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gametalk_186796
    작성자 : 너내꺼해라걍
    추천 : 5
    조회수 : 1393
    IP : 220.89.***.42
    댓글 : 11개
    등록시간 : 2014/06/18 12:49:19
    http://todayhumor.com/?gametalk_186796 모바일
    [도타2]도타2에 LOL과 달리 Surrender 기능이 없는 이유
    글을 쓰기에 앞서, 이 글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의 단순한 비교글과 객관성을 따지는 글입니다.

    도타2의 용어 작성글은 한국어 번역 기준을 따릅니다.
    (작성자는 도타 올스타즈와 도타2 베타때부터 해와서 영어와 줄임 영문이 편하나 보는 이의 편의를 고려해 한국어 번역 기준을 따름)

    *Surrender 기능이란?

    리그 오브 레전드에 존재하는 항복 시스템으로써, 게임이 도저히 승산이 없을 경우 투표제를 통해 게임 진행 20분 후부터 자동 넥서스 폭파와 함께

    팀원 전원이 상대방에게  항복했다고 공표하는 제도


    1. 리그 오브 레전드에 비해 스킬이 강력하다.

    스킬 하나하나가 한타 및 레인전에서의 강력한 한 방이 되는 경우가 많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도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챔피언인 아무무나 브라움의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이들은, 도타2에 대표적인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에니그마, 파도사냥꾼, 마그누스, 지진술사, 어둠현자, 나무정령 수호자 등지에 비하면 약한 것은 사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에 비해 일반 스킬임에도 어이없고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어둠현자, 전능기사, 레이저, 자연의 예언자 등등

    각각 영웅마다 강력하고 무시할 수 없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게다가 테러 블레이드나 전능기사, 현상금 사냥꾼, 슬라다, 망령 제왕, 아바돈, 박쥐기수 등등은 역관광을 내기에 아주 좋은 영웅들이다.

    반대로 말하자면, 이는 곧 순간 나의 판단 미스로 인해 팀원 전체가 한타에서 패망하는 경우가 나오거나 극후반으로 갈수록 역전이 쉬워지는 이유.

    극후반에 한타 한 번 이겨버리면 그대로 게임 끝. 왜냐하면 도타2는 영웅들의 레벨이 높고 돈 부활이 없는 한 부활 시간이 80초를 가뿐히 넘기기 때문.

    게다가 잘 큰 캐리들이 죽어버리면 120초도 볼 수 있다. 2분의 캐리의 부재는 곧 아무리 타워 잘 밀고 했더라도 후반 게임에선 그대로 GG.


    2. 리그 오브 레전드에 비해 액티브 아이템의 기능이 강력하다.

    바이스의 낫, 증오의 꽃가지, 심연의 검, 사탄의 손아귀, 칠흑왕의 지팡이 등등 무시무시한 액티브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수두룩 빽빽하다.

    그리고 고유 지속 효과 조차 답이 없는 아이템도 수두룩 빽빽하다.

    신의 양날검, 타라스크의 심장 등등이 있다.


    3. 서포터라고 약하지 않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서포터가 조금 약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또한, 도타2도 마찬가지지만

    도타2는 서포터임에도 불구하고 세미 캐리로서의 전향이 아주 쉽게 가능할 정도로 강력한 기술들을 보유한 영웅들이 아주 많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서포터가 템을 맞춰도 캐리력이 한계가 있지만 도타2는 조금 그 의미가 다르다.

    한계는 있지만 그 한계의 적정선이 리그 오브 레전드보다 아득히 멀다는 것이 그 관건.

    게다가 서포터에서의 역할도 아주 강력하기 때문에 두 가지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는 영웅이 아주 많다.

    반대로 캐리의 포지션임에도 서포터로써의 자질과 기술들을 보유한 영웅도 아주 많다.

    초반에는 서포터로 쓰이다가 슬금슬금 캐리로 전향할 수도 있다는 것.

    문제는 예외적인 사항일 정도로 특이한게 아니라 아주 당연하다고 거론될 정도로 그 영웅의 수가 아주 많다.

    저주술사, 그림자 주술사, 흑마법사, 리치, 대지령 등등이 대표적인 예. 반대로 캐리임에도 서포터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영웅들은

    레슈락, 스벤, 타이니, 현상금 사냥꾼, 슬라다 등등이 있다.


    4. Luck에 의한 요소가 아주 많다.

    운에 관해서 아주 관대하다.

    확률적 요소(유사 무작위 분포형 작동 방식 등)가 아주 많으며 심지어 맵의 지형효과에도 운이 따른다.

    게다가 아예 컨셉 그 자체가 모든 것이 운에 의해 작동되는 스킬들을 보유한 영웅도 있다.......................

