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볼브(Evolve)
발달, 진화
4인협동 좀비게임인 레프트4데드를 개발한 게임제작사인 터틀락거북돌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작
4vs1 협동 괴물 사냥 게임
몇일전 부터 배타키를 배포하여 어제부터 오늘까지 알파를 진행중인 게임
그리고 우리집컴에서 절대로 돌아갈일 없는 게임
괴물들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괴물
솔로플레이어, 몬스터, 상상속동물 동내북
현재까지는 2마리의 괴물만이 있으며, 정식 서비스 후 추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클래스와 캐릭터보단 스크롤이 짧을거같아 다행입니다.
참고로 전 단한번도 괴물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진짜요
괴물플레이어는 인간팀보다 먼저 시작하며, 인간팀이 오기전에 숨어야합니다.
솔직히 먼저시작해도 멀리 못가는거같습니다.
당연히 인간팀보다 체력이 높으며 실드가 기본으로 주어집니다.
주변의 괴물을 먹어 더 강하게 성장하여 인간을 전부 쓰러뜨리거나 코어를 파괴하면 승리합니다
인간플레이어와는 다르게 3인칭 시점입니다.
총4개의 스킬이 있지만. 시작부터 전부 사용할순 없습니다. 시작시 2개의 스킬을 선택할수 있으며, 성장하면서 다른 스킬을 찍거나, 스킬을 강화할수 있습니다.
총3단계까지 진화하며, 진화할때마다 스킬을 찍거나 강화할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선 한없이 약하지만 3단계에선 한없이 강해집니다.
첫번째 괴물 골리앗
다윗에게 발리듯 여기서도 발립니다.
2족보행, 탄탄한 근육하앍, 그리고 등에난 가시가 험악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든든한 체력과뛰어난 기동성을 보여줍니다.
1번째 스킬은 돌던지기 입니다. 레포데의 탱크처럼 바위를 던집니다.
멀리서도 헌터들을 공격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2번째 스킬은 점프 어택입니다. 높이 점프하여 지정된 위치에 떨어지며 주변에 데미지를 입힙니다.
뛰어난 도주기이자 근접기 이며, 골리앗의 기동성에 한몫합니다.
3번째 스킬은 화염방사 입니다. 전방에 불을 뿜습니다. 이동이 가능하며 골리앗의 주력입니다.
여담으로, 불이 입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콧구멍에서 나옵니다.용의 콧물
4번째 스킬은 돌진입니다. 전방을 향해 두팔과 다리로 달려갑니다. 방향전환이 가능합니다.
점프어택과 같은 뛰어난 도주기이자 근접기입니다. 단점은 점프어택이 기동성에선 더 좋습니다. 달리다 지형에막히면....
근접캐로써의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뛰어난 점프력과 스킬들은 초반의 도주를 용이하게 해주고 후반의 접근전에 유리하게 해줍니다.
아무리 부스터를 써도 쫒아갈수가 없어요. 계속 점프를 뛰어대서 때리기도 힘들고 불뿜으면 앞이 안보입니다.
체력은 미쳤어요. 3단계 진화하면 궤도폭격 5대도 버틸겁니다.
두번째 괴물 크라켄입니다.
크툴루가 아닙니다. 촉수물 같은거 안찍어 싸람들아
2족보행, 좀 비리비리한 외형, 온몸에 달랑거리는 촉수가 특징입니다.
전기성 공격을 주로하며, 골리앗과 다르게 체력보단 공격중심입니다. 공중부양도 가능합니다.
1번째 스킬은 번개폭발 입니다. 4개의 번개를 생성한뒤 한곳에 모아 터뜨립니다.
터지기전까지 시간이 약간 걸리며, 쓰는도중에 위치를 바꿀수 있습니다. 크라켄의 주딜입니다.
2번쨰 스킬은 전기구체 입니다. 약간 붉은빛이나는 전기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구체는 헌터를 추적하며 맞으면 아프진 않지만, 시야를 가리고, 아주 짜증나느 소리를 냅니다. 삐이이이이ㅣ이이ㅣ잌 하는 괴물 울음소리 비슷한 소리입니다. 공격하여 파괴할수 있습니다.
3번째 스킬은 애프터쇼크라는 기술입니다. 한번도 본적이 없는거같습니다. 심지어 시연영상에도 안나와있어요. 설명엔 강력한 전방위 공격을 한다고 합니다. 범위딜링기 같습니다.
4번째 스킬은 전기드릴입니다. 그렇게 보이더라구요. 앞으로 드릴같은 전기를 발사합니다. 적들을 밀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라켄의 유일한 생존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망가다 골목에 서서 이거쏘면 그렇게 빡칠수가 없습니다.
확실히 원거리 능력이 좋습니다. 멀리서 전기를 쏘거나 번개폭발로 공격하고 다가가면 전기드릴로 밀어내고 도망가면서 전기구체쏘면 정신사나워서 쫒아가질 못해요. 대신 공중부양의 이동속도가 많이 떨어져서 높은데 올라가긴 좋지만 멀리가긴 힘들겠더군요.
괴물은 이 둘뿐입니다. 나중에 추가될 괴물이 어떤모습인지 궁금해지네요
그니까 난 리뷰글을 쓰고싶은거 같았는데 왜 이런게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