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친구놈들하고 올 겨울에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요,
몇가지 의견이 나와서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여행은 3명이서 가고 예산은 비행기표 포함 80 ~ 130정도 생각하고 있어요.
여행은 저는 일본, 필리핀, 대만 다녀와봤고 친구 중 한놈이랑 같이 올 초에 대만을 갔었구요.
영어는 어느정도 하는 편입니다. 아 나이는 전부 현재 25살입니다.
아무튼 그래서 올 겨울에 여행을 계획하는데, 갈 곳을 몇 군데 추려봤습니다.
1) 일본
제가 작년에 오사카를 다녀왔는데, 엄청 좋더라구요. 여름에 갔었어서 이번엔 겨울에 삿뽀로나 후쿠오카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본으로 가면 아마 좀 먹는 것 위주로 돌아다닐 것 같고 하루정도는 료칸에서 묵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오사카 같은 경우는 워낙 한국사람이 많아서 의사소통에 그렇게 힘든 점이 없었지만 그래도 불편했거든요.
그런데 삿뽀로나 후쿠오카같은 곳 가면 더 의사소통이 안 될 것 같아 고민입니다. 로컬 음식점 같은 곳 가보는 걸 좋아하는데
오사카에서도 그런 곳은 의사소통이 잘 안되더군요ㅠㅠ
2) 싱가포르
올해 초에 저랑 대만을 같이 다녀왔던 친구가 가고 싶다고 한 곳입니다.
깔끔하고 영어 의사소통도 편할 것 같긴 합니다. 그런데 주위에 물어보니 중국에서 나와서 그런지 대만이랑 엄청 비슷하다고 하더군요.
음식이라던지.. 일본같은 경우에는 다시 가고 못 먹어본, 먹고싶은 음식들이 많아서 괜찮은데 여긴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물가...비싸다고 하더라구요. 비행편도 가격차이가 꽤 나고.. 이거 두개정도만 빼면 저도 괜찮을 것 같긴해요
저나 친구들이나 깔끔한거 좋아하고 고생하는 것 보다는 좀 도시적인 걸 좋아하기도 하구요.
3) 동남아(태국,말레이시아 등)
요새 주위에 태국이나 베트남, 말레이시아 가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여러 후기나 경험담같은거 보면서 가보고싶다고 생각했는데
일단 영어로 말이 거의 안통한다고 들었거든요..ㅠㅠ 이게 제일 걱정입니다. 필리핀 갔을 때는 진짜 무리없이 잘 놀았는데
다른 곳은 거의 자국언어를 쓴다고해서.. 그렇다고 가이드붙여서 갈 생각은 전혀 없구요.
혹시 괜찮은 곳이나 방법을 아신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