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조건은 전형적인 일반론입니다. 반드시 모든 경우에 해당하는게 아니고, 사람마다 편차가 상당히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글에 적혀있는 7가지를 알아 둔다고 해서 절대 손해 보실 일은 없을 겁니다.
1. 여자들은 못 생긴 남자를 싫어한다.
- 여자들은 못 생긴 남자를 싫어합니다. 남자들도 못 생긴 여자 싫어하죠. 정 얼굴이 안되면 다른 조건이라도 잘 맞춰야죠. 모든 조건을 다 채워야만 연애 하는건 아니니까요.
2. 여자들은 가치가 낮은 남자를 싫어한다.
- 여자는 다양한 측면에서 남자의 가치(인성, 돈, 학력, 능력, 성격, 키 등등) 를 측정합니다. 사람마다 가중치는 당연히 다를 수 있지요. 다만 여기서 알아 두어야 할 건 두가지 입니다. 가치가 있으면 보여주라는 것이고, 보여줄 때는 그 의도가 보이면 손해거나 본전 수준 밖에 안된다는 것입니다. 다만, 가치를 과장하거나 없는 가치를 지어 냈다가 실망을 시키면 그 여자분과는 당분간 끝입니다.
3. 여자들은 부담스러운 남자를 싫어한다.
- 물론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원빈은 부담스러워도 좋을 수 있죠. 근데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원빈이 아닐텐데요 뭐. 그런데 실제로 원빈과 사귈 기회를 준다고 해도 모든 여자들이 다 잡는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부담스럽고, 수군거림이 부담스럽고, 남자 친구 자체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고요. 상대방에게 부담감을 줘서는 안됩니다. 서툰 남자들은 흔히 다양한 부담을 지우고는 하는데, 예를 들자면 (혼자서 연속문자 3회이상 / 뜬금없는 장문의 MMS / 비대칭 친밀감 상태에서 애정표현 / 준비되지 않은 고백 / 충분한 친밀감을 쌓지 않은 상태의 상대방의 행동에 대한 제약 걸기) 등이 있겠네요. 패션/헤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톡톡 튀는 아이템이라도, 간지가 줄줄 흘러도 상대가 부담을 느끼게 된다면 엄청난 마이너스 요소지요.
4. 여자들은 재미없는 남자를 싫어한다.
- 당신이 좋아하는 여성분을 행복하게 해 줄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고 계시는거 다 압니다. 근데 정말요? 당장 당신과 당신이 어느정도 호감이 있는 여자 사람과 48시간의 데이트 기회가 주어졌다고 합시다. 물론 아직 스킨쉽 진도 나가는건 안된다고 합시다. 처음엔 좋겠죠. 바라만 보고 있어도 좋을 거고. 아마 영화도 보고 맛있는 것도 먹을 거고. 자 그래요. 그렇게 첫 24시간은 어떻게 보냈다고 해요. 그 다음 24시간은 무슨 대화를 할 건가요? 여자 사람과 대화할 충분한 토픽이 있나요? 그 분을 즐겁게 해줄 이야기와, 감동시킬 수 있는 이야기, 당신의 개인적 이야기를 해줄 준비가 되었나요? 여자 사람분이 말하는 그 분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고, 필요하다면 해결책을 제시해줄 충분한 준비가 되있고 자신감이 있나요?
5. 여자들은 자기를 좋아하지 않는 남자를 싫어한다.
- 아 이게 무슨 소리냐고요? 눈만 높은 남성분들 까는 소리입니다. 주변에 보면 꼭 그런 친구들 있지요. 아무리 봐도 쟤는 밸류가 낮은데 어울리고 착한 사람 소개시켜준다 그러면 다 별로라 그러고 자기 눈높다고 그러면서 이상한 여자 따라다니다가 꼭 차이고 난 왜 여친이 없을까 이러는 애들요. 그러다가 꼭 자기 주변엔 정말 여자가 없다 그러죠. 여자분을 외모만 보고 판단하고 계신거 아닙니까? 당신이 외면만 보고 거절한 소개팅들 사이에 당신과 정말 행복하게 지낼 수 있었던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내면을 보고 좋아해 보세요.
6. 여자들은 남자답지 않은 남자를 싫어한다.
- 몸 키우고 운동하라는 얘기도 되지만, 그게 포인트가 아닙니다. 남자친구한테 기대하는 가치를 만족시키는 남자사람이 되란 얘기지요. 여자분이 성격 전체가 완전 남자같으면 보통 매력 없지요? 여장남자랑 다를게 없지요. 그럼 여자들이 남자에게 기대하는 가치는 무엇일까요? 사람마다 달라요. 라고 하고 끝내고 싶지만 일반적인거를 언급해보자면, 자신감, 결단/판단력, 안정감 정도 될까요? 많은 여자들이 남자들의 자신감 있는 모습에서 매력을 느낍니다. 물론 여자분이 당신 밸류를 인정을 안하는데 자신감만 강조하면 허세 부린다는 소리 듣죠. 어려운 문제에서 합리적이면서도 도전적인 결단이나 판단을 할 수 있는 능력도 많은 여성분들이 남자에게 기대하는 성향이죠. 그리고 여자는 능력 많이 본다 그러죠? 안정감을 보는 거죠. 얼마나 자기를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사람인지. 자기 일에 집중하는 남자 매력적이란 얘기 많이 들어 보셨죠? 성실성에서 나오는 안정감을 느끼는 겁니다. 아 그렇다고 해서 저것만 있어야 된다는건 아니죠. 추가적으로 있으면 좋은 특성도 있죠. 배려, 공감, 세심함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여자의 특성이지만 자기 여자를 이해하려면 선택이 아니라 필수죠.
7. 여자들은 멍청한 남자를 싫어한다.
- 물론 맞춤법 틀리고, 바보같은 사람 다 싫어하죠. 근데 그런 기본적인 거에 대해서 말하자는게 아니에요. 눈치 없고 바보같은 사람 싫어한다는 겁니다. 기껏 배려해주고 생각해주면서 한 행동을 눈치없어서 하나도 못 알아 차리고 고마움 못느끼는 사람들은 오래 좋아하기 참 힘들어요. 왜 화났는지 직접 말하기 싫은데, 그냥 사소한 일로 감정이 상한건데, 차근 차근 설명해보자고 논리적으로 따져 보자는 사람 참 답답하죠. 신호 아무리 보내줘도 말로 딱 해줄 때까지 못 알아듣는 사람 참 답답하죠. 결국 아무리 다른 매력이 있더라도 내 마음을 전혀 이해를 못하는 사람은 답이 없죠. 오유 고게 보면 특정 상황에서 여자 사람 마음이 어떤지 질문하는 분들 참 많은데, 잡다한 생각을 먼저 하기 전에 당신이 여성분이라고 생각하고 딱 생각해 보세요. 그럼 훨씬 이해하기가 편할 겁니다. 정 모르겠으면 여초카페 글도 좀 눈팅하고 그러세요. 혼자 망상하지 말고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