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알러지가 갑작스럽게 왜 생겼을까 싶어서.. 몸상태를 일단 설명드리려고합니다.
저는 나름 이것저것 병을 잘 갖고있는(?) 몸입니다
1. 헤르페스1형
-7살때부터 가지고 있었습니다.
-항상 왼쪽눈옆에 수포가 자리잡히며, 눈을 빨갛게 만들기까지 합니다.(입술 주변으로는 생긴적이 없습니다.)
-현재 28살이며 올해부터 아시클로버(복용약)이 듣질 않아 팜시클로버로 대체중입니다.(연고는 이전부터 딱히 소용이 없었습니다.)
2.집먼지(House dust)알레르기
- 26살때 생겼습니다.
- 혈액검사결과 : 집먼지에 강양성 검출, 집먼지진드기에 양성반응( 꽃가루, 동물털, 곰팡이 음성)
-기도가 간지럽기 시작. 재채기와 콧물이 멈추지 않습니다.
3.환절기 알레르기 비염
-코막힘,재채기
-아침마다 찬공기에 반응
4.음식알레르기
- 화분: 처음 섭취후 10분이내로 기도가 간지럽고 점점 좁혀오는 느낌이 납니다. 이후 코가막혀 숨을 쉴수 없습니다.
- 병원에서는 혹시모르니 꿀도 섭취하지 말라고 합니다.(이후에 먹어보진 않았으나 이전에도 꿀에 반응이 온적은 없었습니다.)
5.NSAID,아스피린 알레르기
- 올해8월 접촉사고 후 입원 ->주사 및 약 복용후 2시간이 지나 반응이 옴(화분 섭취때와 같은 반응)
- 진료의뢰서 지참 ( Gallacin,마로비벤,Tramadol,Naxen,Albis-D,Grandaxin 입원당시 썼었던 약.주사)
- 서울아산병원 내원 - 만성두드러기라고 판단하신 후 NSAID,아스피린 금지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 섭취 가능한 약물 "MOBIC, 타이레놀" 이라고 해주셨습니다.
6.만성두드러기
-어릴때부터 자주 붉어지고 긁으면 사라지고 반복을 하다보니 단순 두드러기 인줄로만 알았습니다.
-샴푸, 린스 사용시 항상 몸이 간지럽고 붉어짐, 샤워 후 다시 사라지는걸 반복합니다.
-약물알러지 검사로 서울아산병원을 내원했을때 병명이 만성두드러기" 라고 하셨습니다.
-평소에 약을 섭취할 정도로 심하진 않지만 항상 간지러움을 동반한 붉어졌다 가라앉았다를 반복합니다.
7.경구피임약 야즈 복용했던적이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2015년 5월부터 2016년 5월까지 1년을 장기복용 후 의사선생님께서 복용을 그만하기를 권하셔서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이 심해질때 한두달씩 먹고 끊기를 반복중.
딱히 심하게 아프다고 할 증상은 아니지만 일단 이렇습니다.
서울아산병원에서는 약물,주사,파스까지 전부 주의해야한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관절염에 쓰는 파인*겔(원료약품 주의사항:아스피린 및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에 병력이 있는사람은 주의)을 발랐을때
아무반응이 없었고,,
현재 쓰고 있는 화장품팩에 살리실릭애씨드(0.5%미만으로 추정) 성분이 있다는걸 어제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반응이 없어요..
사실 요새 병원에서도 약물알레르기, 만성두드러기등 여러 병력이 있다고 좀 난감해하실때가 있습니다.
한달에 한번은 꼭 병원을 갑니다,헤르페스1형, 천식, 왼쪽눈에 자주 세균감염 발생 (헤르페스1형으로 인한 약화로 추측한다고 합니다.)
산부인과(잦은 질염, 다낭성난소증후군),알레르기 비염 등등 이러한 이유로요 그외에 뭐 자주 아픕니다.
병원에서 약을 쓰실때 NSAID를 쓰지 않겠지만 혹시 모르니 이 약들도 항상 주의하라고 말씀하시고
생리통이 심해서 진통제를 먹고싶은데 우먼타이레놀은 딱히 소용이 없는데도 약사분들은 NSAID가 아닌 진통제는 타이레놀밖에 없다고 합니다.
파스나 화장품에서 별 반응이 없는데도 저는 NSAID금지가 정말 맞는걸까 싶어서요..
제가 정말 NSAID에 반응이 있는지도 의심이 갈정도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