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이샤
ㄱ.석화
기존 : 석화된 적군 이동 가능
변경 : 석화된 적군 이동 불가
ㄴ.문글레이브
기존 : 블루 헌트리스 상태에서 사정거리 증가 되지 않음
변경 : 블루 헌트리스 상태에서사정거리 50/100/150 증가
ㄷ.숙련된 표창
기존 : 회피 10/15/20%, 4/8/12% 확률로 0.2초 스턴
변경 : 회피 5/10/15%, 확률 스턴 삭제
ㄷ. 용기의 빛
기존 : 쿨다운 150초, 지속 6초
변경 : 쿨다운 165초, 지속 4초
2. 티란데
ㄱ. 정찰 올빼미
기존 : 적군 방어력 -2오라, 마력소모 100/75/50
변경 : 아군 방어력 -2오라 삭제, 마력소모 50
정찰 올빼미에 스킬 ‘은신’추가, 은신 지속시간 60초 고정
은신을 활성화하면 은신상태가 되며, 무적이 사라집니다.
(한번 은신을 활성화 시키면, 다시 무적 상태로 변경 불가)
ㄴ. 냉기 화살
기존 : 마력소모 10/15/20/22
변경 : 마력소모 5/10/15/20
3. 적혈귀
ㄱ. 환영 분신
기존 : 쿨다운 25초, 지속 35초, 분신1/2/3개 생성
변경 : 쿨다운 40초, 지속 15초, 분신 1개 생성
분신은 적혈귀의 30/45/60% 만큼의 능력을 지니며,
200%만큼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숙련된 검술' 스킬의 치명타 배율이 적용됩니다.)
ㄴ. 칼날 폭풍
기존 : 1초마다 150/200피해,쿨다운 180/180초, 지속 15/12초
변경 : 1초마다 200/250피해,쿨다운 165/165초, 지속 6/6초
4. 엘딘
ㄱ. 이온캐논
기존 : 쿨다운 120/130/140초, 습득 레벨 6/12/18
변경 : 쿨다운 120/120/120초, 습득 레벨 6/11/16
ㄴ. 이너 파이어
스킬 변경 - <보호막>
기존 : 아군의 공격력을 20/30/40% 증가시키고 방어력을 2/4/6증가시킵니다.
변경 : 마력 80/100/120 사정거리 800 쿨다운 32/28/24초 지속 60초
아군유닛에게 최대 300/400/500까지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겁니다.
방어력이 5 증가합니다, 습득레벨 1/3/5
(영웅과 소환수에게 걸어줄 수 있습니다.
건물, 중보, 수호신에게는 걸어줄 수 없습니다.)
5. 자이로스
ㄱ.사이클론
스킬변경 -<빙결>
기존 : 마력소모 80/100/120 사정거리 700 쿨다운 12초, 2/4/6초 지속
변경 : 마력소모 80/100/120 사정거리 700 쿨다운 30/25/20
2/3/4초 지속, 이동 공격 마법 사용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습득레벨 1/3/5
물리공격이나 마법공격에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족쇄나 스턴, 끌어오기 등으로 연계 가능, 디스펠 불가)
ㄴ. 브릴리언스 오라
기존 : 범위 600
변경 : 범위 800
6. 스톤콜드
ㄱ. 바위던지기
기존 : 1인 대상 2.5초 스턴
변경 : 마력소모 75/100/125 사정거리 800, 효과범위 300 쿨다운 9초,
범위 내 모든 생명체에게 100/200/300의 피해, 1/1.25/1.5초간 기절시킴.
