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식으로 써야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질문글이다보니...
제가 원래는 2테라짜리 시게이트 하드를 500 1500나눠서 500에 운영체제 설치하고 쓰다가 용량이 부족해져서 약 1년전쯤에 나름 가성비 생각해가면서 Toshiba 3TB DT01ACA300 (SATA3/7200/64M) 이걸 구입해서 달았었습니다. 저는 잘 몰랐는데 파워가 더 소모되었겠죠. 그때부터는 유에스비로 휴대폰 충전하려고 해도 전력이 부족하다 요런게 뜨더라구요. 그래도 큰일 없었습니다. 본체를 뜯지않아서 모르겠는데 파워가 450인가 그럴겁니다.
이번에 ssd도 쓰고싶고(256정도면 좋겠습니다) 하드도 하나 더 사고 싶은데 가성비 좋은걸로 사자 싶은마음입니다. ssd는 M500이랑 X110?가 나름 괜찮다는데 인텔 520 Series ,리뷰안테크 850X 뭐 이런것들 다 종합적으로 봐서 뭐가 좋나요?? ssd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가격대는 비슷해보이기는 하는데 너무 고민됩니다. hdd는 이제는 4테라도 그다지 가격이 비싸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제가 3테라 살때만해도 4테라는 가격이 올라가는비율이 더했는데 이제는 4테라까지는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웨디 그린 4테라가 싸던데 원래 별로 안좋아서 싼건지... 스펙을 볼지몰라서요... 제가 위에 산 도시바꺼랑 그다지 다차이안나고 괜찮을까요?? 기왕이면 싸게 사고 싶은데 히타치인가 여기꺼는 5만원이나 더 비싼데 나스라고 적혀있어서 비싼건지...나스가 그냥 n드라이브 같은거라는데 컴터에 하드처럼 설치해서 된다는건지 똑같이 하드처럼 생겼던데 무슨차이인지 모르겠습니다. 이것도 가성비로 따지면 뭐가 좋을지 궁금합니다.
사실 어쩌면 가장 중요한 질문일수도 있는데 하드를 저렇게 더 설치할테니까 분명히 파워가 좀 모자라지 않을까 싶은데 파워는 하드도 겨우다는제가 나설수있는 영역이 아닌것 같아서 컴퓨터 수리하거나 하는 그런곳에 파워좋은거 하나 달라고 해서 바로 맡기고 거기서 설치하는거 보고 가져오는 그런식으로 될까요?? 수리점같은걸 하드나서얻으러 간다고 가본기억밖에 없어서 어떤식으로 해달라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왠지 파워까지 사서 가서 설치만 해달라고 하면 안좋게 볼것도 같고... 파워도 고민이네요 100정도만 더 높아도 충분할것 같은데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