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덕후로 학창시절 보냄ㅋ 다른 알바 무서움 겁남ㅎ 만날 가서 본게 피돌이 피순이라 피돌이 ㄱㄱ
그렇게 시작한 피방 알바, 2011년까지 4년함. 취업하고 피돌이 은퇴.
월~일, 야간 12시간..동네 아파트 단지 안에 작은 피방이라 동료없음. 사장이랑 맞교대 독고다이로 뜀.
주류게임 던파/서든 손님.
피방마다 주류게임이 있음. 주 단골고객층이 하는 게임이 주로 그 피방의 대표겜이 됨.
이때만 해도 피방마다 프리미엄서비스 하는게 다르고, 그들만의 리그 같은게 있어 피방마다 주력 겜이 다름.
[던파]
이 미친 던파덕후들은 군대도 안간 21~22 사이 덕후놈들로 당시 나보다 어린놈들이였음.
그래도 나한테 깍듯했고 딱히 나쁘진않았음.
당시 담배를 피던 나도 토가 쏠리도록 담배를 미친듯이 펴대는것만 빼면..
이 덕후달은 내가 출근만 하면 이미 와있었고 아침 7시 퇴근할때 나랑같이 퇴근하는 중증인 놈들임
야간 12시간 알바를 뛰는 나보다 더 오래 피방에 앉아서 그렇게 연초를 펴 제끼는데
도대체 돈은 어디서 나는지 모를 놈들이였음.
거너인지 뭐시긴지 권총든놈으로 하는놈들이였는데 쿠폰 광임.
쿠폰만 들어오면 얘네들이 다 씀.
겜중에 거너가 게틀링 쏘는 기술이 있는데 얼마나 써댔음 가끔씩 지나가며 보던 내눈에 아직도 눈에 선하다..
[서든]
그 다음은 귀에서 피가나는 생각만해도 욕튀어나오는 개같은 서든이다.
M4라이플 쓰는 놈. 하루 종일 음료수 하나 안사먹고 겜만 5시간 하다 감 항상 똑같다.
일단 이 서든하는 놈들은 다 똑같다.
헤드셋끼고 담배는 아까 저 던파 놈들만큼 골초다
20대 초반 여자 두명손님도 있는데...예들은....
재떨이가 꽁초로 꽃다발이 되어 더이상 담배를 꽂을 데가 없어 꽁초사이에 꽁초를 끼워 버린다. 재떨이가 탑이 됨
일단 올때부터 두세갑을 들고 피방에 들어오니......
그리고 단골들은 지들이 알아서 제떨이 가져오는데...이 여자들은 절대로 제떨이를 갈지 않는다....
나도 흡연자였지만 알바비에 생명수당을 붙여달라고 말할까 고민했음.
네이버토크인지 지니토크인지 팀보이스인지 모를 망할것으로 헤드셋을끼고 말을하는데
바로옆에 있는 사람한테 헤드셋끼고 말하고 "야 들리냐" 하는거보고 정신병자인줄 암.
헤드셋 끼고 하는 말이라곤. "비롱 스나 다운, 달방 폭, 상대 개피, 까비" 이 말밖에 없음.
이 서든에 미친1놈들이 다음판 할때도 똑같다. 맵도 허구런날 3보급창고다.
고일대로 고여서 폭탄도 예술로 던진다.
레드 스타트에서 건물 건너편으로 폭을 던지면 B숏에 떨어져서 개돌하는 라이플이 최단거리로 뛰어오면 바로 뒤지는 폭이다. (절레 절레)
[비주류 겜 손님들]
포트리스
내가 2000년도 쯤에 포트리스를 하며 "나이샤 굿샤샤샤ㅑ" 이런 채팅을 했었으니
2007년은 유행이 지나도 한참 지난 한물 간 겜이였는데 항상 새벽 1시쯤에 와서 프렌치까페 악마의 유혹 커피를 두개 사들고선
계산한 뒤 맨날 나한테 하나주고 가던 손님이다.
항상 후불로 계산했는데, 맨날 커피 사줘서 사후 선불로 요금 바꿔서 싸게 계산해드렸다.
이 손님은 한두달 죽었나 생각들정도로 안오다가
한번 오면 또 한두달 집에도 안가고 씻지도 않고 피방에서 잠자고 생활한다.
말도 없이 굉장히 과묵함.
물론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엄청난 골초임. ^_^
스타1
스타가 민속놀이라 스타라고 하기도 뭣하지만 이손님은 오직 스타만 하고 다른겜은 손도 대지않는다.
너무 지겨울땐 유즈맵을 돌린다.
30대 후반으로 보이는데, 특이한점이 있다.
처음에 설명한 던파덕후들의 중학굔가 고등학교 선배라는 점이다.
말도 굉장히 많고 양아치 기질도 있었음.
어느날 던파덕후들이 내가 출근하자말자 5만원을 주면서 보관좀 해달라고 부탁함.
뭔가싶었는데, 저 스타손님이 오면 뺏긴다고 갖고있어 달란다.
후배라고 애들 삥도 뜯는것 같았다. 기수차이도 많이 나는것같은데 어쩌다 후배인거 알고 내내 괴롭히는 스타일인 듯.
물론 골초다...아닐거라 생각하지 말자...
이 피방 말년에 나의 후임알바가 들어옴. 슈퍼스타K 2016에 나왔던 지리산소울 김영근인가 하는 애랑 많이 닮았음..통통하고 키작고...
한달간 열심히 가르쳤고 알바를 그만둠.
곧 반대방향으로 버스 20정거장 정도 떨어진 곳의 피방에 피돌이로 이직함.
거기서 또 한 1,2년 일하고 그만둘 때 후임자가 들어왓는데....또 김영근 닮은 걔가 또 내 후임으로 들어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 피방은 어쩌고 이리로 어떻게 또 이렇게 만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 피방 내가 나가고 1년안에 망했다고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