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릇파릇한 새내기 여러분.
학교에선 교복만 입다가 대학에 가려니 옷을 고르는 일이 참 어렵죠?
특히 우리 남자들은 옷 고르는게 참 힘들어요.... 백화점만 가면 지끈거리는 머리....
그래도 옷을 안살 수는 없잖아요 ㅠㅠ
그래서 제가 몇가지 팁을 드릴게요!!
=====================================================================================
우선 "유행"이 아닌 "기본"을 마련해야 합니다.
무늬가 멋진 후드티, 찢어진 청바지 등등 "유행에 민감한 아이템"은 "기본 아이템"을 다 마련하고 사세요.
"기본 아이템"은 오래전부터 애용된 옷들로 그만큼 코디를 찾기 쉽고 서로서로 매칭하기 쉬워서 데일리로 입기 좋아요.
"유행 아이템"은 특별한 순간에 입기 좋은 옷이죠.
그럼 "기본 아이템"은 어디서 사느냐~
인터넷 보세 쇼핑몰? 아니죠! 구제 쇼핑몰? 아닙니다. 백화점? 뭐 백화점도 나쁘진 않겠죠. 총알만 충분하다면.
"기본 아이템"을 가성비 좋게 구할 수 있는 곳은 SPA브랜드 입니다.
스파오라던가 유니클로라던가 탑텐, 8초 등등 많은 스파브랜드들이 있죠. (검색해보면 더 좋은 글들이 있을거에요.)
스파브랜드를 추천하는 이유가 무엇이냐~
우선 기본 옷들을 적당한 가격에 구할 수 있습니다. 세일기간을 잘 맞춘다면 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겠지요.
또 스파브랜드는 눈치보지 않고 옷을 입어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옷을 사게 되면 그 옷이 내게 맞는 사이즈인지, 내게 잘 어울리는지를 알기 어렵죠.
하지만 스파브랜드에서는 옷을 마음껏 입어볼 수 있어요.
그러니 인터넷으로 주문하기 보다는 용기를 가지고 스파브랜드로 가보기로 해요!
그럼 기본 아이템으로는 뭐가 있느냐~
기본 아이템은 다 "무난무난"한 옷들 입니다.
우선 상의부터 보자면 "무지 반팔티"(흰색, 회색, 검정),"옥스퍼드셔츠"(흰색, 파랑색)과 "무지 맨투맨"(네이비, 회색), 그리고 "무지니트"(회색, 네이비) , "후드티(집업)"등이 있겠네요.
무지 반팔티는 가장 기본적인 이너입니다. 옷을 입을 때 안에 입고 입어야 해요. 흰색 검정 회색 모두 갖추고 있으면 매우 좋습니다. U넥이 V넥보다 기본적이에요. 메리아스? 민소매 반팔티도 구비하고 있으면 좋습니다.
셔츠는 상당히 중요한 아이템이에요 셔츠만 입어도, 그 위에 니트나 맨투맨을 입어도 예쁩니다.(셔츠짱짱)
맨투맨이나 니트는 무지반팔티 위에 바로 입어도 예뻐요.
후드 티(집업)은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머리를 감지 않아도....ㅋㅋ) 늦봄쯤에는 단품만 입어도 예쁘구요. 날이 쌀쌀해지면 위에 점퍼나 패딩, 코트를 곁들여도 이쁘죠.
후드 집업 또한 셔츠나, 맨투맨, 기본 티셔츠와 곁들이기 참 좋은 아이템입니다. 둘다 기본 색상은 "회색과 네이비" 입니다.
하의는 청바지와 면바지가 있겠지요?
저는 면바지가 당체 맞질 않는 체형이어서 설명 드릴 수가 없어요 ㅠ
청바지의 경우는 생지와 워싱이 있는 청바지로 크게 나눌 수 있겠네요.
생지의 경우 청바지에 물빠짐이 없이 단색으로만 이루어져 있는 청바지를 말합니다. 역시 기본 아이템이구요. 검정, 진청이 추천 색깔입니다.
워싱이 살짝 들어간 청바지 역시 기본 아이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진청, 연청이 추천색이구요.
청바지도 체형이 다 다르게 나오는데요 스키니, 슬림, 레귤러, 테이퍼드 등등 다양한 핏이 있으니 자신에게 어울리는 핏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핏이 세분화 되어서 나오는 유니클로에서 입어보는걸 추천드릴게요~!
신발의 경우 역시 매우 다양한데
기본아이템을 말하자면 "캔버스화"가 있겠네요. 어떤 바지에도 잘 어울리죠. 뭐 브랜드야 컨버스라던가, 무인양행이라던가, 등등이 있겠습니다. 추천색깔은 검정색이 있겠네요.
반스의 올드스쿨 또한 기본 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지요. 역시 추천 색은 가장 기본인 검정입니다.
워커 역시 기본 아이템으로 볼 수 있지요. 쏘로굿의 목토(6인치)가 무난하기로 소문난(클론이 가장 많은)아이템입니다.
워커의 기본 색은 "브라운" 추천드릴게요.
아우터는 저도 모자라는 부분이 많지만 조금 설명 드리자면
항공점퍼(MA-1등), 싱글코트(2/3버튼, 블랙/챠콜), 더블코트(네이비, 블랙), 야상(점퍼) (올리브) 정도를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아우터는 무조건 저렴한 걸 사기보다는 재질과 브랜드를 따져서 사길 바래요.
아우터는 무작정 스파브랜드에서 사기 보다는 백화점 세일 시즌이나 아울렛매장에서 보는 걸 추천드릴게요.
코트류는 보세 중에서도 재질과 가격이 괜찮아 인기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마X가리)
코트류는 10만원 후반~20만원 중후반의 가격대에서 구하는 걸 추천드려요.
====================================================================================
말 그대로 Tip 뿐인 글이 끝났어요.
옷은 자신에게 맞는 옷이 최고지요. 한번에 모든 옷을 사려고 하면 힘들거에요.
계절에 맞춰서 옷가게에 자주 들려보세요. 사지 않아도 괜찮아요. 이것도 입어보고 저것도 입어보고 하면서
"나"에게 어울리는 옷, "나"에게 어울리는 패션,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옷"을 사세요.
"기본 아이템"은 언제까지나 "기본아이템"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