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battlelog.battlefield.com/bf3/forum/threadview/2832654489494744784/ You can now reassign cycle weapons
1점사 3점사 변경내역 드디어 저장됨
Fixed so the weapon zooms automatically after bipod deploy is gone when using zoom toggle
줌 토글 사용시에 삼각대펴면 자동적으로 줌되는 기능 꺼지도록 변경함
Fixed a problem where the parachute would stay stuck in air if the owner was killed
낙하산으로 내려오던 플레이어가 사망시에 공중에 낙하산 고정되어 남아있는 문제 수정
Balance Tweaks:
밸런스 조정
Fixed several weapons so they are properly suppressed and hide the player on the minimap when fired.
몇몇 무기들이 소음기 사용시에도 미니맵에 자동스팟되던 문제 수정
Tweaked Tactical Light so it is not as blinding over longer ranges.
택티컬 라이트 장거리 너프
Tweaked the IRNV scope so it is limited to usage only at close range.
IRNV 스코프 근거리 사용에만 적합하도록 변경
Reduced heat masking effectiveness of Spec Ops Camo.
스펙옵스 위장 너프
Fixed a bug where Ammo spec would give additional 40mm grenades instead of Frag spec.
확탄퍽이 40mm 수류탄도 추가로 주던 문제 수정
Increased the number of additional 40mm grenades from Frag spec.
수류탄퍽으로 늘어나는 갯수 늘림
Fixed so AT mines only live for 20 seconds after a player dies to prevent infinite mines. (We want to make a different fix in the future, it’s in JIRA).
무한정 지뢰 깔수 없도록 플레이어 사망시 AT 지뢰가 20초만 지속되도록 수정함 (나중에 봐가면서 조절할것임)
Increased the Time to Live on sniper caliber rounds to allow extreme distance shots.
스나이퍼 라이플 총알 없어지는 최대 사거리 늘림
Fixed several weapon deions, calibers, and fire rates. The weapons themselves have not changed.
여러 무기들 deion(?), 장탄수, 연사속도 수정함. 무기 자체는 변경된것 없음 (뭔소린지)
Fixed so the M9 and MP443 pistol can be equipped by the opposing faction when it is unlocked at 100 kills.
M9와 MP443이 100킬 달성후 상대진영에서도 장착가능하도록 변경
Fixed Laser Guided Missiles missing their targets if the target is moving too fast.
레이저 가이드 미사일들이 타겟이 너무 빨리 움직이면 맞추질 못하는 문제 수정
Reduced the effectiveness of Stealth on Air Vehicles.
공중 장비들 스텔스 너프
Reduced the effectiveness of Beam Scanning for Jets.
제트기 빔 스캐닝 너프
Reduced the damage done to Armored Vehicles and Infantry from AA guns.
AA차량으로 중갑차량이나 보병에게 입히는 대미지 너프
Increased the damage RPGs and Tank shells do to AA vehicles.
RPG와 중갑차량 주포가 AA차량에게 입히는 대미지 증가
Slightly decreased the accuracy for all weapons on fully automatic, burst fire is now preferable at mid to long range.
자동화기 명중률 약간 하향, 중거리에서 점사하길 바람
Increased the effective accuracy of long bursts for LMGs when using a bipod.
삼각대 사용시 LMG 오랜 발사시의 명중률 증가
Slightly increased the range of the 44magnum bullets.
44매그넘 탄환 사거리 증가
Increased the close range damage of 4.6x30mm and 5.7x28mm bullets.
4.6x30mm과 5.7x28mm 탄환들 근거리 대미지 약간 증가
Increased the reload time of the Mortar from 3.5sec to 4.8sec and increased the time it takes before a shell hits the ground.
박격포 재장전 시간 3.5초에서 4.8초로 증가, 탄환 발사후 떨어지는 시간도 증가
Reduced the aimed accuracy bonus given by a Suppressor for the MP7, P90, PP2000, PP-19, and UMP45.
소음기로 얻는 명중률 상승량 감소: MP7, P90, PP2000, PP-19, UMP45
Increased the range and FOV for designating targets with the SOFLAM and vehicle Laser Designatrs.
소프람/CITV 사거리와 락온 유지하기 위한 시점 범위 증가
Decreased the effectiveness of 12g FRAG ammo when equipped on semi-automatic and automatic shotguns.
반자동/자동 샷건의 파쇄탄 대미지 감소
Slightly Increased the power of Fighter Jet Cannons against all vehicle targets, especially Helicopters.
제트기 캐논의 대장비 대미지 증가, 특히 헬리콥터 상대시에
Decreased the power of Miniguns against Jets and Helicopters.
제트기와 헬리콥터에게 입히는 미니건 대미지 감소
Increased the power of Stingers against Jets.
제트기에게 입히는 스팅어 대미지 증가
Flares reload times for Jets and Helicopter Gunners have been increased.
제트기와 헬리콥터 사수의 플레어 재장전 시간 증가
Tweaked the AN94 so its burst fire better conveys the real world advantage offered by this weapon.
