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옵션 |
|
K-트럭의 대표주자 포터
1톤 트럭에 2톤 정도 적재하기
받고 3톤 더!
포터의 라이벌 봉고
한 포대 40kg짜리 시멘트 100개 적재하기
90년대말~2000년대초 K-트럭의 아성에 도전장을 내민 삼성자동차
이 트럭은 닛산의 아틀라스를 기초로 만든 차량임
즉 베이스가 일본 차량이라 일본의 자동차문화에
맞게 설계된 트럭임.
트럭 네임 '야무진'
하지만 K-과적의 난관을 넘지 못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고 한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K-트럭은 사다리꼴 프레임이라
과적을 버틸 수 있었지만
닛산 아틀라스가 베이스인 야무진은 디귿자형 프레임이라
과적 시 차주에게 시련을 선사해줌
(리베로는 2007년 단종 되었지만
렉카로 개조되어 여전히 돌아다니고 있음)
어둠의 K-과적
다른 트럭 강국인 미국과 일본의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부품조달이 쉽고(주로 파키스탄 중고차 중개상이 조달한다고 함)
과적에도 버티는게 가능해서 중동인들이 중화기를 싣고 사람들 괴롭히는데 사용
과적은 차량이 수용할 수 있는 공식 적재량을
명백히 초과한 것이기 때문에
안전사고가 일어 날 수 있고 주변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줄 수 있음
따라서 과다한 과적???은 자제해야
출처 | http://huv.kr/pds1130668 |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