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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럼블만 플레이를 하진 않지만 탑을 갈땐 럼블을 자주 이용하곤 합니다.
럼블이 무상성이란 의견이 자주 보여서 짧게나마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럼블의 장점은 마나가 아닌 열이라는 특수한 방식으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굉장히 오래 버틸 수 있다는 것이죠.
또 Q스킬 쿨타임도 짧은 편에 속해서 지속적인 약원거리 딜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럼블의 약점은 "지속적인" 딜링과 "약원거리"에 있습니다.
약 3초간 적에게 화염공격을 가해야 하는데, 이것이 침묵 같은 일부 CC기로 끊어질 수 있죠.
대표적으로 초가스가 있습니다. 초가스는 럼블의 화염방사기를 Q럽쳐로 끊어버릴 수도 있고 설령 럽쳐를 못 맞춘다해도 W침묵으로 끊어버릴 수 있죠. 초가스의 QW를 모두 맞고 후속 평타까지 맞는다면 럼블은 딜교환 자체가 어렵습니다.
두번째론 럼블의 주딜링 스킬중 하나인 화염방사기가 애매한 사거리를 가졌다는 게 약점입니다.
탑라인 서는 챔프들이 보통 딜탱이 되는 근거리형이어서 럼블이 우세일 수 있는 것이지, 케일 같은 챔프가 오면 정말 까다롭습니다.
어느 정도 거리 유지하면서 짤넣으면 답이 없더군요;;
또 레넥톤처럼 순간적으로 돌진해 스턴기를 동반한 공격을 하고 재빠르게 빠질 수 있는 챔프들도 카운터가 됩니다.
여러가지를 상대하고 맞상대 해봤지만 역시 가장 힘든 건 초가스였습니다.
초가스의 라인유지력과 에어본 및 침묵을 통한 견제, 6렙 이후의 R포식을 동반한 폭딜콤보는 버티질 못하겠더군요;;
적팀이 럼블 가져가면 초가스, 레넥톤, 이렐리아, 케일, 잭스 같은 챔프로 꿀빠세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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