근데 고블린패드의 장점중 하나는 보안카드와는 다르게 '캐릭터의 신변을 고블린패드동안 100%에 가깝게 보호한다 라는 겁니다.
무슨말이고 하니... 던전 내부에서 둘을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던전내부에서 각각 보안카드 / 고블린패드를 작동시켰을때의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즉, 고패의 경우 던전내부에서 작동시 '캐릭터를 화면밖으로 이동시킨다음 발동' 됩니다. 반면에 보안카드는 캐릭터의 위치를 유지해서 발동되지요.
따라서 절탑같은곳에서 시간벌이용으로 자주 쓰이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은 대략 1분에서 100초정도밖에 되지 않고 이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풀려서 (....) 그 전에 한번쯤 끊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어지간한 각성기의 쿨타임이 절반정도 채워졌을때를 1회로 치며 (대충 1분에서 1분 10~20초) 보통의 경우 2회정도 사용하여 각성기를
쓰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2-1-2. 고블린패드 무한발동 시키기
사실상 고블린패드는 거의 무한정 발동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어디까지나 보안이 풀리지 않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아이템등을 버릴수가 없고, 이를 위해선 보안해제가 필수이기때문에
계속해서 발동될 수 밖에 없는것이죠.
하지만 보통유저분들의 경우 '한번 사용하고 난 뒤에 또 하려면 안되던데 -_-'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참 심플한게.... 한번 발동하고 난 후 취소(직접 취소하거나, 자동으로 꺼지거나)된 이후에 한번 더 하려고하면
'님 템 못버려요 보안 해제 왜 안함' 하고 뜨기 때문입니다.
....그럼 한번 더 클릭해주면 발동합니다.
일단 절망의탑 등에서 사용할경우, 퀵슬롯창에 레시피 1장정도를 넣어둡니다. (이계템 레시피 1장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으로 필요한 순간에 레시피를 드래그해서 바깥에 버려줍니다. 그럼 첫번째 고패발동시에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발동되지요.
문제는 다음번째 고패입니다. 한번 더 버리려고 하면 '님 템 못버려요 보안 해제 왜 안함' 하고 뜨는데...
그냥 확인 누르고 '정말 버릴거예염? ㅇㅅㅇ?' 이라 뜰때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첫 고패 이후 -> 어라 또 버리네 -> 근데 보안해제 안되잖아? -> 게임을 잠시 정지합니다 -> PO고패WER'
이렇게 고패를 여러번까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고패 재발동시에는 어느정도 클릭해줘야 하니... 가능한 신속히 확인확인 누릅시다!)
본 활용책에 관해선 아래에서 더 쓰도록 할게요.
2-1-3. 고블린패드 무한이용... 어디에 사용하는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아무래도 '각성기' 를 목적으로 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맨 처음에 절망의 탑은 참 불친절하게도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 해주지요.
상대방을 제대로 공격하려면 무큐기 / 각성기 및 쿨타임이 어느정도 되는 스킬을 쓰고 싶은데, 처음에는 서너개의 스킬만 사용가능할 뿐입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도망만 다니면서 쿨타임 채우기는 무척 힘들때가 많지요. 가령 4층, 64층 등.... ㅠ
이러한 경우에 무척 유용합니다. 즉 쿨타임이 채워질때까지 캐릭터에 아무런 피해 없이 약 1분~100초 남짓한 시간을 벌수가 있는것입죠.
대개 각성기의 경우 슈아 / 무적상태 일 경우가 많은데, 이중 특히 무적상태에서 시전되는경우 고패만으로 클리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가령 노블레스의 경우... 고패2회(각성기 1회당 고패2번 사용) -> 각성기!! -> 고패2회 -> 각성기!! -> 고패2회 -> 각성기!!->.......
물론 시간은 좀 많이 걸리긴 하지만... 확실한 클리어가 보장되지요.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건 '스킬이 아닌 시간을 위한 것' 입니다.
