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지거국 행정학과 27살 + 3학년으로 재학중인 남자입니다.
제가 지금 교직이수를 하고 있는데 계속할까 포기할까 고민 중입니다.
교육행정직 공무원 과 일반사회교사 를 직업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사실 9급교육행정직 이 더 끌리긴합니다.
왜냐하면 일반사회교사 임용TO도 적거니와 이수하기에 힘든 점들(학점관리나 법학,정치학,인류학,정치외교학,행정학 몇가지 과목 들어야하는)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교직이수를 포기한다면 4학년때 즉 28살때 널널히 학교를 다니며 졸업할수있고,
교직이수를 계속한다면 4학년 때 빡빡하게 들어서 졸업하거나 아니면 5학년 1,2학기도 가야 될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이럴 시 29에 졸업을 하게 되겠지요,..
근데 교직이수를 지금까지 1학기 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조금빡빡하긴 한데 이 교원자격증이 어떻게 쓰일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생각과 미래의 제 생각이 충분히 바뀔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지금의 생각은 교직을 포기하고 공무원 교육행정9급에 올인하자는 겁니다. 사실 9급교육행정 공부하기도 벅차긴 합니다.
제가 교직을 하게 되면 제일 걱정되는게 많은 것을 쑤셔봤다고 나이 30되어 이도저도 안 될까봐 고민중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지금 제 마음에 너무 큽니다.
선택에 대한 책임은 제가 져야하지만 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조언이나 채찍 이나 그러한 부분들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은 순간이 바로 지금입니다.
사실 단순 취업을 원한다면 경영학과로 복전하고 싶지만 학점이 안되서 어쩔수 없었습니다. 교원자격증은 일반 기업 취업하는데 아무 메리트가 없겠죠? 공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