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금별로일수도 잇음......ㅠ(원래 플사2 바누캐릭터선택창브금 넣을라햇는데 안들어가성......)
안녕하세요~ 오유 겜토게에는 이번이 2번째 글작성이네요 데헷~
일단 제가 보여주고 싶은건 플래닛 사이드란 게임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실텐데요
※글이 지루할것 같다 싶을 경우 맨 밑에 굵은글만 읽으시면 됩니당ㅠㅠ
다음(카톡문제는 일단접어두고....)에서 현재 서비스중인 게임입니다.
최대2000명까지 동시접속하여 한게임안에 2000명 모두가 다같이 할 수 있는 그런게임입니다. 그런만큼 맵크기도 장난이 아닌데요.
대략 느껴본바로는 비행기체중 바누연합국의 '사이드'라는 기체를 타고 맵 끝에서 끝까지 부스터까지 써가면서 가는데도 대략 15~18분 정도 소모됩니다.
공감이 안가신다고요?? 그럼 국민게임이라 불리는 서든으로 따졌을경우 웨어하우스 레드팀 지점부터 블루팀 지점 왕복을 대략 200번 가량 한다고 보시면 됩니당.
걸어서요? 걸어서라면 중간거점에서 바로 맞은편 중간거점까지 3분에서 5분정도 소모됩니다. 그것도 가장빠른 라이트어썰트(일반 돌격병)를 이용했을시에 말이죠
이 게임에는 3가지 국가가 있는데 신흥 연합국, 테란 공화국, 바누 자치국 입니다.(필자는 현재 바누쪽에 소속되어있습니당ㅋ)
각 국가마다 전용적으로 가진비행기체 또는 차량등이 있는데 필자는 바누에 소속되어 있기에 바누의 기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왼쪽이 '맥라이더' 오른쪽이 '사이드' 입니다.
맥라이더의 경우 차량으로 분류되고 종류는 호버크래프트라고 보시면됩니다. 자기부양전차라는 거죠 앞에 달린 크고 아름다운 포에서 레이져가 발사되며 바누가 가진기체중 가장 산을 잘타는 기체로 알고있습니다.(산타기는 바누차량이 가장 좋다는걸로압니당.ㅋ)
사이드는 비행체인데 스타2의 의료선이나 롤의 람머스처럼 순간 부스터기능 '애프터 버너'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애프터 버너 사용시 평소보다 속도가 적어도 2배가량 빨라지는걸 경험할수 있습니다. 또 무기로는 광학 레이져병기를 소지하고 있는데 느낌만 보면 스타의 레이스같은 느낌이지만 인원이 적을때나 또는 아침시간이되어 접속자수가 많이 없는경우 애용중입니다.
병과를 소개해보죠 이번엔 병과는 국가별로 차이점은 없고 전부 공통적으로 되어있습니다.
인필트레이터, 라이트 어썰트, 컴뱃 메딕, 엔지니어, 헤비 어썰트 이렇게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인필트레이터는 저격,정찰,암살 등에 유용한 유닛으로 주로 FPS게임을 하시던분들중 스나유저나 메탈기어솔리드를 플레이해보신분들이 가장 잘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딱히 저격하나에만 한정된 캐릭터가 아니라서 여러모로 스나플레이하던 것 처럼 그대로 하시면 죽기십상이지만 클로킹능력을 중간중간 사용해가면서 적을 하나하나 처리하며 거점을 점령하면 되는 어떻게 보면 가장쉽고 어떻게보면 가장 어려운캐릭터입니다.
라이트 어썰트는 주무기하나와 보조무기하나 그리고 수류탄 하나만 소지한 돌격병 캐릭터입니다. 무기가 3개인것이 다른캐릭보다는 적지만 한가지 특별한 능력이 있습니다.
바로 부스터인데요 등에 매고 있는 로켓 추진기로 짧은거리지만 날수도있고 또는 드리프터 점프제트로 바꾸면 먼거리를 빠른속도로 나는대신 단발성이 강한 부스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때문에 가끔 게임중에 일반적인 병과가 올라가지못하는 지형에서 날아와서는 죽이는 플레이를 많이 볼 수 있고 병과들중 부스터가 없어도 기동력이 가장 뛰어난 병과입니다.
