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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도 몇번 나왔었죠?? GMT 소재의 범퍼빔 과연 안전한가??
차가 크면 클수록 안전한건 다들 아실테니....
준중형 기준으로 자동차 기술연구소에서 후방 추돌시험 즉 보험료 계상을 위하여 실험한
저속 충돌 시험의 결과를 토대로 보았습니다.
저속충돌시험이란 Rcar로 시속 15~16속도로 후방추돌을 하는 것입니다.
1. 아반떼 MD - GMT사용
플라스틱 재질의 범퍼빔으로 구성됨.
후면추돌시험에서 뒤 범퍼빔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지 못하여, 뒷 범퍼 손상이외에
뒤 패널, 사이드 맴버 및 트렁크 바닥 패널로 손상이 확대됨
2. 포르테 쿱(고사양) - GMT사용
후면 추돌시험에서 뒤 범퍼손산 외에도 사이드맴버, 백패널, 트렁크 바닥까지 손상이 확대됨
3. K3 - GMT사용
K3는 스틸재질의 클래시 박스를 주었다는게 특이점
범퍼레일의 충격흡수가 미흡하여 우측 사이드맴버, 백패널, 트렁크 바닥의 손상이 발생하여
판금작업을 하였음.
4. SM3 - 스틸이나 B 형태로 접어서 사용함.
외측패널 뿜 아니라 내측패널도 변형되는 손상을 보임.
5. 아베오 - 스틸
범퍼빔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뒤 패널, 바닥패널 및 뒤 사이드맴버에 대한 손상을 발생하지 않음.
5. 라세티 프리미어 - 알루미늄
앞 범퍼 빔과 마찬가지로 알루미늄 소재으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코너충격에서의 손상성 확보를 위하여
코너까지 보강재가 부착되어 있음.
범퍼빔이 효과적으로 충격을 흡수하여 백패널, 뒤 사이드맵버 등에 대한 손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후면 역시 우수한 손상성을 보임.
총평 -
1. GMT - 저속충돌인 15~16km/h(1.4t)에서도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지 못함
그 이상의 시속 및 중량에서 과연 충격을 흡수하여 탑승자의 안잔을 지킬지 의심됨.
2. 스틸 - 저속충돌인 15~16km/h(1.4t)에서도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함
그러나 범퍼의 형태에 따라 흡수율에 차이가 있음
3. 알루미늄 - 저속충돌인 15~16km/h(1.4t)에서도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함
기타 다른부분의 손상이 "전혀" 발생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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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T의 특성 - 피로한계를 벗어나는 충격시 깨짐.
스틸의 특성 - 피로한계를 벗어나는 충격시 변형이 일어남.(변형폭이 큼)
알라미늄의 특성 - 피로한계를 벗어나는 충격시 변형이 일어남.(변형폭이 작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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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GMT 안전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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