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의 항상성이란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고 외부의 침입에 대하여 방어하는 면역을 유지시켜주는 체내 조건을 맞춰주는 성질입니다.
이 항상성 유지는 콩팥의 기능이 절대적으로 좌우합니다. 가공음식을 많이 소비하는 사람들 중에는 콩팥 기능이 떨어져서 만성신부전증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공음식을 먹는 순간에는 잘 모르지만 가공음식에 포함된 인공의 물질들 중 콩팥의 기능을 방해하고 콩팥을 서서히 죽이는 성분이 있는지 의심이 됩니다. 콩팥기능이 떨어지면 다음과 같은 증세가 나타납니다.
1. 혈압이 높아집니다. 콩팥에 어혈이 끼어서 피가 잘 통하지 않으면 우리 인체의 자동제어 시스템이 혈압을 높혀서 콩팥으로 피를 통하려 하기 때문에 당연히 혈압이 올라갑니다.
2. 자다가 오줌 마려워서 자주 깹니다. 건강한 콩팥은 밤에 잘 때는 요농축 기능으로 오줌을 적게 만듭니다. 자다가 깨서 한 두 번 오줌 누러 가는 사람은 콩팥이 나쁜 증거입니다.
3. 신경이 곤두서서 밤에 쉽게 잠 들 수 없습니다. 콩팥이 나쁘면 칼슘 흡수가 잘 안 되어서 신경이 날카로워집니다. 뼈가 약해져서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이 생깁니다. 치아도 약해집니다.
4. 기운이 없고 항상 피곤합니다. 식욕도 없고 음식 맛도 잘 못 느낍니다. 체내 환경이 산성으로 기울어서 세포들의 호흡이 잘 안되기 때문입니다. 잇몸 출혈이나 코피가 잘 납니다. 입술이 잘 터서 립밤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5. 빈혈 증상이 있어서 어지럽기도 합니다. 콩팥은 조혈기능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콩팥이 나쁘면 피가 부족하게 됩니다.
6.손 발이 차갑고 저리기도 하고 쥐가 잘 납니다. 말초혈관으로 피가 잘 못 통하면서 체내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한 증상도 생깁니다.
7. 몸 전체적으로 피부 색깔이 검어지고 건조해집니다. 체질에 따라 아토피 증상도 생깁니다. 피부가 가렵기도 합니다.
8 머리가 잘 빠지고 흰머리가 많아집니다. 두피에도 어혈이 끼어서 혈액순환이 잘 안 되기 때문입니다.
9. 심해지면 폐에 물이 차서 호흡곤란이 오기도 하며 협심증이나 당뇨가 됩니다.
콩팥은 좌우에 두 개가 있는데 우리 체내환경에 필요한 각종 전해질 즉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염소, 등등 뿐만 아니라 산도를 약알카리성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중탄산나트륨을 분비하여 체액의 농도를 약알칼리가 되도록 조절도 하는데 특정 전해질의 농도가 높으면 오줌으로 내보내고 낮으면 재흡수하면서 24시간 쉬지 않고 항상성 유지를 위하여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콩팥이 매우 나빠진 것을 만성신부전증이라 하며 심해지면 전해질 불균형으로 항상성이 무너지면서 생명이 위험해므로 만성신부전증 환자는 거의 대부분이 병원에서 콩팥의 기능을 대신 해주는 투석기로 투석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신장은 한 번 나빠지기 시작하면 되돌릴 수 없어서 현대의학은 콩팥병을 비가역적이라 하며 진행이 빨리 안 되도록 관리하는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말기 신부전증까지 가기 전에 이를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콩팥의 어혈을 뻬주면 되는데 이를 정혈이라고 합니다. 정확하고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알고 모르고의 사소한 차이는 살기도 하고 죽기도 하는 일생일대의 큰 문제가 됩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