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워크래프트와 달리 LOL은 원거리공격 투사체가 끝까지 쫓아갑니다. 점멸, 귀환, 무적 등도 투사체를 무효화 시키지 못 합니다.
10. 애니메이션 캔슬. 이라는 고급 cs테크닉이 있습니다. 사실 별 거 아니고 원거리 공격 챔피언의 경우 일부러 막타를 치는 몹 바로 앞에서 공격하는겁니다. 이렇게 "투사체"의 "대상 유닛에게 다가가는 애니메이션"을 없애버리는 행위입니다.
11. 에어본 외에 "강인함"을 무시하는 cc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챔피언은 신지드. 신지드의 뒤로넘기기는 강인함과 무관하게 적용되며 접착제 역시 해당 지점에 계속해서 cc가 적용되기에 강인함의 의미가 없습니다. 알리스타 역시 박치기의 넉백은 강인함을 무시하며 분쇄도 에어본입니다.(다만, 박치기의 경우 벽에 밀어서 스턴이 걸릴 경우 강인함이 적용될지 안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외 볼리베어의 뒤로넘기기라던가 뽀삐의 돌진 등이 있습니다.
12. 오공의 w스킬은 분간이 굉장히 쉽습니다. 마나를 확인하거나 챔프 주변의 빛나는 '빛샘'을 유심히 봐주세요. 오공 w에 더 이상 낚이지 맙시다.
13. 많은 챔피언들이 '모션초기화' 능력이 딸린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쉬바나의 q, 잭스의 w 등인데요. 스킬 사용시 평타의 모션이 즉시 초기화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짦은 시간에 더 많은 딜일 할 수 있습니다.
14. 소라카의 궁극기 광역힐로도 어시를 먹을 수 있습니다. 트페의 궁극 운명으로도 어시를 먹을 수 있습니다(운명쓰고 적을 딜링안해도 무관) 단! 녹턴의 "다크니이이스으으으으"는 어시를 못 먹습니다. 글로벌 궁극이라고 전부 어시를 먹을 수 있는건 아니에요.
15. 럭스의 e, 울라프의 q, 미포의 총알비 등 "부쉬체크" 기능이 딸린 스킬이 많습니다. 마나를 조금만 사용하면 낚일 위험을 없앨 수 있습니다. 부쉬체크는 챔피언 몸이 아니라 스킬 투사체로 합시다.
16. 모르가나, 사이온의 쉴드는 쉴드가 깨지면 스킬의 능력자체가 상실됩니다. 사이온이나 몰가나 잡을 때 쉴드 켯다고 포기하지마세고 폭딜하세요.
17. 어시는 가한 피해량%에 비례해서 돈을 줍니다. 1대 톡 쳣다고 어시인원끼리 공평하게 나눠받는게 아니에요. 이를 유용히 이용하면 1킬을 2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봇라인 2:2에서 아군 서포터가 적원딜을 혼자 다 녹여놓고 막타만 원딜 본인이 먹었을 경우 서포터는 어시로 200이상의 골드를, 원딜러는 막타300골드를 먹을 수 있습니다.
18. 적을 지나갈 수 없기에 비비기가 가능하죠? 덕분에 챔피언이 작을 수록 좋답니다; 요들 종족은 전부 사기에요... 다만 초가스의 궁극이나 루루의 궁극은 "충돌판정범위"에는 별 영향을 안 주는 것 같습니다(100%확실한 정보 알려주실 분!)
19. 신발3포가 아니라 신발4포입니다. 미니언 생성시점에서 상점에서 기다려서 포션 하나 더 사고 달려가면 니다. 딱 아슬아슬하게 미니언을 1마리도 안 놓치고 라인에 도착합니다. 설령 1마리 경험치 놓쳐도 포션1개 더 갖고 있는 것이 라인 유지에 더 좋습니다.
20. 제압, 기절, 속박은 전부 다른 cc입니다. 속박은 이동만 금지 되기에 상대의 채널링 스펠을 끓을 수가 없습니다. 제압의 경우 사실 기절과 같습니다만 현재 제압기술을 갖고 있는 챔프들은 모두 제압을 사용시 본인의 행동도 한정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21. 바론의 공격 중 에어본 어택은 피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녹색늪이 생기면 그 늪에서 벗어나세요. 이 에어본 데미지가 엄청나기에 이 컨트롤은 필수입니다. 또한 바론은 가장 가까이있는 챔프를 공격합니다.
22. 딱 하나, 투사체의 공격이 무효화되는 것이 있다. 바로 "부셔진타워" 뭔소리냐면 타워가 레이져를 뿅 쏠 때 터져버리면 그 레이져는 데미지가 없다.
23. 억제기 재생성시간은 5분입니다. 이거 모르는 사람 많더라고요.
24. 소환사 스펠 "순간이동"은 대상을 무적으로 만들어줍니다. 단, 타워는 예외입니다!! 즉 딸피타워에 순간이동을 썻다가 타워가 날라가면 순간이동이 취소됩니다.
25. 신지드, 카시오페아와 티모의 독은 서로 호환됨.애쉬, 세주아니, 애니비아의 빙결효과는 서로 호환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