(파워메테오와 같은 범위 지정형 스킬. 스톤콜드로부터 돌덩이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 영역 내의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마법면역 상태의 적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ㄴ. 나무 몽둥이
기존 : 마력 소모 70/50/30, 회수 40/60/80, 카오스 데미지
변경 : 마력 소모 20/25/30, 회수 무제한 공격타입 영웅타입으로
나무를 마우스 오른쪽 키로 클릭 시 스킬 발동되지 않게 변경
헥스가 풀리고 난 후 몽둥이가 남아 있게 변경
* 스킬 기반 변경 – 모델을 추가하여, 헥스 상태에서도 나무 몽둥이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ㄷ. 바위폭주
기존 : 쿨다운 150/135초 이동속도 20/40% 공격속도 80/100% 방어 3/5증가
변경 : 쿨다운 150/135초 이동속도 30/50% 공격속도 40/70% 방어 5/10증가
바위 폭주 돌 최대 발사 수 2개 증가
7. 샤카–잔
ㄱ.스탯 상승치 변경
힘 2 / 민첩 2.5 / 지능 1.5 -> 힘 2.5 / 민첩 2.5 / 지능 1
ㄴ. 샤카 부족의 늑대
기존 : 마법 방어력 레벨 구간 1/5/10에 5/10/15%
변경 : 마법 방어력 레벨 구간 5/10/15에 10%/15%/20% (1Lv부터 기본 5%적용)
ㄷ.투척
기존 : 사정거리 200/350/500
변경 : 사정거리 400/500/600
8. 무라딘
ㄱ. 라이징 썬더 클랩
기존 : 스턴시간 0.5/1/1.5
변경 : 스턴시간 1/1.25/1.5
ㄴ. 마르티산의 도끼
기존 : 확률 5/10/15% 1.5/2/2.5배 데미지
변경 : 타격 시 40/70/100의 추가 마법 피해. 쿨다운 6/5.5/5초, 0.75초 스턴.
(마법 면역 무시)
ㄷ.아바타
기존 : 레벨 제한 4/6/8
변경 : 레벨 제한 1/4/7
9. 갈리토스
ㄱ. 전기 충격기
기존 : 데미지 20/40/60
변경 : 데미지 20/35/50
ㄴ. 희생의 전차
기존 : 쿨다운 150/150초, 지속시간 60초, 이동속도 400/400
전차 체력 1400/2000 방어력 12/12 마법방어력 50/50%
1레벨 전차는 500 범위에 1200 카붐데미지, 800범위에 700 카붐데미지 입힘
2레벨 전차는 500 범위에 200~600 마법데미지+1200카붐데미지,
800범위에 700의 카붐데미지 입힘.
변경 : 쿨다운 165/150초, 지속시간 45초, 이동속도 350/400
전차 체력 1500/2000 방어력 15/25, 마법 방어력 삭제, 힐 적용되지 않음
1레벨 전차는 500 범위에 250 마법데미지, 800범위내 800 카붐데미지 입힘
2레벨 전차는 500 범위에 250+전차의 체력 피해 400당 100의 마법데미지,
800범위내 800의 카붐데미지 입힘.
10. 가래
ㄱ. 유도화살
시야 100 감소
ㄴ. 숙련된 발사
기존 : 공격력 10/20/30증가, 오라 5/10/15% 오라범위 700으로 변경
변경 : 원거리 공격력 증가 오라 10/20/30%로 변경, 오라범위 800으로 변경
ㄷ. 화살 폭탄
기존 : 쿨다운 135초, 자신의 레벨/2 + 400만큼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최대 16레벨까지 데미지가 증가. 11Lv 데미지 900, 16Lv 데미지 1200)
변경 : 2레벨화, 쿨다운 150/135초, 습득 레벨 6/12
1레벨시 600의 데미지를 입히며 6Lv부터 11Lv까지 데미지가 50씩 증가
2레벨시 900의 데미지를 입히며 12Lv부터 25Lv까지 데미지가 50씩 증가
(최대 데미지 1200)
11. 참새
ㄱ. 족쇄
기존 : 적을 4/5.5/7초간 잡고 150/215/280의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12/13/14초
변경 : 적을 4/5/6초간 잡고 40/70/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족쇄에 묶인 적에게 1초당 30/35/40 데미지를 입힙니다. 쿨다운 14초 고정
ㄴ. 영광의 비석
기존 : 습득 레벨 6/13, 지속시간 30초, 쿨다운 180/180초 데미지 22/32
변경 : 습득 레벨 6/12, 지속시간 25초, 쿨다운 165/165초 데미지 22/30
12. 실크
ㄱ. 스위프트 어택
기존 : 데미지 80
변경 : 데미지 70+ 실크 레벨 당 추가 데미지 2/2.5/3
(25레벨까지 데미지 증가, 최대 145)
ㄴ. 에너지 버스트
기존 : 바로 앞 소환
변경 : 지점 지점형 소환 사거리 600
13. 멜쉬드
ㄱ. 냉기 타격
기존 : 4/6/8% 확률로 상대를 얼립니다. 물안개 속에서는 확률 4% 증가
변경 : 4/7/10% 확률로 상대를 얼립니다. 물안개 속에서는 확률 10% 증가
ㄴ. 정화의 눈
기존 : 쿨다운 165/150초, 지속 20초, 습득 레벨 6/13, 상대 본진에서 15초간 지속
변경 : 쿨다운 165/165초, 지속 15초, 습득 레벨 6/12, 상대 본진에서 15초간 지속
14. 프로드
ㄱ. 파워 메테오
기존 : 쿨다운 180/165초
변경 : 쿨다운 165/165초
15. 로칸
ㄱ. 헤이스트
기존 : 쿨다운 30초 지속 30초
변경 : 쿨다운 45초 지속 60초
ㄴ. 로칸 워드
기존 : 방어력 감소 2/3/4 건물과 기계에 적용
변경 : 방어력 증가 2/3/4 건물과 기계, 유닛, 영웅에 적용됩니다.
