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일단 제 차는 2013년형 크루즈 수동입니다.ㅋㅋㅋ
수동이라 클러치를 밟고 기어 변속을 해야 하는데요.
첫번째 질문
1단으로 기어 변속(후진기어에서 1단이나, 2단에서 1단으로)할 때,
기어가 두두두둑 하면서 돌고 있는 톱니 바퀴에 끼워 넣다가 튕기는 느낌으로 기어가 안 들어갈 때가 있습니다..
이거 왜 그런지....이제 까지 딱 2번 그랬는데 이거 기어에 안 좋은 건지 물어보고 싶네요..
2번 정도 이랬는데 기어가 부서지는 건가요?;;;
두번째 질문...
클러치가 민감해서 시동이 가끔 제가 꺼트립니다....
아무 생각 없이 클러치를 떼어리면 차가 바로 시동이 꺼져버려요..ㅜㅜ
이렇게 시동 꺼트리면 차에 많이 안 좋은지 물어 보고 싶어요..
세번째 질문..
기어 변속에 대한 건데요..
기어 변속시 클러치 밟고 기어 변속하고. 클러치를 떼면서 엑셀을 밟습니다. 그러니까 둘다 동시에...이게 맞는건지..
아니면 변속하고 나서 클러치를 다 떼고 엑셀을 밟아야 하는건지..물어 보고 싶네요...
아직 운전 초보라 ㅋㅋ 다 알려주셔요~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