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today_21716
    작성자 : gomtenge
    추천 : 1
    조회수 : 129
    IP : 58.77.***.124
    댓글 : 3개
    등록시간 : 2006/08/15 17:32:09
    http://todayhumor.com/?today_21716 모바일
    ㅡ,.ㅡ;
    TT라는 특이한 이름 유래는, 영국의 맨섬에서 개최되고 있는 모터스포츠 이벤트 「Tourist Trophy」의 머리 글자를 따온 것이라고 한다. 충격이라고까지 말하고 싶었던 1995년의 컨셉트 모델은 1999년 원형 그대로의 모습으로 양산된 후 지금도 전혀 퇴색하지 않은 디자인 임팩트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사라지는 신선함 탓일까, 시들해 지는 TT의 인기를 부양하고자 TT라인업의 리뉴얼이 예고되면서 기존의 1.8 터보 모델 윗급의 TT 최고 모델까지 한국시장에 가세했다. 3.2 리터 엔진에 풀타임 4륜구동 쿼트로, ESP와 6단 DSG까지 아우디의 현행 기술은 모조리 퍼담은 기술의 정점과 같은 모델이 바로 3.2 Quattro DSG이다. 

    TT를 이야기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디자인일 것이다. 내외 공히 통일된 인상의 디자인과 악센트처럼 적절히 배치된 디테일들은 이후 발매된 국산 스포츠 모델에까지 영향을 끼쳤다. 프런트로부터 리어에 흐르는 루프의 라인을 시작해 깨끗한 곡선으로 모두가 통일된다. 거기에 펜더의 아치가, 전체의 흐름에 다이나믹함을 더해주고 있다. 디자인에 치중한 차인 관계로 전면과 측면 시야가 좁은 것은 TT의 디자인을 갖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감수하여야 할 부분. 검은색 익스텐션이 붙은 리어테일윙은 한층 사이즈가 커졌다. 초기 공력특성이 문제가 되었던 TT인 만큼 리어 윙이 있는 것과 없는 것과는 고속 주행을 하는데 있어서의 리어의 안정감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 티타늄 컬러의 18인치 휠과 언듯 보이는 2P 캘리퍼가 기존 모델과의 다부진 외관차이를 만들어내고 있다. 


    원을 테마로 한 스위치류와 계기판, 실내 군데 군데 배치된 알루미늄 디테일들은 여전히 신선하다. 적소에 사용된 진짜 알루미늄 파츠들은 스포츠이미지를 형상화하는데 모자람이 없지만,  대시보드의 질감만큼은 7천만원 중반으로 성큼 높아진 가격표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3.2V6+Quattro+DSG+ESP

    아우디의 자랑인 풀타임 사륜구동 콰트로와 조합된 변속기는 일반적인 매뉴얼/오토의 구분을 뛰어넘는 새로운 변속 메커니즘 DSG (Direct Shift Gearbox / 다이렉트·시프트·기어박스)다. 입력축과 출력축 2개씩 2개의 클러치를 배치하고, 홀수 짝수의 각각의 기어를 맡게 해 변속시 타임래그를 줄인다는 매커니즘이다. 모터스포츠의 기술을 피드백하는 아우디답게 이 매커니즘은 85년 랠리용 머신인 Audi Sport quattro S1에 처음 선보인 트윈클러치 시스템에 근원을 두고 있다. 여기에 현대적인 전자제어시스템이 결합하여 자동변속의 로직을 가지는 DSG가 탄생한 것이다. 오토미션처럼 별도의 토크컨버터가 필요없이 변속이 이루어지며 오토미션의 한템포 늦은 반응이나 동력손실을 느낄수 없는 수동변속기의 체결감이 뿌듯하게 전달된다. 

    다만 레이아웃상의 구조는 일반 오토매틱과 완전 동일하므로, 아무런 사전지식 없이 D레인지에 놓고 달리면 어이없게도 이것이 얼마나 획기적인 메커니즘인지 같은 것은 전혀 알 길이 없다. 매뉴얼모드로 전환은 변속기능을 가진 여타의 오토미션과 동일한 방식으로, D레인지 옆의 +/-쪽으로 밀고서 위아래로 움직이면 되는 방식과 스티어링 휠 뒤의 패들을 당기는 패들 시프트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조작과 함께 눈깜짝할 사이에 시프트 업/다운이 이루어지므로 변속시간은 매뉴얼 모드의 AT와는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순식간이다. 타코미터의 지침을 참조해야 변속을 겨우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변속쇼크도 적다. 

