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노트북을 장만할 생각입니다. 룰루~
문서 작성이야 모든 노트북의 기본일테구, 일단 저는 무게, 디자인, 회사의 네임벨류를 봅니다..ㅠㅠ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보시기엔
한심하기 그지 없을 수도 있지만..저는 저런 것들 우선으로 보게되네요..
제 노트북 용도는 주로 아마 문서작성, 음악듣기, 인터넷 뒤적뒤적, 영화보기와 약간의 롤..(돌아간다면 롤을하고 돌아가지 않는다면 굳이 게임하지 않을 예정이에요. 집에서의 롤은 포기하죠..)
3월 교환학생으로 출국 예정이라 지금의 돌덩이 같은 hp노트북은 도저히 들고 갈 수 없을 듯 합니다.
알아본 건 1.맥북프로레티나13인치, 2. LG그램, 3.삼성 아티브 M이 있습니다.
1.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
우선 저는 예전부터 맥북이 생긴게 넘 이뻐서 맥북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요. 막연히 맥북맥북했었는데 가격도 만만찮구, 또 맥북프로는 그 기능을 온전히 사용할 사람이 아니면 과하다는 말이 있어서요. 그렇다고 맥북에어를 사자니 레티나가 아니면 뭔가가(가독성?) 떨어진다구..괜히 이왕 사는 김에 은근 좋은 거 쓰고 싶은 마음에. 그렇지만 굳이 그렇게 큰 차이 없고 저의 용도에 맥북 에어가 충분하다면 맥북 에어도 살 의향이 있습니다. 혹은 3월에 맥북에어12인치레티나 나온다는 소문도 주워들어서 그것두 고민중이에요. 맥프레는 거의 새 상품인 중고도 14년형 120까지 살 의향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디자인★★★★★ 매우 맘에 든다.
가격 ★★★☆☆ 아주 상당하지만 못 살 것 까진 아닌 것 같다고 생각된다..왜냐면 애플이니까..
무게 ★★★★☆ 이 정도면 괜찮다. 1.57kg
쓸모 ★★★☆☆ 나에게는 과한 느낌이 없잖아 있다. 그래도 있어야 할 것이 없는 건 아니니까..있는 걸 안 쓰는 거니까..
성능 ★★★★★ 뭔가 좋아보인다. 인텔 i5가 들어가 있다고들 한다.
걸리는 점: 맥북을 사놓고 문서 작성용, 인터넷 서핑용, 음악 듣기용으로 쓰는 것이 과연 옳은가..?
2. LG 그램
일단 가장 덜 끌리는 후보입니다. 가격도 가격이구, 가볍다고 하지만 다른 노트북들과 크게 차이 없는 듯 하구요. 980kg을 1kg도 채 안되는 노트북이라고 광고하다니요..!!
또한 가성비는 구리다구 하는 걸 눈팅으로 많이 본 듯합니다. 디자인은 깔끔하니 괜찮은 것 같구요.
디자인★★★★☆ 그냥 괜찮다
가격 ★★★☆☆ 비싸다ㅠㅠ
무게 ★★★★★ 가볍기로써는 최고~!
쓸모 ★★★★☆ 어차피 가성비도 구리다고하구요 굳이 롤 안돌아간다면 저는 학교 돌아댕기면서 수업듣고 문서작성하면 되니까요~!
성능 ★★★★☆ 평타는 칠 것 같다.
걸리는 점: 비싸다 LG인데..(나의 편견) 왠지 쉽게 망가질 것 같다. 오래 못 쓸 것 같다.(나의 편견2)
3. 삼성 아티브 M
얘는 제일 대충 알아봤는데요, 일단 성능 부분은 포기하고 가격과 무게가 너무 맘에 들어서요~! 문서작성만 잘 되면 되겠죠..영화나 가끔 봐주고..(별 기대를 안 합니다.) 그리고 구리다고 하지만 일단 샘숭이자나요..ㅎㅎ
디자인 ★★★★☆ 무난 깔끔
가격 ★★★★★ 이 가격이라면 엄마가 당장 사주실 듯 합니다~!
무게 ★★★★★ 문제 없는 수준~! 1.2kg
쓸모 ★★★★☆ 문서 작성만 잘되면 된다~! 많은 걸 기대하지 않는다~!
성능 ★★★☆☆ 뭔가 별로일 것 같다. 생긴 것만 봐도.
걸리는 점: 그래도 50만원정도 하는데 정말 문서작성 빼고 아무 쓸모가 없을 것 같아 굳이 그럴거라면 더 싼 노트북을 사도 되지 않을까?
이 정도로 생각하구요, 저 별표들은 거의 전문적인 지식 없이 저 노트북에 대한 저의 느낌(?)부분이니 그냥 저의 선호도를 드러내는 부분이라구 생각하시면 될 것 같구요~! 제가 모르는 부분에서 이 노트북이 괜찮은 점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눈팅하다보면 많은 분들이 한성 추천해주시던데 한성은 인민에어..라서 싫어요ㅠㅠ 어중간한 짝퉁느낌..!!(죄송해요ㅠ)
또한 롤을 포기한다고 치면 저에게 중요한건 문서작성인데 이 부분을 고려해서 다른 가볍고 이쁜 노트북이 있다면 다른 회사의 제품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