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오유 눈팅하다 가입해서 처음 쓴 글이
"향수나 화장품 글은 패게에 써야 하나요?" 라고 질문한 글이었는데
며칠 안 되어서 뷰티게가 열려서 너무 기뻐요 ♡
사실 지성 피부들은 화장품을 찾기가 까다롭잖아요,
너무 리치하면 금방 산유국화 되어 버리고,
너무 건조하면 각질 파티가 일어나고...
그래서 제가 써 본 화장품들 중 어느 정도 괜찮다, 지성 피부가 써 볼만하다 싶은 것들 위주로 올려 봅니다 :>
[1] 클렌징 제품 [2] 기초 제품 [3] 색조 제품
이 정도로 나누어질 듯하네요.
사진은 생소할 수 있는 아이허브 화장품 위주로 올리겠습니다 :)
<제 피부>
* 17~21호 지성(겨울은 복합성), 컨디션이 안 좋을 때마다 간헐적으로 트러블 연성.
* 화농성 트러블은 거의 생기지 않으며 컨디션이 안 좋으면 좁쌀형으로 트러블이 납니다.
* 각질이 잘 쌓이는 피부로 단점은 관리 안 되면 트러블 연성(...), 장점은 트러블을 처치하고 나서 피부 컨디션 회복이 매우 빠르다는 것입니다.
* 써 본 제품들 중 1통 이상 비운 것들만 후기를 씁니다.
* 미국 해외직구 사이트인 아이허브 제품이 많아요. 제가 중점을 두는 것은 각질관리+진정인데, 진정은 사실 순한 제품으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면 되지만, 각질 관리 제품의 경우 한국 화장품들은 대개 매우 낮은 함량의 유효 성분만을 포함하고 있어서, 좀더 유효성분 함량이 높은 미국 제품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아이허브 관련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1] 클렌징(1)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클렌징 워터) *****
올리브영 베스트셀러로 자극도 적으면서 세정력이 매우 우수하여, 두 번 정도 닦아내면 거의 묻어 나오지 않고, 웬만한 색조 메이크업도 잘 지워집니다. 닦아내고 나면 끈적거림도 없이 아주 개운합니다.
사악한 가격만 빼면 10점 만점에 10점.
쿠*이나 11번* 등에서 세일 할 때 쟁여 두세요.
(2) 바이빠세 미셀라 솔루션 (클렌징 워터) ***
가격이 매우 착합니다. 위메* 등에서 500ml에 79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등지에서 바이오더마 저렴이라고 칭해지던데, 세정력 및 사용감 면에서 바이오더마가 훨씬 뛰어나요.
바이빠세의 경우 3~4번은 닦아 내야 잔여물이 나오지 않더군요. 그리고 사용 후 약간의 끈적거림이 남아 있어 찝찝했어요.
가성비는 매우 뛰어나지만, 돈 있으시면 바이오더마 사세요...
(3) Nubian Heritage, African Black Soap Bar, 5 oz (141 g) (아이허브 제품_세안 비누) *****블랙헤드 및 피지 제거에 탁월한 세안 비누입니다. 2차 세안 용으로 사용하며, 클렌징도 깔끔하게 되고 적당히 촉촉하게 마무리됩니다.
안에 oat? 알갱이가 들어 있는데 사용감에는 큰 영향이 없고, 비주얼은 이렇지만 체리 향기도 나고 거품도 부드럽게 납니다.
제 주문 내역을 보니 ₩3,790 에 구입하였네요. 한 개 구입하면 아침 저녁 사용한다는 가정 하에 3~4개월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4) Grandpa's, 타일록스, 유황 함유 여드름 치료 비누, 3.25 온스 (92 g) (아이허브 제품_세안 비누) *****3번과 함께 아이허브 세안비누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손꼽히며, 제가 사용한 바로는 유황이 들어 있어 그런지.. 화농성 여드름 있으신 분들께 좋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3번보다 마무리감이 다소 건조해서, 얼굴의 모든 기름을 말려 버린 듯한 기분이 듭니다. 대신 다음 날 아침에 훨씬 덜 기름져 있어요.
요즘 계절이 계절인지라 3번보다는 4번에 좀더 손이 가네요. ₩4,860 에 구입하였습니다.
(5) Dr. Woods, 퓨어 티트리 캐스틸 소프 위드 오가닉 시어 버터, 32 fl oz (946 ml) (아이허브 제품_세안 비누) ****대용량 물비누로 세안 뿐만 아니라 손빨래, 샤워 등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세정력도 매우 좋아서 에어퍼프 땟국물도 잘 불려서 빼내 줍니다. 활용도 및 실용성 면에서는 이만한 비누가 없는 듯합니다.
시어버터 성분 때문에 고민했는데, 오히려 마무리를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해 주어서 더 좋아요. 티트리 성분이 있어 약한 화하지만 민감성에게 안 좋을 것 같다 싶을 정도는 아닙니다. 무난한 정도에요.
지성 피부에게 티트리는 사랑이므로.. 앞으로 쭈욱 재구매할 계획입니다.
다만 거품이 시중 폼클렌징마냥 잘 나지는 않아요. ₩12,307 에 구매.
(6) 한율 붉은 팥 페이셜 필링(100ml) (물리적 각질제거제) ***
사실 물리적 각질제거는 잘 하지 않아요.. 제가 워낙 클렌징을 꼼꼼하게 하는 편이라, 물리적 각질제거까지 무리하게 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것 같아서.
11번*에 아모레퍼시픽 제품 행사할 때에 후기 검색 여러 번 해 보고 구입했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괜찮네요.
얼굴 껍질(?)을 벗겨 내는 게 아니라, 얼굴에 요철 부분들만 살짝 다듬어 주는 기분이에요. 마지막 마무리도 적당히 촉촉하게 끝납니다.
다만 정가가 2만원으로, 정가 다 주고 사기는 솔직히 학생 주머니 사정에는 아깝습니다... 사용감은 별 네개인데 가격 때문에 별 세개인 걸로 ㅋㅋㅋ
마지막으로 제 기준에 따라 5가지 제품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 가성비 굿: 2,3,4
- 실용도 굿: 5
- 호불호 무: 1,3
이 되겠습니다.^^
6은 꼭 세일할 때 사세요 ㅋㅋㅋ
담엔 기초제품 후기 한번 써 볼게요. 기초제품 유랑의 끝(+엄청난 스압.....)을 보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ㅋㅋ
남은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