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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푸릉쿤입니다. 어느덧 'ㅈ'이네요 ㅎㅎ 이제 어느정도 끝날때가 다된다는 생각에 아쉬움을 느낍니다. 저번 8편에서는 이즈리얼 궁극기를 애쉬와 동일한 능력이라고 쓰는 바람에 댓글처럼 스턴으로 오인할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즈리얼과 애쉬궁극기는 맵끝까지날아간다는 능력이 동일한것이니 CC가 동일하다는것이아닙니다. 태클감사합니다! 매번 용어설명에 도움을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
★용어설명
1.노코스트: 스킬을 사용할때 마나 혹은 기력 등의 게이지가 소모되지 않고 쿨타임만 있음
2.AD계수: Attack Damage 계수, 아이템으로 인해 상승하는 물리공격력이 스킬 데미지에 추가되는 비율
3.라인전: 탑, 미드, 봇 3가지의 경로에서 벌어지는 캐릭터간의 싸움
4.한타: 후반에 팀 전원이 모여서 벌어지는 싸움
5.논타겟: 적을 지정하지 않고 방향 혹은 범위를 지정해서 사용하는 기술, 적이 회피하거나 적군 미니언에 맞을 수도 있음
6.이니시에이팅: 한타싸움을 시작하는 것
7.갱킹: 기습공격, 주로 예상치 못한 협동공격을 통해 숫적 우위를 점하는 것이 목표
8.포킹: 견제공격
9.CC: crowd control,(=군중제어 기술)스턴, 슬로우,속박,공포,에어본,침묵,도발,밀기,당기기 등 상대의 자유로운 행동을 방해하는 기술을 총칭
10.에어본: 상대를 공중에 띄워서 이동 및 스킬시전을 방해하는것
11.누커: 순간적으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챔피언
12.AP: Ability Power, 주문력
13.딜교환: 데미지를 서로 주고 받음
14.맞다이: 서로 죽을때까지 싸우는것
15.로밍 : 미드라이너가 다른라인에 갱킹을 시도하는것 갱킹과 동일함
16.추노 : 도망가는 적을 쫓아가 잡는것
17.바론 : 내셔남작이란 보스몬스터 처치할시 큰 보상을 준다 18.파밍: 미니언을 잡아 경험치와 골드 등을 획득하는것 챔피언설명 1편(가렌~그레이브즈) http://todayhumor.com/?lol_191545 챔피언설명 2편(나미~니달리) http://todayhumor.com/?lol_192023 챔피언설명 3편(다리우스~럼블) http://todayhumor.com/?lol_192544 챔피언설명 4편(레넥톤~리븐) http://todayhumor.com/?lol_193080 챔피언설명 5편(마스터이~뽀삐) http://todayhumor.com/?humorbest_642712 챔피언설명 6편(사이온~쓰레쉬) http://todayhumor.com/?lol_194162 챔피언설명 7편(아리~애니비아) http://todayhumor.com/?lol_195022 챔피언설명 8편(애쉬~이즈리얼) http://todayhumor.com/?lol_195848 --------------------------------------------------------------------------------------------------------------------------- 자르반4세 : 데마시아의 귀감 주포지션 : 탑/정글 똥침을 놓는Q스킬과 자신주위에 슬로우를주며 보호막을 생성하는 W, 그리고 하늘에서 깃발을 꽂아 맞은적에게 피해를입히고 깃발주위의 아군에게 버프를 제공해주는 E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깃발이 꽂힌곳에 Q스킬을 날리면 스킬연계효과로 깃발쪽으로 돌진을 하며 돌진도중 부딧힌적을 에어본시킨다는 연계적 특징을 가진 챔프입니다. 게다가 벽을만들어 적을 가둬버리는 궁극기를 사용해서 벽을 넘어가지않는 이상 상대의 퇴로를 아예차단이 가능합니다. CC가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는점에서 시즌3 육식형정글러로써 많은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자이라 : 가시덩굴의 복수 주포지션 : 서포터 식물인간입니다. 씨앗을뿌리고 그씨앗위에 자신의 스킬을 명중시키면 식물이태어나 적을 공격합니다. Q스킬로 만든 식물은 장거리공격을하기때문에 견제력이 뛰어나며 E스킬로만든 식물은 적에게 슬로우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게다가 E스킬에 맞은적은 전부 속박에 걸리기며 넓은범위의 오래있을시 소량의 에어본을 제공하는 장판기도 보유하고있어서 견제형/딜형 서포터로써 활용을 많이합니다. 