ㄷ. 포세이돈의 분노
기존 : 데미지 50-50 지속 40초 쿨다운 160/150/140초
변경 : 데미지 55-55 지속 30초 쿨다운 150/150/150초
16. 이레아
ㄱ.스탯 상승치 변경
힘 2 / 민첩 1.5/ 지능 2.5 -> 힘 2 / 민첩 1 / 지능 3
ㄴ. 일리단 석상
기존 : 쿨다운 180/150초
변경 : 쿨다운 165/150초
17. 캐런후프
ㄱ.스탯 상승치 변경
힘 2.5 / 민첩 2 / 지능 1.5 -> 힘 2.5 / 민첩 1.5 / 지능 2
ㄴ. 돌진
기존 : 데미지 100/175/250
변경 : 데미지 100/200/300
ㄷ. 타우렌의 분노
기존 : 효과범위 700
변경 : 효과범위 600
ㄹ.요동치는 번개
기존 : 4초간 0.4초마다 80/120 데미지를 줍니다. 이동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마법면역 상태인 적에게 80% 데미지를 입힙니다.
변경 : 6초간 0.3초마다 40/60 데미지를 줍니다. 이동속도를 80% 감소시킵니다.
마법면역 상태인 적에게 100% 데미지를 입힙니다.
18. 아다스
ㄱ. 예도 검법
기존 : 마력소모 70/80/90 사정거리 500 쿨다운 9초
1초간 상대를 기절시키고, 60/110/160의 피해를 3번 입힙니다.
(마법면역 상태인 적에게 40/80/120데미지)
변경 : 마력소모 70/85/100 사정거리 600 쿨다운 9초
1.5초간 상대를 기절시키고 40/80/120의 피해를 3번 입힙니다.
(마법면역 상태인 적에게 40/80/120데미지)
ㄴ. 신비한 보호막
기존 : 모든 데미지 방어, 지속 4/8/12초
변경 : 완전 무적상태로 변경, 지속 4/7/10초
ㄷ. 검의 폭주
기존 : 체력소모 62.5/125/250/500/1000, 지속 60/40/30/15/7
변경 : 체력소모 30+1.5%/60+3%/120+6%/240+12%/480+24%감소,
지속 120/60/30/15/7초
ㄹ. 의문의 힘 활성화
기존 : 쿨 160초 지속 40초
변경 : 쿨 150초 지속 30초, 도발 삭제
19. 아가멤논
ㄱ.번개의 구슬
쿨다운 13/10/7초, 지속 5초 -> 쿨다운 12/10/8초, 지속 6초
ㄴ. 빛의 은총
기존 : 사정거리 450, 체력과 마력 감소량 10/17.5/25,
초당 체력 회복량 20/35/50, 마력 회복량 5/8.75/12.5, 슬로우 20/25/30%
변경 : 사정거리 600, 체력과 마력 감소량 10/20/30,
초당 체력 회복량 20/40/60, 마력 회복량 5/10/15, 슬로우 45% 고정
ㄷ.번개술
기존 : 수호의 번개 15/20/25%에서 최대 30/35/40%
심판의 번개 15/20/25%에서 최대 30/35/40%
변경 : 10/15/20% 확률의 수호의 번개와 심판의 번개 능력을 동시에 지닙니다.
