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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시물ID : programmer_19155
    작성자 : 삼정
    추천 : 0
    조회수 : 441
    IP : 14.36.***.141
    댓글 : 1개
    등록시간 : 2016/11/30 00:17:56
    http://todayhumor.com/?programmer_19155 모바일
    Java 쓰레드 이용한 기초문제 질문드려요 (코드 포함)
    옵션
    • 본인삭제금지
    제가 원하는 그림은
    Tic-Tac-Toe 게임과
    그 아래 다른 패널로
    동그란 원이 두개 왔다갔다 하는 형태가 합쳐져서 한 프레임안에 나오기를 원하고 있는데요

    자꾸 화면이 겹치고 끊기고 그러는데 어디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코드입니다.
    //
    class YouPanel extends JPanel implements ActionListener{
      private JButton[][] buttons = new JButton[3][3]; // 3x3 빙고 위치
      private int time=-1; // 리셋 값
      private char turn = 'X'; //현재 표시할 모양 X,O인지 구분
      public JButton resetButton = new JButton("시작!!!");
      private JLabel resetLabel =new JLabel("리셋 횟수:"+"0");
      private JLabel whoIsWinner =new JLabel(" ");
      public YouPanel() {
      setSize(1000, 350);
      setVisible(true);
      setLayout(new GridLayout(0, 3, 5, 5));
          Font f = new Font("Dialog", Font.ITALIC, 50);
          for (int i = 0; i < 3; i++) 
          {
          for (int j = 0; j < 3; j++) 
          {
          buttons[i][j] = new JButton(" ");
          buttons[i][j].setFont(f);
          buttons[i][j].addActionListener(this);
          add(buttons[i][j]);   
          }
         }
    //
         
         
         for (int i = 0; i < 3; i++) //시작 전 Tic-Tae-Toe 모양 띄워주기 
         {
            buttons[i][0].setText("T");
         }
         buttons[0][1].setText("I");
         buttons[0][2].setText("C");
         buttons[1][1].setText("A");
         buttons[1][2].setText("C");
         buttons[2][1].setText("O");
         buttons[2][2].setText("E");
         resetButton.setFont(new Font("Dialog", Font.BOLD,15));
         resetButton.setBackground(new Color(150,50,70));
         add(resetButton);
         add(resetLabel);
         add(whoIsWinner);
         resetButton.addActionListener(this); //리스너 및 버튼,라벨 부착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마우스 클릭 리스너 오버라이딩
         for (int i = 0; i < 3; i++) {      //For문 돌리기
            for (int j = 0; j < 3; j++) {
               if (e.getSource() == buttons[i][j]      // 눌린 버튼이 공백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 buttons[i][j].getText().equals(" ") == true) {
                  if (turn == 'X') {               //X일 경우
                     buttons[i][j].setText("X");
                     turn = 'O';
                     if (checkWin("X", i, j))
                     {
                        System.out.println("X가 이겼음!");
                        whoIsWinner.setText("X가 이겼음!");
                     
                     }
                     else if (isDraw()) 
                     {
                        System.out.println("비겼습니다.");
                        whoIsWinner.setText("비겼습니다.");
                     }
                     } else {
                     buttons[i][j].setText("O");
                     turn = 'X';
                     if (checkWin("O", i, j))
                     {
                        System.out.println("O가 이겼음!");
                        whoIsWinner.setText("O가 이겼음!");
                     }
                        else if (isDraw())
                        {
                        System.out.println("비겼습니다.");
                        whoIsWinner.setText("비겼습니다.");
                        }
                  }
               }
            }
         }
         
         if(e.getSource()==resetButton){         //초기화 하는 버튼
            for (int i = 0; i < 3; i++) {
               for (int j = 0; j < 3; j++) {
                  buttons[i][j].setText(" ");
                  buttons[i][j].setBackground(null);
               }
            }
            resetButton.setText("리셋");
            time++;
            resetLabel.setText("리셋 횟수:"+time);
            turn='X';
            whoIsWinner.setText(" ");
         }
      }
      public boolean isDraw() {
         for (int row = 0; row < 3; ++row) {
            for (int col = 0; col < 3; ++col) {
               if (buttons[row][col].getText().equals(" ")) {
                  return false;
               }
            }
         }
         return true;
      }

      public boolean checkWin(String mark, int r, int c)
      {      
         if(buttons[r][0].getText().equals(mark)
         && buttons[r][1].getText().equals(mark)
         && buttons[r][2].getText().equals(mark))
         {
            for(int i=0;i<3;i++)
               buttons[r][i].setBackground(new Color(0,0,255));   
         return true;
         }
         else if(buttons[0][c].getText().equals(mark)
               && buttons[1][c].getText().equals(mark)
               && buttons[2][c].getText().equals(mark))
         {
            for(int i=0;i<3;i++)
               buttons[i][c].setBackground(new Color(0,0,255));
         return true;
         }
         else if(
               buttons[0][0].getText().equals(mark)
               && buttons[1][1].getText().equals(mark)
               && buttons[2][2].getText().equals(mark))
         {
            buttons[0][0].setBackground(new Color(0,0,255));
            buttons[1][1].setBackground(new Color(0,0,255));
            buttons[2][2].setBackground(new Color(0,0,255));
         return true;
         }
         else if(
               buttons[0][2].getText().equals(mark)
               && buttons[1][1].getText().equals(mark)
               && buttons[2][0].getText().equals(mark))
         {
            buttons[0][2].setBackground(new Color(0,0,255));
            buttons[1][1].setBackground(new Color(0,0,255));
            buttons[2][0].setBackground(new Color(0,0,255));
         return true;
         }
         else{
         return false;
         }
      }
    }

    //



    class Ball{ //띄워줄 볼
    private int x=100;
    private int y=100;
    private int size=30;
    private int xSpeed=10;
    public Ball(int x,int y)
    {
    this.x=x;
    this.y=y;
    }
    public void draw(Graphics g)
    {
    g.setColor(Color.BLUE);
    g.fillOval(x, y, size, size);
    }
    public void update()
    {
    x+=xSpeed*0.3*Math.random();
    if((x+size)>MyPanel.BOARD_WIDTH-size||x<0)
    xSpeed=-xSpeed;
    }
    }


    public class MyPanel extends JPanel //볼을 사용해서 만들 패널
    {
    static final int BOARD_WIDTH=600;
    static final int BOARD_HEIGHT=500;
    private Ball ball=new Ball(100,100); //공1의 위치지정
    private Ball ball2=new Ball(100,150); //공2의 위치지정
    public MyPanel()
    {
    //this.setBackground(Color.GRAY);
    Runnable task=()->{ //Thread 설정
    while(true)
    {
    ball.update();
    ball2.update();
    repaint();
    try{
    Thread.sleep(50);
    } catch(InterruptedException ignore){
    }
    }
    };
    new Thread(task).start();
    }
    @Override
    protected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super.paintComponent(g);
    ball.draw(g);
    ball2.draw(g);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Main
    {
    JFrame frame= new JFrame();
    frame.setSize(1000, 1000);
    frame.setSize(MyPanel.BOARD_WIDTH,MyPanel.BOARD_HEIGHT);
    frame.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frame.setVisible(true);
    frame.add(new YouPanel());
    frame.add(new MyPanel());
    }
    }

    삼정의 꼬릿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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