AN94 실제 무기스펙에 맞춰 스텟 조정
Added Single Shot to the AN94 as an available fire mode.
AN94 1점사 모드 추가
Slightly increased the recoil on the M416 and removed the Burst Fire mode (this weapon incorrectly had burst fire, which was not authentic).
M416 집탄률 하향하고 점사 모드 제거 (실제 무기는 점사 변경 불가능)
Tweaked the spawns for TDM on Kharg Island, Grand Bazaar, Caspian Border, Seine Crossing, Operation Firestorm, Damavand Peak and Noshahar Canals
모든맵의 팀데스매치 스폰지점 수정
Moved a tank spawn in US base on Caspian Border so it would not be destroyed by a falling tree
카스피안 보더 미군 진영 탱크 스폰위치 나무 쓰러질때 파괴되지 않도록 다른곳으로 옮김
Tweaked the Gas station Capture area on Conquest on Caspian Border
카스피안 보더 E 주유소 거점의 점령 범위 조정
Tweaked the max vehicle height on Noshahar Canals
노샤르 운하의 최대 고도 증가
Also, it will once again be possible to reduce the number of players required to start a round to 1 both in ranked and unranked mode. We changed it back after getting a lot of negative feedback from both individuals and the RSP companies.
랭크 온/오프 서버들에게서 시작가능한 최소 인원수 4명 제한 제거할것임. 너무 말이 많았음ㅋ
Our plan is to introduce a warm-up mode, where players can move about and play the game, but with scoring disabled; then, when the number of players goes above the threshold -- that's when the real round starts.
대신 일정 인원수 이하에서는 스코어가 집계되지 않는 warm-up모드로 진행될것임 (아마 랭크서버만)
[출처] 12월6일 패치내용 (팀버닝헤드펌) (에펨포 - FPS 게임전문 커뮤니티 [FMF]) |작성자 애니러버
-------수정
번역본(출처 - 루리웹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bbsId=G003&itemId=7&articleId=635347) 12월 6일 PS3용 백 투 카칸드 릴리즈 예정 + PC용 안정화 및 밸런스 패치 예정.
12월 13일 XB360, PC 백 투 카칸드 릴리즈 예정.
PC 패치 노트
현지시각으로 화요일 아침 8AM GMT에 릴리즈.
2GB 용량의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및 서버 업데이트 포함.
서버 제공 업체들도 패치 릴리즈와 함께 업그레이드 될 것. 이전 버전과는 호환되지 않음.
클라이언트 업데이트에는 백 투 카칸드 내용물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어서 용량이 크다.
이것은 이상적인 방법은 아니어서 차후의 DLC를 받을 때에는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임.
* 버그 픽스
- 스폰 타이머가 게임 시작과 스폰포인트를 잃었을 때 파란색 경계면을 표시하지 않던 문제 수정
- 라운드 종료후에 자동 참가한 플레이어가 화면이 고정된채 다음 라운드 시작까지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던 문제 수정.
- 킬캠을 꺼둔 서버에서도 3인칭 킬캠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 여러가지 독택에서 스탯 표시가 제대로 안되던 문제 수정
- TUGS를 통한 감시 점수가 약장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 수정.
- 그랜드 바자르 컨퀘스트 스몰에서 전투 제한 지역 표시가 제대로 안되던 문제 수정.
- 캐스피언 보더의 미군 기지에서 탱크 스폰 위치를 조정하여 나무에 깔려 터지던 문제 수정.
- 러시아군이 C4 투척시 미군 목소리가 나오던 것 수정.
- TV 가이드 미사일이 자신의 헬기에서 발사되어 자폭되던 문제 수정.
- 락온 무기를 표적 없이 쏘려고 할때 생기던 문제 수정
- 채팅창 수정. 좀 더 읽기 편하게 바뀜
- 로켓과 기총등 여러 탈 것에서 사격시 예상 탄착 지점이 HUD에 잘못 표시되던 것 조정.
- G17 에 레이져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것 수정
- 색약,색맹 유저들을 위해 HUD 색깔 수정 옵션 추가
- 네트워크 보정 옵션 추가. 자신의 회선속도에 맞는 최선의 옵션을 슬라이더를 통해 조절 가능. 회선속도가 좋은 유저는 레이턴시를 줄일 수 있지만 스터터링이 증가할 수도 있음. 자신에게 최적화된 설정 찾는 것이 중요.\
- 팀데스매치에서 스폰 지점 보호 범위 증가
- 지상 차량의 연막탄 강화, 미사일이 맞히기 좀 더 어려워짐.
- 몇몇 탈 것에서 IRNV 상태로 라운드 종료되어 고정되는 문제 수정.