가장 잘 알려진 예로 96층 솔도로스가 있지요. 황망까지 (두번째무기) 자율적으로 버틴다음, 고패를 발동시키면 거의 클리어에 준하거나 클리어 될
시간까지 버텨줍니다.
다음으로는... 61층에서 굉장히 요긴합니다.
61층 고요한자 J는 30초 간격으로 하루가 지날때마다 (절탑의 창문을 보면... 해가뜨고 달이 뜨고~ 반복합니다.) 스스로 체력이 줄어드는데,
대충 4분...30초인가? 정도 버텨주면 자기가 알아서 자멸합니다. 대강 고패를 3번~5번 정도 발동시키면 된다라는 뜻이겠지요 ㅋ
2-1-4 고블린패드의 한계 및 쓰면 곤란한 상황(...)
1) 무조건 힘들다고 초반부터 쓰면 안되는 곳
가장 대표적인게 94층 미치광이 엘티스 입니다. 여긴 가급적 평타로라도 때리면서 캐스팅을 캔슬시키고, 스킬쿨 찰때마다 근접거리에서
툭툭 치면서 템페스터 / 스패로우 팩토리 / 메카드롭이 캐스팅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니 가급적 초반에는 어떻게든 때리면서 버티다가 (가장 좋은건 이대로 클리어) 템페스터 등이 등장했다면 고패를 써서 각성기를 사용한 다음,
각성기로 인해 여러 로봇 이나 설치물들이 죽게되면 다시 근접 톡톡 해줍시다.
다음으로 조심해야 할 곳은 100층. 신검입니다.
여긴 시간에 따라 점점 강해지는 곳이니 초반부터 명속성공격등으로 모든 체력을 빼줘야 합니다.
후반가면 답이 없어지는 놈이니(...) 초반에 때리도록 하시고, 정 힘드실때 발동해서 각성기만 먹이고 도망간다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생각 이외인 곳은 98층 백수왕 운조입니다.
여긴.... 다른것보다, 운이 나쁠경우 자신이 고패로 사라졌던곳 근처에 운조가 오는일이 있는데... 이때 운조는 기다리는동안 100% 현무를 소환하죠.
....그리고 고패가 풀리면 곧장 현무가 달려들어서...(대참사가 일어남)
2) 중간에 잘못쓰면 주옥되는 곳.
가장 큰 실수를 하시는곳중 하나는 94층 엘티스 입니다.
나름 '엘티스 체력 많이 깎았어!! 이제 각성기만 먹여도 클리어다!!' 하면서 고패를 발동시킬경우 심히 난감해질수 있습니다 -_-;
지금 절탑은 제정신이 아니라서, 예전엔 1~2줄 남았을때 즉사패턴을 쓰던 (↗↙↖↘ 방향으로 기둥소환) 엘티스가 3줄~4줄만 남아도 사용합니다.
따라서 엘티스상대시에는 생각보다 엘티스의 체력을 좀 남긴 상태에서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왕 죽으실거면 소환된 즉사패턴 기둥은 죄다 부수시길.... 저건 코인써도 남아서 원킬패턴 인정됩니다 ㅠ
다음으로 98층 백수왕 운조입니다.
간혹 당황해서 현무가 이미 자신을 홀딩중임에도 쓰시는경우가 있는데...
다른 속박상태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현무한테 홀딩당했을때는 고패를 써도 캐릭터는 홀딩된 상태로 남습니다.
...물론 운좋게 현무가 고패 이후 빠르게 풀어준다면 아마... 그때는 이동이 가능하겠지만, 우선 현무홀딩시에는 홀딩된 상태로 남습니다.
결론 : 1. 고패는 무한발동이 가능합니다.
2. 소환물 / 메카류 등 의 상대한테는 소환수/로봇들 처리를 위해
고패->각성기 패턴으로 가면 좋습니다.
3. 절대적인 클리어방법이 아니므로, 너무 의존하진 맙시다 ㅠ
<추가적으로 생각나는게 있다면 댓글로 마저 쓰도록 할게요! 그럼 절탑관련 질문 받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