각 모드로 변환 시 각 모드의 확률이 각각 증가합니다.
수호의 번개 활성화 시 2회 피격 시마다 방어확률이 5%씩 증가하며,
심판의 번개 활성화 시 2회 공격 시마다 발동확률이 5%씩 증가합니다.
(각 모드 시 발동 확률은 최대 35%까지 증가합니다.)
다른 모드로 변환 시, 증가된 확률은 초기화됩니다.
20. 마젠다
ㄱ.시프트랩
스킬 변경 - 트랩
400범위에 120/240/360의 마법데미지를 줍니다. 스턴 1/1.5/2초
체력 300/450/600, 방어력 0, 습득레벨 1/5/9
* 마젠다에게 공격 1회를 받으면 트랩 스턴이 발동합니다.
ㄴ.도적질
스킬변경– 강탈
기존 : 이동속도 10/30/50% 증가, 매 공격시 20%확률로 15/20/25원을 훔칩니다.
훔친 돈의 2배만큼 체력 회복, 원거리 데미지를 20/35/50만큼 줄여줍니다.
변경 : 마력소모 75/90/105, 사정거리 400/500/600, 습득레벨 2/5/8
대상지정 스킬, 마법 면역 대상에게 사용하지 못합니다.
투사체를 맞은 대상에게 순간이동하여 돈을 빼앗고,
대상이 보고 있는 반대쪽으로 이동하여 공격합니다.
마법면역 상태의 적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빼앗는 돈의 양은 50/100/150 + 마젠다의 레벨 * 5, 최대 300원
(대상이 영웅일 경우에만 돈을 뺏습니다)
ㄴ.암살
기존 : 쿨다운 70초, 마법방어력 0/15%증가, 이동속도 100/150%증가
변경 : 쿨다운 60초, 마법방어력 15/25%증가, 이동속도 30/50%증가(패시브)
* 암살 상태에서 헥스에 걸립니다.
21.탈론
ㄱ.스탯 상승치 변경
힘 2.5 / 민첩 2 / 지능 1.5 -> 힘 2.5 / 민첩 1.5 / 지능 2
ㄴ.고대 코끼리 소환
기존 : 습득레벨 1/3/5/7 쿨다운 12/14/16/18초, 마력소모 60/70/80/90
코끼리 체력 800/1000/1200/1400, 방어력 3/4/5/6,
공격력 19-21/28-30/37-39/56-58, 공격 속도 0.95/0.9/0.85/0.8,
이동 속도 320/330/340/350, 쏜즈 오라, 마력 재생 오라, 배쉬
변경 : 습득레벨 1/4/7 쿨다운 18초 고정, 마력소모 70/90/110
코끼리 체력 800/1100/1400, 방어력 3/5/7,
공격력 22-24/37-39/52-54/, 공격 속도 1/0.9/0.8,
이동 속도 300/360/390, 쏜즈 오라삭제, 마력 재생 오라 삭제
(2레벨 시 배쉬 생성, 3레벨 시 블링크 생성)
* 코끼리에게 야수 본능 스킬 부여 :
탈론의 야수본능 레벨에 따라서 스킬 레벨이 결정됩니다.
소환된 코끼리는 바로 자신에게 야수본능을 겁니다.
(쿨다운 12초, 지속시간60초)
ㄷ.전장의 함성
– 패시브 화
800범위에 근접공격을 지닌 아군의 공격력을 10/20/30% 증가시킵니다.
ㄹ. 검은 곰
기존 : 방어력 10/15 쿨다운 150/150초,
변경 : 방어력 15/20 쿨다운 150/135초,
* 검은 곰에게 야수 본능 스킬 부여 :
탈론의 야수본능 레벨에 따라서 스킬 레벨이 결정됩니다.
소환된 검은 곰은 바로 자신에게 야수본능을 겁니다.
(쿨다운 12초, 지속시간 60초)
22.나즈그렐
ㄱ.스탯 상승치 변경
힘 2.5 / 민첩 1 / 지능 2.5 -> 힘 2 / 민첩 1.5 / 지능 2.5
ㄴ.주박술
기존 : 공격속도를 50/100/1505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25/35/45% 감소시킵니다.