    시프트 다운시에는 자동적으로 엔진회전수를 변속기와 동기화시키는 기능이 담겨 있으므로 변속패들을 툭 치는 것만으로도 더블클러치나 힐앤토우를 완벽하게 구현해 낸다. 토크컨버터가 없기 때문에 토르크 증폭은 하지 않지만, 엔진의 토르크가 충분하고도 남는 수준이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풀가속시에 페달을 늦추지 않은 채 변속할 때 기어가 물려 들어가는 느낌이 일품이다. 유일한 불만이라면, 변속 패들의 감각 정도일까…VW/아우디가 야단법석을 떨면서 자랑하는 시스템의 조작 파트치고는 조금 더 밀도있는 조작감이 아쉬운 정도다.

    DOHC 3.2리터 V6엔진은 VW골프3 VR6에 오르고 있던 2·8L사양의 스트로크 확장판으로 뱅크각 15도라는 이례적인 협각구성의 엔진이다. 이미 골프 R32와 아우디A3등 가로배치의 스포츠 모델에 탑재되어 성능을 여실히 입증한 바 있다. 토르크를 중시한 엔진으로 250ps/32.6㎏m의 마력과 토르크를 발생시킨다. 저속에서도3단이나 4단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가능한 풍부한 토르크로 액셀을 바닥까지 밀어부치면, 그야말로 노도와 같은 가속이 시작되면서 100km/h 를 6.2초에 돌파한다. 여세를 몰아 차를 밀어 붙이면 250Km/h로 제한된 최고속도까지도 힘들이지 않고 도달할 수 있다. 전영역에서 넘치는 토르크로 차를 밀어 붙이는 느낌이 일품이다.

    저속에서의 스티어링은 「어?!」라고 생각하게 만들 정도로 무거운 편으로 3.2 Quattro만의 특성이 아니고 모든 TT모델에 동일하다고 한다. 일단 속도가 올라가면 무게는 신경이 쓰이지 않게 되므로, 60~70km/h로의 차선변경에서는 훨씬 느긋한 마음으로 운전하게 된다. 쇽의 스트로크가 짧지 않고 충분히 신장하는 느낌으로 승차감은 만족스럽고 장거리운행에도 부담이 없다. 고속주행 시 탄탄한 서스펜션의 성능은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데 바운싱이 심한 노면이나 고속 코너링에서 차의 사이즈를 잊게 만드는 무게감과 안정성이 돋보인다. 엔진과 4WD파워트레인 때문에 무게는 1,550kg로 차급을 생각하면 무거운 편이지만 강한 엔진과 4륜구동이 주는 트랙션 덕분에 운동성은 생김새만큼이나 경쾌하다. 더구나 한계선상까지 차를 밀어붙이며 운전자가 느껴야 될 심리적 압박감은 확실히 적다고 말할 수 있다. 이 TT는 빠른데다 믿음직하다.

    TT는 빠르게 달리기 위한 도구로서는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다. 3.2 Quattro가 보여주는 드라이빙의 영역은 별다른 기술을 익힐 필요가 없이도 얼마든지 스포츠 드라이빙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칭 스포츠카 매니아를 부르짖어도 이런 차를 타고 있으면 자꾸자꾸 운전을 자동차에게 맡기는 식이 되는 것이 염려가 될수 있을까. 매뉴얼 시프트는 하지도 않고, D레인지에 넣고 스티어링을 좌우로 흔들고만 있으면 목적지에 가버리는 것이 싫을 때, 패들시프트를 치면서 매끄럽게 코너를 달리는 것이 TT를 즐기는 법이다. 1단이나 2단으로 오른발에 지긋이 힘을 주면, ‘우로롱~’ 거리는 배기머플러의 공명음이 실내를 가득 채운다. 심심한 엔진사운드 일색인 주변의 차들 속에서 스스로의 성격을 드러내는 기름진 배기음은 신선했고 근사했다. 