컴뱃 메딕은 말 그대로 메딕입니다 흔한 광역 힐링기가 있고 유저를 치료할수 있고 딱 한가지 치료못하는 캐릭이 있다면 맥스입니다. 그건 좀 있다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엔지니어는 지뢰설치, 포탑설치, 차량및 기체수리 등을 맞고 있습니다. 또한 엔지니어만이 맥스를 치료할수 있습니다. 지뢰설치의 경우 거점전을 하고 있을경우 상대거점의 차량출입구에 지뢰를 깔아놓으면 차량이 나오다가 폭파를 할수도 있고 또는 지나가던 적 유저가 밟아서 터질수도 있습니다.
포탑의 경우 대전차 포탑과 대보병 포탑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레벨이 조금 오르고 생긴 포인트로 C4를 언락하면 배필4에서 많이 보던 변태적인 플레이도 가능한 캐릭입니다.
헤비 어썰트는 중화기병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수능력으로 실드강화가 있고 보통 유탄발사기, 로켓발사기 등을 사용하며 보병중에 거의 유일하게 공중기체를 상대할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돌적이고 몸으로 때우자는 식의 플레이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이라면 맥스를 추천해드립니다. 이동속도도 느리고 탈 수 있는 기체도 선더러 하나 뿐이지만(그마저도 본인이 직접조종은 불가능) 공격력과 몸빵하나는 죽여주는 캐릭터라고 하겠습니다.
적 라이트 어썰트가 기본 라이플로 맥스의 몸에 모든 탄환을 때려박았을때 맥스의 체력은 1/6정도 달아있지만 맥스의 공격은 15발정도만으로도 상대를 죽일수 있기 때문이죠 역시 문제는 이동속도인데 라이트 어썰트가 걷는 속도와 맥스가 뛰는속도가 거의 같다고 보면될 정도로 느리기때문이죠.
그리고 초보자 분들을 위해 팁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도중 부활위치를 정할때 선더러라고 위치명이 보이는데 그 경우 일부유저들이 선더러를 간이형태의 구축진지로 만든상태이기에 선더러근처에서 부활이 가능한것입니다. 선더러를 진지형태로 배치하기 위해서는 포인트가 필요하기에 초반에는 할 수 없지만 조금만 모으면 되니 인내심을 가지고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필자도 경험한 사항인데 게임을 하다보면 채팅을해야 서로의 위치나 공격방향 또는 뭔가 친목을 맺을텐데 일반쳇으로 쳇을 하면 대답하는 사람이 전혀 없습니다. 그건 말없는사람만 모인게 아니라 다들 '스쿼드' 즉 분대채팅을 하기 때문에 대답이 없는겁니다.
이경우 부활메뉴나 게임중 M키를 누르시면 지도가 뜨는데 그때 왼쪽 상단의 채팅버튼을 클릭하여 바꿀수 있고 왼쪽맨윗버튼을 누르면 스쿼드에 자유가입이 가능하니 그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동시플레이유저2000명 인 이게임이 유저가 너무 없다는 점이 한가지 문제입니다. 없어도 너무 없어서 저녁 11시쯤 되면 그냥 다들 각자개인이 떨어져서 지역 점령만 하고 전투는 안해도 되는 사태가 벌어질정도로 사람이 없습니다. 간혹 저희 측에서는 서버통합이라도 해야되지 않냐고 하지만 대부분 초보 시절 제대로 된 가이드가 없어 맵만 헤메다가 접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게다가 인구가 집중현상 벌어져 대부분 테란공화국으로 가있고 그다음이 신흥 연합국 그담이 바누자치국순으로 인원이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새벽시간때가 되면 테란 공화국의 유저들이 80% 가량 빠지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서서히 바누인원이 많아지는 사태가 벌어집니다.(왜그런진 저도몰라요 고수님들 말로는 테란쪽에 어린유저가 많다나 뭐라나.....)
일단 여기서 끝마치겠습니다. 필자가 제대로 된 지식이 없어 일단 6시간분량의 플레이 분석내용만 적어봤습니다.
필자가 말해준게 무슨내용이다 뭔빙다리핫바지냐 하시는 분들은
이 . 걸 . 로 보시면 됩니다.ㅠㅠ(다 쓰고 찾아냄......)
여기까지 제 헛수고 였습니다.
P.s 룩을 보고 고르실거라면 바누를 선택하시길 바누여캐가 힐링할때 그모습은 하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