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수별로 작성하겠습니다
라말라드니의 선물이라는 아이템을 사용시 홈이 없는 무기에 홈을 추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일반적으로 전설 아이템을 기준으로 주 옵션이 4개이지만 홈 없이 주옵션4개의 경우 사용하면 홈 포함 5개가 됩니다.
라말로 뚫은 홈(1)의 경우엔 해당 옵션에 마법부여가 불가능합니다, 홈을 제외한 나머지 4개의 옵션에서만 마법부여가 가능합니다.
무기의 공격력부분은 굳이 최대수치로 뽑으려 하지 않는 이상은 손대는게 아닙니다.
위 사진은 마법부여가 실패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되면 아이템이 똥이 되오니 절대 이런짓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참고로 사진의 아이템은 드랍율도 졸라 개 거지같은 새끼입니다.)
1. 악마사냥꾼(인구수가 가장 많을거라 예상하고 1번에 두었습니다.)
악마사냥꾼은 무기 종류가 양손쇠뇌 양손활 한손쇠뇌 총 3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양손쇠뇌 - 피해 + 민첩 + 홈
라말라드니의 경우 - 피해 + 민첩 + 정예피해
양손쇠뇌는 종류도 다양하지만 대체적으로 제작(비전미늘)아이템을 착용하므로 뭔가 새로운 양손쇠뇌를 먹었는데 이건 어떨까? 똥입니다. 그냥 만들어서 쓰세요
양손활 - 피해 + 민첩 + 홈
라말라드니의 경우 - 피해 + 민첩 + 정예피해
양손활의 경우에 예외적으로 에트라유가 있습니다.
에트라유는 주옵션에 별도로 냉기피해(최대20%)가 붙습니다.
그러므로 라말라드니가 없다면 민첩 + 홈 까지만 합니다.
한손쇠뇌 - 피해 + 민첩 + 홈
한손쇠뇌는 확실히 아셔야할게 있습니다.
절멸, 재앙의 불꽃. 이 두 아이템을 제외한 한손쇠뇌는 일체 쓰지 않습니다.
예외로 도약세팅인 한손쇠뇌 세트무기(아 이름이 기억안나네요 안쓴지 오래돼서)의 경우엔 세트옵션때문에 쓰는거니 마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재앙의 불꽃은 에트라유와 마찬가지로 주옵션에 화염피해(최대20%)가 붙습니다.
마법부여는 활과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보조장비 - 민첩 + 공속 + 극대화확률 + 스킬피해(자동쇠뇌 공격력 15%증가) + 재감(or 활력)
예외로 성스러운 살상의 경우에 주옵션에 속성피해(최대20%)가 붙으므로 재감이나 활력을 포기하거나 반대로 자동쇠뇌공격력을 포기하시면 됩니다.
2. 수도사
수도사는 손오공세트에 모든 초점이 맞춰져 있으므로 여기에 올인한 세팅이 대세이고 주입니다.
손오공 세트의 2, 4 세트효과 중 2세트 효과가 현재로써는 대봉착용시 공격력20%증가인지라 무조건 대봉만 착용합니다)
대봉(한손은 안씁니다. 용광로도 안씁니다. 무조건 대봉입니다.)
- 민첩 + 재감 + 홈
라말 - 민첩 + 재감 + 피해(or 소모공력당생명력회복 or 초당공력회복)
↑대봉 마부는 어느템을 쓰던지 동일합니다.
대봉은 3가지 종류 이외엔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비룡이 있습니다.