    또한 궁극기가 운에 의해 모든것이 결정되는 영웅도 있다.

    이를 다시 거꾸로 의미를 생각해보면 역전의 발판이 마련되는 아주 좋은 영웅들이다. 물론 확률이긴 하지만

    확률은 올릴 수 있으며, 영웅이 어느 정도 성장하게 되면 그 확률을 무시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5. 하드 캐리의 캐리력이 성장했을 시 상대편이 지옥을 경험할 정도로 강력하고 그 강력함은 상상을 아득히 초월한다.

    *하드 캐리 세미 캐리 이게 워낙 애매하고 논란이 많은 부분이라 그냥 이것은 이런 것이다 라고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제로 당하거나 혹은 내가 그렇게 컸을 때 두가지 의미로 답이 없다.

    게토게 도타2 유저분들은 내가 지금 무슨 소리를 하는지 그리고 그 하드캐리들이 어떤 녀석들인지

    감이 잘 올 것이다.

    도타2의 3대 하드캐리라고 한다면 역시나 빠질 수 없는 세 녀석이 있다.

    얼굴없는 전사, 메두사, 악령.

    푸시형 하드캐리로는 루나, 환영 창기사, 항마사가 있고(사실 항마사가 푸시형이라고만 단정하긴 좀 애매하지만 도주기가 워낙 좋아 그냥 일단 넣어보았음.)

    압살형 하드캐리는 유령자객, 혼돈 기사가 있다.

    또한, 망령 제왕이나 타이니, 스벤 등등 성장했을 때 강력한 영웅들이 즐비하다.


    다만, 이들은 공통점이 있는데 성장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을 소비한다는 점.

    이들이 성장만 하고 아이템을 제대로 갖추기 시작하면 2명, 3명은 기본이요. 상대 팀원 전체가 달려들어도 막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

    실제로 해보거나 당해보면 진짜............답이 없다.

    문제는 성장 시간인데 비교적 하드캐리라는 포지션에 걸맞지 않게 파밍이 빠른 항마사를 제외한다면

    게임이 순조롭지 않은 이상 다른 하드캐리 영웅들은 성장하는데 시간을 많이 필요로 하고 아주 오래 걸린다.

    메두사 같은 경우 아주 순조롭게 팀원이 게임을 자신을 위해 잘 풀어준다고 했을 그 가정하에도 40분이 넘어서야 그 캐리력이 나오며

    악령은 파밍능력이 그냥 바닥을 기다 못해 레인전에서도 기를 못 쓰고 역시나 최소 30분에서 35분은 넘어야 그 캐리력이 진가를 발휘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서렌더 기능의 최초 시발시점인 20분을 넘어서는 상황

    얼굴없는 전사도 역시 마찬가지. 대신 세 녀석 모두 궁이 괜찮아서 아군이 만들어준 킬을 양해를 구하고 줏어먹거나 파밍에 전념해야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게 고생고생해서 팀원들이 위에 녀석들을 키워내고 그 자식농사가 성공하게 되면....................

    왕의 귀환이다. 이제 흐뭇하게 자식이 게임 전체를 지배하는 모습을 보고 흐뭇해 하면 됩니다.

    6. 시야의 중요성

    도타2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부쉬 시스템과는 달리 나무를 통한 시야 싸움이 존재한다.

    그리고 낮과 밤이 있다.

    밤에는 시야가 줄어들고 맵이 전체적으로 스산해지며 어두워진다.

    밤의 추격자라는 밤에 특화된 밤 전문 영웅도 존재할 정도로 낮과 밤은 중요하다.

    그리고 맵 지형지물 자체에도 시야 싸움이 잘 이루어지는데 언덕이 그 관건.

    언덕 위에서는 아래가 보이지만 언덕 아래에선 언덕 위를 볼 수 없다.

    따라서, 위치 선정 및 시야의 중요성이 매우 크게 자리한다.

    와드도 박을 수 있는 갯수가 한정적이고 게다가 재구매 쿨타임도 꽤나 긴 편이기 때문에 시야 싸움이 매우 중요하다.

    팀원이 성장을 못했으며 밀리고 있음에도 시야 싸움과 지속적인 연막 물약 갱킹을 통해 상대를 계속 짤라먹는 식으로 플레이를 하면서

    역관광의 초석을 다지는 것이다.



    등등 아주 많다.


    위 사항들의 공통점이라면 모두 역전의 발판이 마련된다는 것. 실제로 그 발판이 현실이 되는 경우가 엄청 많았다. 본인도.

    이러한 많은 사항들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역전할 수 있는 경우인데도

    지금 지고 있으니까 우리 항복해 버리자. 라는 마음을 먹기엔 너무 이르지 않을까?