- 전력질주를 하다가 난간 뛰어넘기를 시전하면서 물속으로 뛰어들 때 사망하던 현상 수정
- 여러 크래쉬 수정 및 전반적인 안정성 강화
- 두명의 플레이어가 겹쳐서 죽었을 때 못살려내던 문제 수정
- 컨트롤 셋팅에서 입력축을 배정하는 것이 가능해짐. 디지털 입력 가능. PC 버전에서 패드를 사용하는 사람은 스틱을 이용해서 스로틀과 브레이크 설정이 가능하다는 소리.
-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다가 자살하면 킬캠이 뜨던 현상 수정
- 대공 레이더가 너무 많은 것을 보여주던 것 수정. 이제 레이저 표적이 찍혀있거나, 최소 감지범위 이상의 열상표시, 적군의 미사일과 캡쳐 포인트만 레이더에 보임.
- 멈춤키와 콘솔키를 동시에 누를 때 생기던 멈춤 현상 수정
- 화면에서 녹색 깜빡거림이 생기던 현상 수정
- 무기 전환키를 직접 배정가능해짐
- 양각대 설치시 자동으로 줌모드로 들어가는 것 수정
- 낙하산타고 내려오다 사살당하면 낙하산이 공중에 그대로 남아있는 문제 수정
* 밸런스 수정
- 몇몇 무기가 소음기를 쓰는데도 미니맵에 그대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 전술조명 수정. 장거리에서도 플레이어를 장님으로 만들던 것 조정
- IRNV 조정. 오직 근거리에서만 유용해짐.
- Spec Ops 위장무늬의 열위장 능력 감소.
- 탄약증가 특성화를 장착했는데 탄약이 아닌 40mm 유탄을 주던 현상 수정
- 수류탄 특성화를 찍으면 더 많은 40mm 유탄이 지급되게 수정.
- 무한 대전차 지뢰를 막기 위해 플레이어 사망 후 20 초 동안만 대전차 지뢰가 남아있게 수정. 나중에 다른 방법으로 수정할 것이고 임시방편임.
- 저격총의 탄두가 더 오래 날아가도록 조정. 초장거리 저격샷을 장려하기 위함.
- 몇몇 무기들의 설명문 수정. 무기 자체는 바뀌지 않음
- M9과 MP443이 100킬 하면 반대 진영에서도 사용할 수 있음.
- 레이저 유도 미사일이 표적을 놓치는 현상 수정.(표적이 빠르게 움직일때)
- 공중장비의 스텔스, 빔스캐닝 너프
- 대공전차의 대전차, 대보병 데미지 너프
- 대공전차에 대한 RPG와 대전차포의 데미지 버프
- 모든 개인화기의 완전자동 사격시 명중률 약간 감소. 점사 모드가 유용해짐.
- 경기관총들이 양각대를 설치하고 연발로 쏘는 유효 정확도는 높아짐
- 44 매그넘의 사정거리 약간 증가
- 4.6x30mm 탄과 5.7x28mm 탄의 근거리 데미지 증가
- 박격포의 장전속도가 3.5초에서 4.8초로 증가 착탄 속도도 느려짐.
- MP7, P90, PP2000, PP-19, UMP45에 소음기 장착하면 정조준시 정확도가 좋아지던 보너스 감소
- SOFLAM 및 차량레이져표적지시기의 시야각과 사정거리 증가.
- 12g FRAG(파쇄탄) 너프. 완전자동 샷건과 반자동 샷건과 함께 쓸때만
- 전투기의 대차량, 특히 헬기에 대한 기총 데미지 약간 증가
- 전투기와 헬기에 대한 미니건 데미지 감소
- 전투기에 대한 스팅어 데미지 증가
- 전투기와 헬기 사수의 플레어 장전속도는 느려짐
- 앙구사의 점사 효율 증대. 현실 총기의 2점사 장점 반영.
- 앙구사에 1점사 모드 추가
- M416의 반동 증가 + 점사 모드 삭제(실제 총기에 점사모드 없음. 고증에 맞지 않아 삭제)
- 하르그섬, 그랜드 바자르, 캐스피언 보더, 센강도하, 파이어스톰, 다마반드 정상, 노샤르 운하 팀데스매치 모드의 스폰 포인트 수정
- 캐스피언 보더 컨퀘의 주유소 지점 캡쳐 범위 조정.
- 노샤르 운하의 공중장비 최대 상승 고도 조정
* 서버
- 서버 시작 최소 인원을 저번 패치에 증가시켰다가 사람 쫙 빠지고 서버업체로부터 항의가 많이 들어와서 다시 한명만 있어도 서버 시작 가능하도록 수정. 대신에 워밍업 모드로 돌아가게 되며 플레이어는 돌아다니면서 장비들을 써볼 수 있지만 점수는 올라가지 않음. 특정 최소 인원수를 만족해야 정상적으로 점수가 등록될 것이다. 그때가 정상적으로 게임이 시작되는 때임.
[출처] 12월 6일(화) 그리니치 표준시 오전 8시 업데이트 예고 (에펨포 - FPS 게임전문 커뮤니티 [FMF]) |작성자 RUF자유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