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가 텍스트로 되어있답니다. 이럴꺼면 왜 암호를 바꾸라고 말 했을까요? 어차피 자기네들은 다 볼 수 있는데 말입니다. 일단 저는 바쁘기도 하고 신경쓸 시간이 없어 관망을 할 예정입니다. 다음주에 출장도 가야하고 ㅠ_ㅠ. 심심하신 분들을 위해 대화내용을 첨부하여 드립니다. 이름은 ㅇㅇ 처리했으니 뭐라하진 않겠지요?
* PS : 주식하시는 분들, 웹보안회사쪽 주식좀 사두세요 ... 이번일로 인해서 웹쪽 회사들이 바빠질테니~
박ㅇㅇ 상담원과 연결되었습니다.
[박ㅇㅇ] 안녕하세요? 옥션 고객센터 입니다.
[까나리] 안녕하세요
[박ㅇㅇ] 우리 고객님, 만나서 반갑습니다.^^ 제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까나리] 공지사항 보고 조회해봤는데요
[까나리] 제 정보도 포함되어있더라구요
[박ㅇㅇ] 고객님, 심려가 크셨겠습니다.
걱정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까나리] 제 신상정보와 구매내역등이 모두 해킹당했는데
[까나리] 아무런 조치가 없는것도 이상하구요
[박ㅇㅇ] 고객님, 먼저 해킹범죄에 의한 옥션의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말씀 드립니다.
[박ㅇㅇ] 유출된 개인정보의 유포사례나 도용으로 인한 피해사례는 현재까지 저희 옥션과 경찰에 보고된 바가 없으며 현재 수사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까나리] 옥션 측에선 어떻게 하실껀지
[박ㅇㅇ] 이와 관련하여 이후 진행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까나리] 피해사례를 발견 못한거 아닐까요?
[까나리] 1000만건이 넘는데 어디에 쓰였다고 용도를 밝히는게 더 어려운거겠죠
[박ㅇㅇ] 네~ 죄송합니다만, 현재 그부분에 대해서는 조사중인 부분으로 추가적인 내용 안내를 드리지 못하는 부분으로 그렇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까나리] 제 주민번호/이름/이메일이면 어느 사이트든 가입도 가능하구요
[까나리] 굉장히 불쾌합니다.
[박ㅇㅇ] 우리 고객님께 불편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ㅠㅠ
[까나리] 이래서 믿고 거래할 수 있을지요
[박ㅇㅇ] 발견즉시 즉시 업계 전문가 등을 동원, 보안수준을 비상수준으로 향상하여 현재는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옥션 이용시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고객님..
[박ㅇㅇ] 옥션 사이트 내 또는 고객님께서 수신 받으신 메일내용에 안내되어 있듯이
우선 고객님의 옥션 비밀번호를 변경 해 주시고, 옥션을 가장한 보이스 피싱, 피싱메일, 피싱 사이트에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까나리] 비밀번호 변경하라는것도 웃기는거 아닌가요
[까나리] 암호를 다 보이게 저장했다는 소린가요???
[까나리] 원래 관리자도 암호는 볼 수 없게 되어있는게 일반적인 상식인데요
[박ㅇㅇ] 우리 고객님께 불편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까나리] 사과는 공지사항에 적혀있으니까 굳이 말씀 안하셔도 되요
[박ㅇㅇ] 네~ 죄송합니다만, 현재 그부분에 대해서는 조사중인 부분으로 제가 정확한 안내를드리지 못하는 부분인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까나리] 계속 똑같은 말만 하시네요
[박ㅇㅇ]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만, 조사중인 부분으로 제가 어떠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부분으로 그렇습니다.ㅠㅠ
[박ㅇㅇ] 이와 관련하여 이후 진행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까나리] 일단 암호가 암호화되어있었던건지, 그냥 일반 텍스트로 저장한 여부부터 알고 싶은데요
[까나리] 이정도는 알려주실 수 있죠? ... 봇이 아니라면
[박ㅇㅇ] 죄송하지만, 그부분은 확인이 안되는 부분이세요~
[박ㅇㅇ]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까나리] 확인이 안되는데 비밀번호 변경하라는 말씀은 앞뒤가 맞지 않는데요
[박ㅇㅇ] 현재 조사진행 부분에대해서 공지가 된 부분이며 이후 이와 관련하여 이후 진행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까나리] 결국 아무것도 알려주지 못하겠다???
[까나리] 이럴꺼면 상담을 왜 하나요?
[박ㅇㅇ] 우리 고객님께 불편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까나리] 지금 20분간 말씀하신건, 사과밖에 없었어요
[까나리] 전 사과는 공지사항으로 읽었구요
[까나리] 저도 지금 제 시간 내가면서 상담받는건데
[박ㅇㅇ] 네~ 죄송하지만, 안내드렸듯이 그부분은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부분으로 제가 어떤 정확한 안내를 드리지 못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까나리] 조사가 진행중인 부분인데, 제가 알고 싶은건 해킹당하기 전 상황이죠
[까나리] 암호가 암호화 됐다던가 뭐 그런 부분이요
[까나리] 옥션 이베이꺼죠? 이베이도 이따위로 관리하나요?
[박ㅇㅇ] 비밀번호는 텍스트로 되어있습니다.
[까나리] ...
[까나리] 할말이 없네요
[박ㅇㅇ] 우리 고객님께 불편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까나리] 1234가 들어가면 1234가 들어갔으니, 그래서 비밀번호 바꾸라고 하신거군요
[까나리] 그럼 지금도 암호가 1234 이렇게 텍스트로 되어있겠네요?
[박ㅇㅇ] 네, 그렇습니다. 고객님^^
[까나리] 웃을일이 아닌데요~
[박ㅇㅇ] 아 죄송합니다, 웃는것이 아닙니다.
[까나리] 일단 알겠고, 오늘 대화한 내용 저장했습니다. 옥션 이번 사건으로 인해서 피해가 상당히 크겠네요. 심심한 애도를 ...
2천만의 네놈들이 그리 사랑하는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를 저따위로 관리한 댓가의 줄소송을 맛볼준비를 마쳐라.
This is Republic of C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