    * 작성자는 도타2를 1000시간 넘게 했다. 역전되는 판은 보통 그 확률은 다르지만 생각해보면 꽤나 많았다. 진짜 많았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게 73분 인생 게임 본인이 악령으로 역전.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4/06/18 12:53:17  123.109.***.14  d4c  194628
    [2] 2014/06/18 13:11:22  175.223.***.212  Luto  62219
    [3] 2014/06/18 13:56:11  182.224.***.33  아이스킹  349408
    [4] 2014/06/18 18:19:47  211.205.***.57  우아아앙디아  145193
    [5] 2014/06/18 19:18:33  1.244.***.70  치자  473043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359738
    핼다이버즈2 영상중 가장 잘표현된 영상 오키토키 25/02/10 03:15 663 0
    359736
    [모바일게임홍보] 영웅랜덤디펜스 디펜스 모바일게임 크크루뿡 25/02/06 13:58 523 2
    359734
    DK 시리즈 신작 나오는군요. 찰떡쑥떡 25/02/05 18:17 484 0
    359731
    길드워2 ) 오늘 방금 있었던 전투 오키토키 25/01/27 14:24 573 0
    359725
    몬헌 와일즈 예구 하신분? [1] 칸쵸! 25/01/14 11:19 981 0
    359723
    피의거짓 1회차 엔딩소감.(ft.스텔라블래이드는 언제하나...) [2] 창작글 곱창시러 25/01/02 12:01 1139 6
    359717
    FM을 함 집어볼까 고민되는... 오늘저녁고기 24/12/27 16:34 953 0
    359716
    에픽 무료배포 Astrea: Six Sided Oracles 오늘까지!! 오키토키 24/12/22 00:59 1155 0
    359715
    인피니티 니키 언리얼5라 그런가 [1] 찰떡쑥떡 24/12/17 10:41 1209 0
    359714
    디아블로 이모탈,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 업데이트 및 후기 창작글 미도리네코 24/12/16 01:05 1382 1
    359713
    에픽) 무료 배포 리턴투 모리아 오키토키 24/12/15 23:17 1282 2
    359711
    gta5 five M 테슬라서버 / RP게임합시다 satangs2 24/12/11 19:06 831 0
    359710
    에픽무료) 버스시뮬레이터 21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무료 오키토키 24/12/06 12:09 1114 4
    359709
    알던거랑 다른 맛인 인피니티 니키 후기 [1] 베스트금지베오베금지외부펌금지 찰떡쑥떡 24/12/05 20:46 1107 0
    359708
    레데리2 안한 뇌 어제 처음 접해봤는데... [7] 든든햇님 24/12/05 10:24 1144 4
    359707
    수집형 모바일게임의 원로격 확산성 밀리언아서 [1] 찰떡쑥떡 24/12/03 16:27 1019 1
    359706
    렉시오 기반 존잼 모바일 게임 - 용곰뱀 창작글 오유코루 24/11/28 19:07 945 0
    359705
    길드워2 역대급 75% 세일 오키토키 24/11/28 12:26 1163 1
    359704
    던파 모바일 언제 본 영상 아닌가 했더니 [1] 오늘저녁고기 24/11/27 16:40 1067 0
    359703
    [KOCCA]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체험단 모집 [2] 장파랑 24/11/26 16:56 948 0
    359702
    엇 그 웬지 유아, 10대용 게임 스트리머가 인기가 많아질거 같습니다?? [1] 변태궁디Lv7 24/11/24 18:34 1168 1
    359701
    AGF 2024 참가 게임 정보 모음 찰떡쑥떡 24/11/22 15:06 1150 0
    359699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레벨업쇼케이스 2024 참가 신청 안내 gls2024 24/11/19 14:26 1115 1
    359698
    인피니티 니키 12월 5일 글로벌 출시 소식 [1] 찰떡쑥떡 24/11/14 17:46 1145 0
    359697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레벨업쇼케이스 2024가 개최됩니다! gls2024 24/11/06 17:41 1140 0
    359696
    놀랍게도 E 스포츠가 있는 게임 오늘저녁고기 24/11/06 15:24 1699 3
    359695
    [한국콘텐츠진흥원] GLS in 지스타2024 100% 즐기기! gls2024 24/11/05 16:49 1206 0
    359692
    2024 게임대상 나혼렙 가능성 있겠는데 베오베금지외부펌금지 찰떡쑥떡 24/10/29 19:07 1372 0
    359690
    메타포 리판타지오 이번에 해본 소감 [2] 오늘저녁고기 24/10/22 16:49 1479 3
    359688
    [한국콘텐츠진흥원] GLS 지스타 2024 참가!(지스타 초대권 이벤트) gls2024 24/10/16 18:21 1394 2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