처음출시됬을때에는 미드 누커로써 엄청난 활약을 했지만 전체적으로 스킬자체의 범위와 데미지를 너프먹으면서부터 누커로써의 활용이 많이 사라졌습니다만, 견제력과 CC는 서포터로써 쓰기에 우수하기 때문에 서포터로써의 새삶을 살아가고있는 챔프입니다. 잔나 : 폭풍의 분노 주포지션 : 서포터 잔나는 다른 서포터에 비해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잘 사용한다면 매우 강력한 서포터 입니다. 띄우기 기능이 있는 Q 스킬, 슬로우 기능이 있는 W 스킬, 밀치기 기능이 있는 R 스킬등 많은 CC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잔나를 추격하기란 매우 힘드므로 무리해서 추격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앞서 말한 잔나의 R 스킬은 모든 장판형 스킬에 대해 카운터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므로 팀파이트시에 주의해야 합니다. 잔나를 잡기 위해선 다수의 CC를 뚫고 지속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챔피언들이 적합합니다. (좋은 설명이 있기에 가져왔습니다. lol-bbs 잔나 게시판 티모충님 감사합니다.) 잭스 : 무기의 달인 주포지션 : 탑 "나에게 진짜 무기가 있었으면 어땠겠어라"말하면서 정작 스킨들은 철퇴 방청극등 무기를 들고있는 손가락 세개달린챔프입니다.AD계수와 AP계수 모두가진 하이브리드 챔프이며 초반엔 초식형 탑라이너지만 궁극기를 배운시점부터 3번째 기본공격에 매우강력한 힘을 실어넣는 패시브를 습득하기때문에 6렙이후 육식형 탑라이너로 돌변합니다. 이렐리아와 호각으로 균형잡힌 챔프라고 할수있습니다. 적의 기본공격을 순간적으로 모두무시하며 스킬이끝날때 스턴을거는 E스킬 타겟에게 돌진하는 타겟형돌진기 Q(와드에도 사용이 가능해서 탈출에도 용이합니다.)를 가지고있습니다. 이렐리아가 CC에 면역이좋아 서포터의 견제에 아랑곳하지않고 원딜러를 문다면 잭스는 E스킬을 써서 원딜러의 기본공격을 무시하고 공격하여 원딜러의 공격을 무시하는 스타일입니다. 이렐리아와 잭스 모두 삼위일체 아이템의 너프로 요즘들어 사용은 많지않지만 가끔 잭스를 만나면 여전히 무서운챔프인건 확실합니다. 탈론 :검의 그림자 주포지션 : 미드 6렙이후 적 라이너를 단한번의 콤보로 회색화면으로 만들어내는 AD안티챔프입니다. 침묵CC가 있는 타겟형돌진기를 보유하고있어서 적에게 싸움을걸어도 미드챔프들은 스킬을 사용못하고 죽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적한명을 죽이는데에 특화된 AD안티챔프입니다. 예전엔 쇠사슬갑옷하나면 원콤보가 뜨지않는다해서 쇠사슬갑옷이 나오고나서부턴 힘이빠지는 성향이 매우강하고 한타때 딜러 하나를 끊고 죽는 경우가 파다했기때문에 흔히 탈통기한이라고불렀지만 시즌3에 오면서 핏빛양날도끼라는 방어구무시가 굉장한 아이템이 나오면서부터 유통기한이 사라졌다고 보는챔프입니다. 제드 : 그림자의 주인 주포지션 : 미드 출시되자마자 OP중OP소리를 듣는 제드 입니다. 탈론과 같은성향을 가지고있는 AD챔프입니다. 탈론을 위에쓴이유도 저번 스웨인 엘리스와 같이 제드를 탈론의 상위호환이라고 생각하기에 썻습니다. 제드는 탈론보다 유틸리티적인면에서 우워한 성향이 있습니다. 기력을 사용하며 그림자를 소환하여 벽을 넘어가거나 그림자를 이용한 견제 궁극기사용시 순간적으로 무적이된다는점이 탈론보다 유틸리티적인면에서 유리하다고 할수있으며 그렇다고해서 탈론보다 폭딜이 밀리는거도아닙니다(개인적으로 너프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챔프입니다.) 제라스 : 초월한 마법사 주포지션 : 미드 미드누커중 사정거리하면 이챔프보다 대단한 챔프는없지요. 롤계의 시즈탱크라고 불리며 그만큼 사정거리면에서 굉장히 우월한 챔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포킹이 강력한게 특징입니다. E스킬에 걸린적이 제라스의 스킬에 맞으면 스턴이 걸리기때문에 CC면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킬마다 딜레이가 어느정도 있는편이어서 집중을 잘한다면 피할만은 합니다. 