비룡은 공격시 일정확률로 플레이어의 공속이 2배가 되는데 내부쿨타임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중복해서 발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룡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마우스 왼클릭에 주기술(주기술이라 함은 공력생성기술을 말합니다.)중 천지권법 염화의주먹 룬을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디아3에는 적중계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적계는 스킬별로, 룬별로 다 다릅니다. 아이템이나 전설보석 효과를 보시면 일부 옵션에 [적중시 일정확률로 발동] 하는 옵션이 있죠? 이것은 무조건 때린다고 발동하는게 아니라 때릴 때에 일정확률로 발동한다는 것을 잘 아실거라 봅니다. 적중계수는 각 스킬별, 그리고 룬별로 동일시간내에, 혹은 한가지 타격으로 몇 개체의 적을 타격하느냐에 따라 적중판정을 얼마나 주느냐는 용어입니다. 적중계수는 제가 아닌 다른분들이 많이 정리 해놓으셨기때문에(여기에 일일이 적기엔 그 양이 너무 방대합니다. 죄송합니다) 찾아보시길 바랍니다(디아3 인벤에 가시면 됩니다.).
수도사의 경우엔 천지염화가 적중계수가 가장 높기 때문에 전설보석 미리내의 효과가 가장 잘 발동됩니다. 미리내가 적중시 15%의 확률이라 단순히 스킬만 때려붓는 것으로는 발동하기 힘든데 비룡을 활용하면 미친듯이 때려넣는 천지염화로 인해 무지막지한 딜을 보실 수 있습니다.
2번째는 영원한 흐름. 이른바 영흐 입니다. 이 아이템은 칠면공격의 쿨타임을 50~에서 최대 60%까지 감소시켜 줍니다.
하지만 그렇다 한들 무한칠면은 안됩니다. 재감을 최대치로 맞추면 2초에 한번 사용이 가능합니다.
영흐를 쓰는 경우에는 머리를 [광기의 돌] 이라는 공력구슬을 사용할 경우 입니다. 이 아이템은 칠면공격에 적중당한 적에게 자동으로 폭발장법을 붙입니다. 고단에서 일일이 폭장 바르다가 맞아서 뒈지는걸 방지해주는 아이템이죠. 물론 폭장이 스킬에 등록되어 있다면 해당 룬효과도 그대로 가져갑니다. 왜 무한 칠면이 안되느냐? 하면, 재감이 합연산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쌍수를 착용할경우(한손무기 2개착용) 각각 재감 10%씩 있다고 칩시다. 그러면 합쳐서 재감20%가 될까요? 아뇨 그렇지 않습니다. 기본쿨타임을 100%라고 가정하고 한손무기에 재감 10%를 빼면 재감이 쿨타임이 90%가 됩니다. 여기에서 10%를 추가로 빼서 90%의 10%인 9%를 빼기 때문에 81%가 됩니다. 이것은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디아3에서 재감은 너무나도 중요한 옵션이고 여기에 따른 계산은 항상 본인이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계산방법은 기본쿨타임을 1 이라고 놓고, 재감이 10%라면 1*0.9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재감이 무기10%에 정복자 10%에 머리 12.5%(다이아몬드)에 어깨 8%에 이타르 20%에 장갑 8%라면 어떻게 계산하나요 라는 질문이 무조건 나올것 같아 계산해드립니다(저도 이것때문에 골 빠개지거든요).
1*0.9*0.9*0.875*0.92*0.8*0.92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답은 직접 계산기 두드려보세요...
여튼 영흐는 광기의 돌과 시너지가 큰 아이템이므로 광기의돌이 없다면 둘 다 드실 때까지는 봉인하세요.
3번째는 대사원의 향불, 이른바 향불입니다.
이 아이템은 신성한 종의 공력소모를 40~60%감소시켜 줍니다. 이것도 영흐와 마찬가지로 자감에 곱연산입니다. 계산방법은 재감과 동일합니다.
종이 기본공력소모가 75짜리이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부담이 큽니다. 하지만 이 아이템을 착용하면 60%기준으로 30근처가 되죠. 거기다 잉걸불을 착용하고 화염룬으로 사용하면 추가로 30%의 자감이 붙습니다. 무한종이 가능해지는겁니다. 이 아이템은 별도로 주옵션에 종 공격력증가(최대30%)가 붙으므로 피해 민첩이나 재감 민첩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와....쓰다보니 지치네요 우선 요 두 직업군에 대해서만 작성하겠습니다.