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옵션 |
|
http://web.humoruniv.com/board/humor/read.html?table=pds&number=1086401
이 글 후기임
맨 아래 요약 있으니 급하면 맨 아래 보면됨
** 가독성 ㅈ망주의
======================================================================
8월 15일 저녁 9시
갑자기 문자 10통이 연달아서 왔음
하던 일이 있어 한 30분이 지난 시점에 확인 해봤는데
내용이 ㄹㅇ 머가리 골때림ㅋㅋ
ㅋㅋㅋㅋ 나도 모르는 사이에 495,000원이 결제된거임ㅋㅋㅋㅋ
한도가 50만원이었는지 중간에 결제 거절된거 보고는
5천원까지 알뜰하게 챙겨감ㅋㅋㅋㅋㅋㅋ
문제는 난 저 문자가 올 때 영화보고 있었는데 영화 끝나고 보니까 결제가 되있던거임ㅋㅋ 루빙봉
(킹시국인데 영화봐서 죄송합니다)
보자마자 '아 말로만 듣던 콘텐츠 결제 사기구나' 싶었음
그래서 인터넷으로 부랴부랴 검색해봤더니
아니나다를까 피해자가 꽤 많더라고
그래서 네이버 도움을 받아보니 일단 통신사에 전화해서 구매 번호를 받아야한대.
이 구매번호는 G로 시작하는 번호라하니 꼭 기억해야함
무튼 통신사에 연락해서 구매번호 달라하고 문자로 받았어.
그리곤 구글플레이에 고객센터로 간 다음에
'알 수 없는 청구' 문의를 넣었어
넣고서 한 2주정도 기다리니까 답변이 오더라고
'정보 부족'
이씨1234256788입발 하면서
다시 문의하기를 하려했지
근데 옆에보니까 전화받는 문의도 있길래 그걸로 선택했어.
그러니까 한 1시간 뒤에 전화 오더라?
그래서 상담하시는 분과 통화를 했는데
결론은 '다른 계정이 있는데 거기서 발생한 결제라서 그런 것 같다. 확인 해보고 전담팀에 다시 문의 해주겠다.' 였어
그래서 ㅇㅋ했지
다행히 24시간 내에 연락이 다시 왔고
전담팀에서 검토 결과 비정상적인 결제로 확인되어 모두 취소 받았어.
무튼 주변에 혹은 검색해보니 이런 사례가 꽤 많더라고
난 이거 당하자마자 부모님 폰부터 확인했는데
결론은 이 것만 체크하면돼.
1. 통신사 어플에 들어간다.
2. 휴대폰소액결제와 콘텐츠사용료 두 항목의 한도를 최소로 낮춘다.
괜히 안했다가 나처럼 마음졸이며 2주 기다리지말고
꼭 미리 해놓고 부모님 폰도 체크하자
혹시나 당한 사람이 있다면 내가 쓴 글과 네이버 글들을 보며 천천히 따라해보고..
무튼
루빙봉!
요약
1. 문자로 갑자기 '통신사 결제' + '콘텐츠 사용료 결제' 문자를 받았다면
통신사에 전화해서 G로 시작하는 구매코드를 달라하자.
(보통 리니지M에서 구매하는듯)
2. 그 G로 시작하는 구매코드를 문자로 받고 구글플레이 고객센터에 '알 수 없는 청구' 로 문의넣자
3. 만약 1차 문의(이메일 문의)로 해결이 안된다면 '전화받기' 문의로 변경해서 문의하자.
보통은 여기까지면 다 된다고 한다.
출처 | http://huv.kr/pds1090067 |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