변경 :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점점 강화됩니다.
0~2초간 이동속도를 10/20/30% 만큼 감소시킵니다.
2~4초간 이동속도를 20/35/50% 만큼 감소시킵니다.
4~6초간 이동속도를 30/50/70% 만큼 감소시킵니다.
공격속도 감소 효과가 점점 강화됩니다.
0~2초간 공격속도를 20/40/60% 만큼 감소시킵니다.
2~3.5초간 공격속도를 30/60/90% 만큼 감소시킵니다.
3.5~5초간 공격속도를 40/80/120% 만큼 감소시킵니다.
23. 다래
ㄱ. 속사
기존 : 쿨다운 70/65
변경 : 쿨다운 60/60
24.니피
ㄱ.스탯 상승치 변경
힘 3 / 민첩 2 / 지능 1 -> 힘 2.5 / 민첩 2 / 지능 1.5
ㄴ.트랜스뮤트
- 궁극 스킬에서 일반 스킬로 변경
기존 : 대상을 죽이고 생산비의 2.5배만큼의 돈을 얻습니다.
대상이 적 영웅일 경우, 대상을 4초간 구속합니다.
마력 150, 사정거리 650, 쿨다운50, 습득 레벨 6
변경 : 마력 75/100/125 사정거리 600 쿨다운 28/28/28초 지속 60초 습득레벨 1/4/7
해당 유닛을 1/2/3개의 고블린으로 변화시킵니다.
생산비의 0.1/0.2/0.3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 고블린
레벨 1, 체력600 , 마나 0, 방어력 12, 공격력45~45(일반)
공격속도 1.6, 공속 100%증가, 이동속도 420/420/420, 체력회복 없음, 기계타입
ㄷ.애시드붐
기존 : 마력소모 60/75/90, 사정거리 700, 단일 지정 스킬, 쿨다운 12초, 지속 12초
방어력 감소 4/7/10, 1초당 체력감소 15/25/35
변경 : 마력 소모 60/75/90 사정거리 700 지역지정 스킬, 쿨다운 20초, 지속 10초
450범위 지역에 있는 공중을 제외한 적군 방어력 2/3/4감소(오라),
1초 당 체력 감소 15/25/35
ㄹ.케미컬 레이지
기존 : 이동속도 40/80/120증가, 공격속도 1.4/1.3/1.2가 됩니다.
공격속도 증가 10/35/60%, 방어력 1/3/5증가
변경 : 이동속도 40/80/120증가, 공격속도 1.5/1.4/1.3가 됩니다.
공격속도 증가 삭제, 방어력 1/3/5삭제
ㅁ. 자폭
- 새로운 궁극 스킬
마력소모 150/200/250, 습득레벨 6/11/16, 쿨다운 150/150/150,
오우거의 몸을 화학 성분으로 변경합니다.
5초간 카운트를 합니다. 5초의 카운트가 끝난 후 주위 800범위에
1레벨 : 카붐데미지750 + 자신의 최대 체력/5 만큼의 마법데미지를 입힙니다.
2레벨 : 카붐데미지1000 + 자신의 최대 체력/4 만큼의 마법데미지를 입힙니다.
3레벨 : 카붐데미지1250 + 자신의 최대 체력/3 만큼의 마법데미지를 입힙니다.
폭발 후 자폭한 니피의 뒤쪽거리에 연금술사가 날아가 착지 합니다.
(몽둥이 강타같은 애니메이션으로, 폭발시 미니언이 날아갑니다)
연금술사는 40/35/30초만큼 시간이 지난 후, 원래의 니피로 변화합니다.
* 연금술사
체력 500/650/800
마력 0
방어력 10/15/20
공격력 40~50/50~60/60~70
사정거리 125(근접)
공격속도 1/1초
이동속도 420/435/450
체력회복 100/150/200(1초 당)
- 소유 스킬
ㄱ. 마법 면역 물약
마법 면역 물약을 먹은 상태가 됩니다.
쿨다운 25초, 마력소모 없음
단축키 F
ㄴ.연쇄 마법 해제 지팡이
연쇄 마법 해제 지팡이를 사용합니다.
쿨다운 4초, 마력소모 없음
단축키 G
게임어바웃 정극민(엘사이스) 기자 els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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