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덕이라고 하기도 비루한 몸이지만 밑에 글에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컬러링 자체에 어려움을 겪는 것 같아서 글 써봐여ㅎㅎ
1. 네일 폴리쉬가 균일하게 발리지 않는다.
이건 대충 폴리쉬 자체가 꾸덕한 경우, 손톱이 매끄럽지 못한 경우, 폴리쉬 바르는 요령이 부족한 경우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번째, 폴리쉬 자체가 꾸덕인다.
얘는 폴리쉬에 띠너를 넣어서 풀어줍니다! 띠너는 꾸덕한 폴리쉬에 몇방울 떨어뜨리면 폴리쉬를 묽게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폴리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템입니다!
로드샵에선 모디 네일 띠너와 미샤 네일 솔벤트가 있어여. 그래도 붓결 남고 바르기 겁나 힘든 폴리쉬가 있는데 어지간히 예쁘지 않다면 버리고 새로운 폴리쉬를 사십...<<<
두번째, 손톱 자체가 매끄럽지 않다.
기본적으로 폴리쉬는 손톱 위에 발리기때문에 아무리 잘발라도 손톱이 매끄럽지 않고 결이 있거나 울퉁불퉁하면 폴리쉬에도 그게 드러나여. 물론 두껍게 바르면 커버되기도 하지만.
그러니까 네일 버퍼로 손톱 위를 문질러서 매끄럽게 만들어 줍시다ㅎㅎ
세번째. 폴리쉬 바르는 요령이 부족하다.
이 케이스가 아마 가장 많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제가 몇년간 익힌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당
먼저 폴리쉬를 열고 붓을 꺼낼때 병목에 붓을 살짝 털어 양을 조절해 줍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바르는 건 마르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붓결이 남기 쉬워여. 그리고 손톱 큐티클 부분의 정중앙에 폴리쉬 붓을 갖다 대고 살짝 힘을 줘서 붓끝이 부채꼴로 펼쳐지게 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로 힘을 유지한 채로 붓으로 손톱을 닦듯이 내려옵니당. 양 사이드에 안 발린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같은 방법으로 채워줍니당. 이때 안발린 부분의 면적에 따라 폴리쉬에 들어가는 힘을 조절해서 폴리쉬 발리는 면적을 조절할 수 있어요. 힘을 많이 줄 수록 붓이 넓게 펴지니 더 많은 면적이 발리겠죠?
그리고 폴리쉬 바를때 가장 중요한건 성급하게 빨리 바르지 않는 거에요! 바르는데 익숙한 사람은 모르겠지만 바르는게 서투시면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발라주세요ㅎㅎ 또 일반 페인트타입 폴리쉬보다는 펄이 들어간 제품이 좀 더 쉽게 발리니 펄있는 제형으로 연습하시고 페인트로 넘어가시는 것도 좋아여.
2. 다 마르는 걸 못 참고 움직이다 망한다.
이건 성급한 마음에 폴리쉬를 너무 두껍게 바르시거나 가만히 있는 걸 못 견디시는 분들이 많이 해당되시는데요.
첫번째 폴리쉬를 너무 두껍게 바른다 & 덜 마른 상태로 바로 덧바른다.
이런 경우는 얘가 마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말라도 공기가 닿는 겉면만 마르고 속은 덜 말라서 다 마른 줄 알고 움직이다 바로 찍혀요!
그러니까 되도록이면 얇게 바르고 마른 뒤 다시 덧바르는 식으로 발라주세요. 얇게 바르면 그만큼 마르는 데 오래 안걸니까 오히려 얘가 더 빨리 말라여.
두번째. 가만히 있기 심심하다.
그럼 재밌는 영상을 보면서 하세여!!ㅋㅋ 집중해서 봐야하는 최애드라마는 네일바른다고 내용 놓칠 수도 있으니 가볍게 보는 드라마나 예능 영상을 보면서 하면 시간 금방 갑니답.
그래도 도저히 손을 움직여야 하는 사람은 다이소같은데 가면 마르는 동안 어디에 찍히지말라고 손가락에 끼우는 보호개? 같은게 있어여. 그거 사서 끼우세요. 근데 개인적으로 귀찮고 번거로워서 강추하는 방법은 아니에여.
3. 오른손은 어떻게 바르지?ㄷㄷㄷㄷㄷ
오른손은 진짜 바르기 힘들죠..(왼손잡이 분들께는 왼손) 그런데 기본적으로 1이 해결되시면 오른손도 잘 바를 수 있어요. 왼손 바를 때보다 좀 더 천천히 집중해서 바르시면 깔끔하게 바르실 수 있어요!
+TIP.
네일이 가장자리가 안예쁘게 발렸다거나 라인이 흐트러졌다거나 하면 덜마른 상태로 우드스틱으로 삐져나온 부분을 긁어내서 가장자리 라인을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글리터배치 TIP.
글리터는 가장 먼저 폴리쉬 붓을 털어서 큰 글리터는 다 떼네고 자잘한 글리터만 남은 상태로 전체적으로 쓸어줘서 작은 글리터들이 균일하게 퍼지게 합니다. 그리고 큰 글리터는 따로 덜어서 우드스틱으로 하나하나 배치해주세요. 그러면 글리터가 안겹치고 균일하고 예쁘게 발려여.
+그라데이션&마블링 TIP.
그라데이션이나 마블링 시도하면 손텁 주위가 엉망이 되고 그거 지우다가 네일꺼지 지워버리는 사태가 일어나기 쉽져? 그걸 방지 하기 위한 필오프 제품이 있는데요. 아트전 손톱 주위에 바르면 필오베처럼 말라서 비닐?처럼 되는 애인데 이니스프리 네일아트 헬퍼나 위드샨 양언니 필오프 가 바로 이 제품이에요. 이걸 먼저 바르고 마른 다음 아트 해준 후에 얘를 떼내주시면 쉽게 정리가 됩니다. 굳이 이런 제품을 사지 않고 그냥 필오프베이스를 발아줘도 괜찮아여. 대신 위 제품보다는 깔끔하게 안떨어집니다.
저는 젤네일도 안하고 사실 거창한 아트도 잘 못해서 이런 글 쓰기 부끄럽지만 도움이 될까 싶어서 한번 써봤어용ㅎㅎ 즐네일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