    Audi TT 3.2 quattro
    Technical Data
    차체 | Body
    전장/전폭/전고(mm) | Length/Width/Height 4041/1764/1345
    휠베이스(mm) | Wheel base 2429
    윤거 전/후(mm) | Track at fr./re. 1528/1505
    엔진 | Engine
    엔진형식 | Engine type V6, DOHC 4밸브
    엔진 배기량(cc) | Displacement 3189
    최고 출력(마력/rpm) | Max. power output 250/6300
    최대 토크(kgm/rpm) | Max. torque 32.7/2800-3200
    구동방식/변속기 | Drive/Transmission
    구동형식 | Type of drive
    클러치 | Clutch
    변속기 | Gear box type
    서스펜션/제동장치 | Suspension/Brakes
    전륜 서스펜션 | Front suspension
    후륜 서스펜션 | Rear suspension
    제동장치 형식 | Brakes
    휠 | Wheels 8J X 18인치 9-스포크 알로이휠 / 티타늄 패키지
    타이어 | Tyres 225 / 40 R18
    동력성능/연료소모율 | Performance/Consumption
    최고 속도(km/h) | Maximum speed 250 (속도제한)
    가속 성능 0-100km/h(초) | Acceleration 6.2
    연비(km/l) | Fuel consumption -
    중량/용량 | Weight/Capacities
    공차중량(kg) | Unloading weight -
    연료탱크(L) | Fuel tank capacity 62
    트렁크 용량(L) | Luggage capacity 220
    가격 | Price
    가격 (KRW) | Price 74,800,000
    세로형 더블 위시본 / 서브 프레임 / 안티롤 바 / 가스 쇼크업 소버
    대각선 2중 회로방식 / ABS / 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EBD) / 전자식 제동력
    보조장치 / 전.후륜 밴틸레이티드 디스크 / 전륜:17인치 고성능 듀얼 피스톤
    콰트로 영구적 4륜구동 / 전자식 다판 클러치 / 전자식 차동잠금 장치(EDL)
    2중 전자제어 습식 다판 클러치
    6단 Direct Shift Gearbox(DSG)
    맥펄슨 스트럿 방식 / 서브 프레임 / 안티롤 바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06/08/16 02:53:27  87.193.***.86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64865
    絕命日記 [1] 창작글펌글베스트금지베오베금지본인삭제금지외부펌금지 힙합청진기 25/01/08 14:42 49 0
    64864
    자연스럽게 [36] 비키니야미안 24/12/27 23:34 131 0
    64863
    재미없어 [1] 용인롯데월드. 24/12/18 04:24 154 0
    64861
    성탄절 핀달래문칠네 24/11/27 20:38 236 1
    64860
    힘들 때마다 왔던 공간 [1] iliiil 24/10/25 11:55 444 3
    64859
    이해하는 법을 심도 있게 배우는 시간 물과빛 24/10/23 00:48 375 1
    64856
    ㅠㅠ부디 남재입니다 24/10/18 20:20 367 0
    64852
    이제는 음악까지 만들어내는 AI 근황 Futuremu 24/09/11 03:12 527 0
    64850
    잊는다는건 새벽녘여우별 24/08/24 12:43 573 1
    64849
    버섯구름 개추남 24/08/16 18:51 675 1
    64848
    똥게시판 없어졌나요? 까망사투리 24/07/24 09:40 664 0
    64847
    언제쯤 iliiil 24/07/19 22:25 674 0
    64843
    별일이 되었던 밤 [4] 환이 24/06/15 22:46 891 0
    64842
    눈팅 10년차 오늘 가입했습니다. [2] 초코퐁퐁 24/06/13 17:47 804 0
    64836
    엄마 [6] yamyammio 24/06/03 09:43 943 0
    64834
    오늘은.. [8] Nihil 24/05/23 06:26 1031 0
    64833
    오늘의 목표 [2] 환이 24/04/29 11:03 1060 0
    64832
    마음의 방향 [42] 비키니야미안 24/04/27 20:46 1188 0
    64830
    우리 모두는 영웅이다 토마토들 24/04/14 02:41 1046 0
    64827
    ㅇㅇㅎㄷ iliiil 24/03/11 09:36 1200 0
    64826
    기억 [81] 저리꺼져 24/03/04 21:36 1969 1
    64825
    핸드폰 필름 붙여주는 가게 [1] 비키니야미안 24/03/02 19:08 1414 1
    64824
    인생 끝인거같아요 김승주 24/02/16 19:16 1349 0
    64823
    행복하세요 치유가필요해 24/02/16 09:03 1248 2
    64822
    이제 세계 문학 시리즈는 그만 읽어야겠다 창작글 담생 24/02/10 23:25 1353 1
    64821
    새해 환이 24/02/09 02:25 1253 1
    64820
    안녕하세요ㅣㅠㆍ' 호룬 24/02/06 08:57 1336 0
    64819
    몰랐지 [6] 안온한하루 24/02/04 05:41 1607 2
    64818
    이제 좀 알 것 같다 저리꺼져 24/01/29 08:37 1576 1
    64816
    역시 새해는 새벽녘여우별 24/01/04 00:24 1780 1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