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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쓰던 글 이어서 씀.
그리고 실버에서는 상대실력과 자기실력을 비교해서 누가 우위에 있는지 감을 전혀 못잡음.
탑 같은 경우 2렙 딜교환 미드 같은경우 특히 3렙 딜교환을 먼저 거는쪽이 있는데
(물론 평화협정파밍을 하는 경우도 많음)
이게 .. 실버에있는 사람들의 90% 정도가
"나는 골드 이상의 실력인데 팀이 ㅄ라 못올라간다" 고 생각하는건지 ...
자신의 실력을 과신함.
사실 라인전에서 상대가 나보다 잘하는지 못하는지는 한 두번 딜교환 해보면 알 수 있음.
상대가 딜교환 유리하게 가져가려고 2렙먼저 찍으려고 라인 푸쉬하고 원거리미니언 거의 다 정리하고 2렙 딜교환을 걸면
맞다이를 쳐줌. 미니언 OP. 딜교환 손해봄.
여기서 딱 라인컨트롤이나 실력이 상대방이 나보다 잘하니까 방어적으로 수비적으로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그게 파악이 안됨. 그런거없고 그냥 무조건 지가 맞라이너보다 잘한다는 생각을 기본적으로 가지고있음.
불리해도 딜교환해줌. 오히려 지가 패기부림.
그러고 15분 쯤 보면 0/4/0 임.
플래에서는 0/4/0은 보기 드물었음.
라인전이 밀리고 말려고 0/2/0 정도에서 적당히 사리면서 플레이함.
이런 상대방과 나의 실력차를 파악하는 능력은 골드도 많이 부족함.
대신 실버에 비해 챔프 특성이나 상성을 이용해 실력차를 극뽁하려하는 경우는 있음.
그리고 실버는 방템을 안삼.
닥공템임.
레넥톤이 브루탈을 선템으로 사는 곳이 실버.
그리고 그렇게 고정된 자기만의 템트리는 절대 바뀌지 않음.
매크로 돌려서 템사는 냥, 템사는 순서는 동일함.
골드에서는 그래도 템을 비교적 유동적으로 가는데 이것도 아이템에 대한 이해가 완벽하진 않음.
예컨데, 실버는 말려도 자기만의 템트리를 고집하고 ( 미드에서 ad 상대로 성배를 선탬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대표적임 .. )
골드는 좀 말리면 자기가 가진 골드 내에서 그나마 최대효율을 뽑을 수 있는 템을 선택하기도 함.
그리고 골드와 플래티넘에서 볼 수 있는 큰 차이는 ..
되팔이용 아이템 되파는 타이밍에서도 나타남.
미드라이너나 원딜기준으로 흔하게 스택했다가 되파는 템으로 도란링이나 도란소드가 있는데
게임 끝날 때 까지 도란링 도란소드를 들고있는 애들이 실버에는 넘쳐나고
골드에는 그나마 줄어듦.
플래정도 되면, 적당한 타이밍에 되팜.
원딜같은 경우 지금 코어템이 인피 + 질이 나왔는데, 돈이 조금 부족함. 근데 도란소드를 팔면 흡낫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인데 흡낫을 안사는 경우... 그리고 이런애들이 게임 중후반에 듣는 말과 하는 말이 정해져있지.
" 미드님도 와딩좀 하세요 " ..
" 템 창 없음. "
" 도란링(또는 플라스크) 파세요 ㅡㅡ;; 끝날 때 까지 갖고 잇으려고 하나..."
실버에서 골드가면서 게임이 길어질 때면 어김없이 나옴.
실버와 골드의 차이에는
오라클을 먹고 안먹고가 있음.
실버 " 오라클 그거 너프 됐는데 머하러 먹음? "
대충 이런식....
비슷한 것으로는......
서포터가 시야석 외에 와드를 안가져다님.
뭐라하면 "시야석 있잖아요"
... sigh .......
또 실버와 골드의 라인전 단계에서의 차이를 보면
실버에서 갱킹왔을 때 스펠이 빠지면서 살아남으면 지가 잘한줄 안다.
못해서 갱당한건데 그나마 덜 못해서 안죽고 스펠만 빠진건데 ...........
뭐 대표적으로 ... 점멸성 스킬이 없는 라이너가 자르반 깃창 콤보를 플래시로 피하고 ㅋㅋ 역시 내 반응속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럼.
20초도 안되는 쿨타임 스킬로 분단위 스펠을 뺐으면 자르반이 이득인지 모름. 지가 안죽었으니까 손해가 아니라고 생각함.
그리고 플래시 빠진걸 당연히 자르반이 봤으니, 탑 경우 골렘, 미드경우 유령같은거 한 번 먹고 난 뒤에 바로 다시 갱을 옴. 그리고 데마씨아!!!!!!!!!!!!
플래시가 없어서 죽음.
그리고는 하는 말 " 아.... 적 정글 탑(미드)에서 사네 ..." "또왔네" "안갔네" ...
골드가 되면 그래도 스펠 빠지면 꽤 방어적으로 운영하면서 다시 찌르러 올 갱킹을 염두에 두고 플레이를 하긴 한다.
그리고 실버는 스킬을 유동적으로 찍질 않음.
무조건 거의 정해진 자신만의 스킬트리로 스킬을 찍는다.
얼척 없는 경우가 ..... 엘리스 상대하는 탑쉔이 보팔 선마를 한다거나...
카타리나를 상대하는 아리가 q선마를 한다거나 라인전 상성을 좀 봐가면서 스킬을 찍어야한다는걸 이해 못함.
골드는 그래도 좀 상성 봐가면서 찍는 경향이 생겨남.
원딜의 경우 심한게
실버에서는 쓸대 없는 무빙을 하거나 무빙을 안함.
그래서 라인전에서 상대방 견제 다 맞거나 ..... 그랩을 당하거나 등등.. 사태가 발생함.
골드에서는 그래도 상대방 챔프 무빙 봐가면서 무빙을 하며 cs를 챙기고 견제를 한다.
그리고 평타캔슬이 골드까지만해도 빈번하게 일어남. 쓸대 없는 무빙하느라 평타를 안때림 ㅋ............
실버에서 이동스킬은 딜링스킬임. 예를 들어 비전이동.
실버에서는 비전이동이 도주기or딜링 스킬임.
골드만 되어도 비전이나 베인 구르기로 그레이브즈 산탄이나 필트오버피스메이커 같이 피하기 쉬운 스킬들 피함.
실버는 안피함.
서포터 실버의 종특.
쓸대 없는 견제를 해서 죽거나
아에 견제를 안함.
시야 핑와싸움 그건 개나줘.
골드만 가도 상성봐가면서 픽을 하거나 플레이를 함.
실버의 소나들은 상대가 블리츠 쓰레쉬인데도 무리한 견제를 넣다가 죽는 경우가 허다함.
사실 이런거 하나 하나만 놓고 보면 별차이 아닌데....
한 마디로 이거임.
딜계산, 컨트롤이 거의 비슷한데 조금씩 실버가 골드보다 못함.
맵리딩도 실버가 조금 더 못함.
등등....
각각에서는 별차이 없어 보이는데, 사실 LOL 이 1:1 맞다이 까는 라인전게임이 아니라서
이런 작은 차이들이 쌓이고 쌓여서
실버 골드간의 격차가 생기고
골드 플래간의 격차가 생기고
플래 다이아간의 격차가 생기는 거임.
이런걸 하나도 이해 못하면서
나는 그냥 팀운이 나빠서 못올라가는거고
노말에서 플래만나도 라인전은 이김! 이딴 소리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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