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상에산다입니다. 오유는 오래 했지만 컴갤에 처음 올리는 글이 견적 글이 되어 송구스럽네요. 염치 무릅쓰고 올려 봅니다.
이번에 성과급 받은 걸로 데스크탑을 하나 맞출까 싶어 견적을 짜 봤습니다.
쓰던 노트북은 hp envy 6 1210tx 모델입니다. 2013년 2월에 출시된 거고, 사양은 i5 3337u 1.8G(듀얼코어 4쓰레드, 터보부스트시 2.5G), DDR3 16G, AMD 8750M 2G, 15.6인치 FHD, 500G HDD..입니다.
램은 차고 넘쳐 4G 정도 캐시용으로 램디스크 쓰고 있고요, 캐주얼한 3D 게임까진 무리 없이 돌리지만 최근 스팀을 하다 보니..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도 해상도를 타협하거나 옵션을 타협하거나 하는 것이 지겨워 데탑으로 갈이타고자 합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조립했었던 (친구) 컴이 캔츠할배다 보니 잘 모르겠네요. 일단 견적짤 때 염두에 둔 건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산 : Max 240만원 (모니터랑 이것저것까지), 조립은 제가 하고, 윈도 8, 한글, 오피스는 기존에 보유한 라이센스 있습니다.
2. 용도 : 더 이상의 옵션 타협은 지겹습니다. 저도 안티 비방 먹이고 게임(레이싱,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GTA 5 등) 해보고 싶네요. 노트북 및 외장하드 이것저것 합치면 1TB인데 몽땅 데탑으로 이전할 겁니다. 한달에 한두번 정도 집에서 엑셀 3만줄 정도 작업 또는 SAS, SPSS (통계) 작업 합니다.
3. 취향 : 원래 골수 A당 (애슬론 64, 라데온 9550 시절)이지만 도저히 못봐주겠네요. 특히 CPU.. 이번 기회에 갈아타구요, 오버 안할 겁니다. 있는 그대로 오래오래 모시면서... 쓰려고 K 버전 대신 제온, 지포스 넣었습니다.
컴게에서 추천해주시는 것들보다 다소 마이너한 게 보이실 수 있습니다만, 견적 보시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특히 메인보드 및 파워는 추천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