단지 어려울 뿐이죠. 정리하자면 사정거리가 특징인 챔프입니다. 제이스 : 미래의 수호자 주포지션 : 탑/미드 궁극기가 없는 AD챔프입니다. 궁극기 대신 공격방법을 변형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있어서 근접챔프가될수도있고 원거리챔프가 될수도있습니다. 특히 원거리AD상태일때 제이스는 E-Q 콤보를 이용한 포킹능력이 AD챔프중 가장뛰어납니다. 어찌보면 제라스와 맞먹는포킹능력을 가지고 있죠! 포킹이 좋다는것이 곧 제이스의 특징적인 면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직스 : 요들폭파병 주포지션 : 미드 폭탄을 사용하는 유쾌한 챔프입니다. 롤내에 이보다도 유쾌한 챔프는없지요. 플레이를 해보시면 대사 행동등이 매우매우 귀엽고 재밌습니다.포킹능력이 상당히 되며 땅에 폭탄을깔아 밟은적에게 데미지와 슬로우를 줍니다.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직스의 꽃은 궁극기라고 생각합니다. 매우 넒은거리까지 폭탄을 던질수있는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어서 아쉽게 살아남은적을 먼곳에서 폭탄을 던져 죽이는 경우도 있습니다.(당해보시면 웃겨서 웃음이나옵니다.) 질리언 : 시간의 수호자 주포지션 : 미드/서포터 적에게 폭탄을 심어놓고 4초뒤에 굉장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가지고있어서 미드라인에 서는경우가 가끔있습니다. 하지만 질리언은 수호천사아이템과 동일한 능력을 가진 죽은 아군을 살려내는 효과의궁극기를 가지고있어서 개인적으론 서포터로써 적합한챔프라고 봅니다. (요릭은 죽은 아군을 살려내지만 몇초뒤 다시죽습니다. 질리언은 부활시키는것이지요.) 하지만 CC기가 여타 서포터보다 없다는점과 딜스킬이 Q스킬을 제외하고 없다는점 때문에 미드에서기도 서포터에 서기도 애매한챔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엄연히 주관적 생각이니 다른생각이시면 태클환영합니다.) --------------------------------------------------------------------------------------------------------------------------- 핰핰 다적었네요. 재밌게 보셨다면 추천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은 글을쓰는 원동력이 되니까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내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수고하세요 태클 환영합니다. 제글에 부족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부족한점을 매꿔주시기 바랍니다 ^^
19.정글링: 라인 지역이 아닌 숲 지역을 순회하며 중립몬스터를 사냥하는것
20.말뚝딜: 한자리서 서서 지속적으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것
21.딜탱: 딜러와 탱커의 역할을 겸한 챔피언
22.카정: (=카운터 정글)상대방의 정글링을 방해하는 것
23.트루데미지: 방어력 및 마법저항력에 의해 감소되지 않는 순수 데미지
24.고인: 지나치게 약하여 잘 사용되지 않는 챔피언
25.너프: 패치로 인해 챔피언이 약해짐
26.OP:(=overly powered)지나치게 강하여 게임의 밸런스를 붕괴시키는 챔피언
27.밴: 랭크게임중 사용할 수 없는 챔피언을 정하는 것, 주로 적군으로 만나기 싫은 챔프를 선택
28.필밴: 상대하기 까다로워서 거의 항상 밴 당하는 챔피언
29.리메이크: 챔피언의 스킬 및 특징 등이 큰 폭으로 수정되는것
30.블루: 9시 및 3시 정글지역에 존재하는 큰 골렘 혹은 그 골렘을 잡았을 때 얻게 되는 버프, 마나회복과 쿨타임감소 효과가 있음
31.레드:12시 및 6시 정글지역에 존재하는 도마뱀 혹은 그 도마뱀을 잡았을 때 얻게 되는 버프, 명중시 지속데미지와 둔화 효과가 있음
32.안티챔프 : 라인전이 매우강하여 상대라이너를 성장못하도록 막는 챔프 . 대부분 미드강캐를 안티챔프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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